반응형

이번에 다음카페관리가 업그레이드 된것을 이쯤되면 많이들 아실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다음카페에 이런 기능이 생겼으니, 한번 활용해봅시다라는 취지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다음카페는 카페를 운영하는 주인에게 다소 많은 기능들을 이번에 제공 해주었고, 그 기능들을 이용하여 오늘은 활용하는법에 대해서 좀 알아볼까 합니다... 저와 다르게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꼭, 저처럼 활용하셔야 할 이유는 없으며 해당 카페에 맞게 멋지게 활용 하십시요~

일단 기능들이 좋아졌는데, 그냥 나두기엔 아까운 기능들이 많군요^^// 가장 기본적으로 최근게시물과 최근댓글 관리입니다.. 사실 카페를 관리를 하다보면, 수 많은 게시판을 일일히 모두 둘러볼수가 없습니다. 아니죠! 카페에 애정을 가지고 있다면 모두 둘러볼수도 있으나, 작업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또한, 여간 귀찮은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개편중에 이 노가다성관리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준 고마운 게시글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카페 관리 기능중에 왼쪽에 보면 게시글 관리라고 있습니다. 그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최근 게시물, 최근 댓글 그리고 현재 공지로 되어 있는 모든 공지글 더불어 스팸글까지 한분에 볼수가 있습니다.

최근게시물은 전체게시판으로 지정시 게시판을 무시하고, 무조건 최근 게시물로 지정이 가능하며 마우스 오버시에 내용을 간추려서 볼수가있습니다. 더불어 클릭하게되면 해당 게시물로 바로 갈수가 있다는 장점도 있으며 필요에 따라 해당게시판의 최근게시물만 볼수도 있습니다.

최근댓글 역시 게시판 전체에서의 최근 댓글을 볼수 있으며, 한꺼번에 15개씩 기본적인 볼수 있지만, 때에 따라 100개씩으로 나눠서 볼수도 있기 있습니다. 더불어서 이 기능을 이용하여 다량의 댓글을 한꺼번에 삭제 및 이동도 가능합니다. .. 이젠 게시판에 들어가서 댓글을 확인해야할 이유가 없어졌음으로 예전보다 카페관리 화면에서의 작업이 더 많아질것 같습니다.

공지글 관리는 해당게시판이 아니어도 이젠 가능해졌습니다. 해당공지의 지정과 삭제 그리고 이동이 모두 가능합니다. 지정역시 가능하고요^^^// 좋습니다. 좋아~

제 생각엔 가장 많이 이용될 부분 같습니다. 이부분 놓치지말고 이용하세요!! 여러분의 다음카페관리 능력이 한층 높아질것입니다.

RSS게시판을 활용하라~
저도 블로그를 이용하고 지금도 블로그에서 리뷰를 작성하고 있지만서도 블로그만큼 정보성을 빠르게 유용하게 받을만한곳도 그다지 없습니다. 물론,  RSS구독기나 기타 포털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지만 무엇보다 이번 카페에 이 RSS 피드를 게시판처럼 이용이 가능하다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유틸리티 컴퓨터카페라고 생각해봅시다... 이 카페에서 필요로 한 정보가 뭐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이번주 다운로드 프리웨어 10순위, 혹은 한달간 다운로드 10순위 또는 IT컴퓨터 전문 블로그등의 정보등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렇게 좋은 블로그의 정보를 여러번 거치지 않고, 해당 카페에서 게시판 메뉴처럼 구독을 할수 있는점입니다.

이번 다음카페관리 업데이트중에 블러거의 입장에서 기회와 여건이 넓어졌음에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SS주소의 피드백 아이콘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포털 사이트나 블로그, 미니홈피, 메타사이트, 파일자료사이트등에서 해당 RSS 주소만 있으면 추가가 가능합니다. 번쯤은 해당 카페에 맞는 좋은 블로그의 글을 구독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블로그의 글을 구독하실려면,.,.. 제 블로그 피드백 주소인

http://feeds.feedburner.com/jaea
을 RSS게시판 주소에 추가 하시면 구독이 가능합니다. ^^//  ㅎㅎ ^^;;

아무래도 이 기능으로 다소 전문화된 카페에서 좋은글을 불펌없이 바로 구독이 가능해졌다는게 좋습니다. 많이들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좋은글과 좋은 블로거들이 모여있는 메타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대표적인 메타사이트입니다.
올블로그 http://www.allblog.net/ 올블로그 모르면, 간첩이라는 메타사이트에 대표적인곳이죠.
블로그코리아 http://www.blogkorea.net/ 블코도 모르면,, 이중간첩이라는 메타사이트에 대표적인곳.
이올린 http://eolin.com/ TNC에서 운영하는 메타사이트입니다.
블로그플러스 http://blogplus.net/ 이곳엔 제 글이 정상적으로 발행은 되는데, 방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ㅠㅠ
커리어블로그 http://careerblog.scout.co.kr/ 블로그 운영 지원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오픈블로그 http://kr.openblog.com/ 오픈블로그에 제 블로그의 위치는... 좌절입니다..//
블로그뉴스 http://bloggernews.media.daum.net/ 다음에서 운영중이죠.
블로그나와 http://www.blognawa.com/ 제 블로그로의 유입이 가끔 있는정도입니다.

이정도가 작년 가을까지 가입해서, 제 글을 발행했던 곳입니다.
그리고 작년 겨울쯤에 가입했던, 메타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넘즈넷 http://numz.net/ 넘즈유틸리티라는, 제작자가 만든 메타사이트로 운영하더군요..
나루 http://www.naaroo.com/ 블로그 전문검색사이트입니다.

물론 블로그에 관련된 사이트가 몇개 더 있으나, 대표적인 부분만 얘기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가입한 몇곳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믹시 http://www.mixsh.com/ 블로그링크라는 서비스를 했던곳에서, 만든 메타사이트입니다.
블로그스페이스 http://blogspace.paran.com/index.php  파란에서 운영중인 메타사이트입니다.
뉴스로그 http://www.newslog.com/front/ 얼마전에 오픈한 메타사이트입니다.
프레스 블로그 http://www.pressblog.co.kr/ 리뷰 글에 대한 대가를 받기도 합니다.
K모바일뉴스 http://kmobile.co.kr/ 약간 뉴스형식의 사이트 입니다.
위에 알려드린곳은 메타사이트의 느낌과, 형식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많은 곳에서 RSS 주소를 제공합니다. 이젠 RSS 아이콘 버튼만 찾아다니는일만 남았군요 ^^/

하지만 아직까지도 RSS가 도대체 무엇인가~~?? 라고 궁금해 한다면 다음의 링크를 준비했으니 참고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마키미디어의 마케팅 블로그의 http://markidea.net/453 RSS의 개념 및 이용방법
한RSS의 만화로 보는 RSS 가이드 http://www.hanrss.com/help/guide.qst 을 참고하세요^^

베스트활동 회원을 활용하라!
그동안 해보지도 못한, 아니 엄두도 못했던 기능중에 하나인, 베스트활동 통계입니다/ 사실 카페운영자의 입장에서 이런식의 통계를 뽑아낼 방법이 없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이벤트를 할수 있다거나, 혹은 운영자 임명의 자격 여부등을 판단할수도 있으며, 일주일간의 통계로 우선순위를 줄수 있을뿐 아니라, 메일 보내기 기능이 가능하여 별도의 메일을 보낼수 있는것도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카페통계 부분에서 보시면 활동 베스트 회원이라고 있습니다.
방문수, 게시글수, 댓글수등을 이용하여 이회원이 일주일동안 활동하는 여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총 30순위까지 리스트가 작성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해볼수 있겠습니다.

1. 카페 운영자 지원 자격 조건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2. 일주일이내에 카페의 전 게시판을 대상으로 총 10개 이상의 게시글 작성 혹은 댓글수의 평가등이 가능합니다.

좀 아쉬운점을 몇가지 적어보면, 1주전, 2주전, 3주전, 4주전의 통계만 나오는게 좀 아쉽습니다. 좀더 넓은 순위가 필요할것 같고 순위는 100순위까지도 좋을듯 싶습니다.

2008/08/05 - [프로젝트/다음카페관리] - [다음카페관리] 나만의 새로운 기능 활용법!
2008/08/05 - [프로젝트/다음카페관리] - [다음카페관리] 다기능 업그레이드 굿잡이네~
2008/08/05 - [프로젝트/다음카페관리] - [다음카페관리] 회원관리부터 이벤트까지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