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샬록홈즈의 스킨 및 옵션 부분은 상단에 위치 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설정을 상단의 메뉴를 통해서 설정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이 방식이 어떤 화면을 전환하더라도 항상 표시 되는 부분이기에 샬록홈즈내에서 이동을 하더라도 볼수 있어 나름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공식블로그 가는 링크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베타테스트 기간동안이라도 공식블로그 가는 링크를 좀 추가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샬록홈즈 블로그의 스킨을 변경하는법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에 디자인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바로 상단에서 메뉴가 쭈욱 내려오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스킨은 기본적으로 정해진 많은 스킨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스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샬록홈즈의 블로그 스킨 선택은 아래 이동바(흰색 동그라미)를 이용하여 좌우로 마우스를 클릭한채로 이동시켜주면  스킨이 좌우로 스크롤 됩니다. 슬라이드 식으로 말이죠~ 혹은 자신이 원하는 스킨을 바로 선택해도 됩니다..

그리고 스킨을 미리보기를 해보고 싶다면 한번 더 눌러주면 적용된 스킨을 미리보실수 있습니다... 그런후에 스킨 결정을 하셨으면 세이브를 눌러주셔야 저장됩니다.

[저장후에는 원래대로 돌릴수 없습니다. 그럼으로 충분히 적용 시켜보시고 세이브를 눌러주세요! 이럴때는 스킨 저장 기능이 조금 아쉽군요!! 이전 스킨 하나정도만 저장되어도 좋을듯 합니다.] 세이브전에 원래대로 돌리고 싶으시다면 왼쪽에 원래대로를 눌러주시거나 오른쪽에 세이브 밑에 cancel 을 눌러서 취소 시켜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블로그 배경화면의 이미지를 바꾸는 방법은 맨 상단에 (디자인 수정을 다시 누르거나 아니면 맨 왼쪽에 < 을 다시 눌러주시면 디자인수정시의 초기선택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그리고 나서 나오는 것중에 중간에 customze 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는데, 직접올리기를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올리고 이미지정렬 및 배열등을 선택하고 세이브를 눌러주면 배경화면이 변경됩니다.
블로그의 타이틀 이미지나 혹은 폰트 크기와 여백등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젯기능입니다. 쉽게말하면 티스토리에서 사이드바 기능과 유사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이미 있는 기능이죠~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색 네모 즉, 흰색으로 되어 있는 네모들은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것들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위젯들이라고 말씀 드릴수 있고, 가운데 두개는 활성화가 되지 않았는데 이건 사용을 안하는 즉 off 시킨 위젯들입니다..

사용여부는 마우스 클릭만으로 쉽게 켜고 끌수 있습니다.

위치 배열은 아래에 해당 위젯의 타이틀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한채로 원하는곳에 끌고가면 점선 박스가 생기는데 이때 마우스 클릭을 놓으면 해당 위치로 지정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곳으로 위치 하면 됩니다.
역시 모두 지정하였으면 세이브를 눌러서 저장해줍니다.

스킨의 변경 방법이 쉽게 되어 있으며 환경설정등을 통해 따로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는점이 전체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아직까지 조금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개편되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