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팁/컴퓨터

내추럴 인체 공학 키보드 4000 인체적으로 편하긴 합니다.

재아 2011. 4. 8. 07:00
반응형
내추럴 인체 공학 키보드 4000 를 구입 했습니다.

언젠가는 저 키보드를 꼭 써보리라 하는 생각에 말입니다.


내추럴 키보드가 뭔지 궁금하실분은 위에 보시면 대충 짐작을 하실겁니다.

바로 좌랑 우가 나눠진 키보드입니다. 내추럴 키보드 4000이 현재 최신형으로 알고 있습니다...




키보드가 다른 키보드 보다 좀 큽니다. 그리고 돈 들인 값어치 만큼이나 기능도 화려하고, 여러가지로 좋게 보입니다.
써본 사람은 알겠지만 장단점은 다 있기 마련입니다?? ㅋ



포장을 벗기면 위처럼 멋지게 나옵니다.

기능키가 맨 위에 있으며, 게임이나 인터넷, 프로그램등을 연결 시켜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운데 확대 취소 버튼이 있고, 그 밑에 뒤로 앞으로 버튼이 있습니다. 인터넷 활용할때 편하더군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손목 받침대가 달려 있습니다. 물론 손목을 더 올리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편한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주일동안 쓰면서 가장 불편 했던 점은 이게 원래 키보드에서는 가 오른쪽 손가락으로 타이핑을 치게 됩니다.
근데 이게 왼쪽으로 가 있기 때문에 원래 ㅍ < 왼손 ㅠ < 오른손으로 이렇게 타이핑 되어야 하는뎅..

를 왼손으로 모두 치니 답답합니다..

아마도 이 키보드 처음 사용 하는분들은 모두 공감 할것으로 생각 합니다.
잘 보시면 ㅍ와 ㅠ가 왼쪽 키패드 밑에 쪽에 있습니다. 이 부분이 좀 불편 합니다.

그리고 인체 공학 키보드처럼 손목 꺽임 부분이 없어서 그런지 손목에 부담이 덜 가서 장시간 타이핑 치는분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 하나, 키보드가 좌우로 넓게 펴져서 있어서 그런지 어깨가 뭉치거나 모이는 현상이 덜 합니다.
그래서 어깨나 손목에 무리가 덜 오는게 사실입니다.

보통 키보드는 손목을 꺽어서 약 10도 상향으로 키를 입력하지만 위의 키보드는 손목을 자연스럽게 폈을때의 느낌 그대로 타이핑을 치기 때문에.. 편하긴 하더군요!!! 꼭 소목 보호대를 이용해서 키보드 타이핑 하시길 바랍니다.

익숙함이 무서워서 주저하지 마시고, 기회되면 사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가지 게임 하시는분에게는 반대하고 싶습니다...;; 키와 키 간의 거리가 엄청 멀다는게 문제이기도 하며 빠른 조작이 필요로 하는 게임에서는 어색할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아래 각 오픈마켓에서 가장 싼 가격을 자랑하는 부분만 골라 봤습니다....

11번가에서 구입 하기
옥션에서 구입 하기
지마켓에서 구입 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