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이 블로그에 글을 쓴후에 어떤게 가장 궁금하나요? 라고 질문을 받는다면, 현재 블로그의 접속자수, 혹은 경로인 리퍼러 (어디에서 내 글을 보러 왔을까), 또는, 내 블로그에 어떤 댓글이 지금 달렸을까 하는 상황이 가장 궁금할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위의 3가지가 가장 궁금하더라고요!
그중에, 현재 실시간 접속자수에 대해서는 이 앞전에 포스팅을 했습니다. 현재 제가 블로그를 이용하는것중에서는 역시나 저번에 포스팅 했던 아래 글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아무튼 직접 해보자고요!!.. [바로가기] 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설치는 파일 하나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설치가 따로 필요 없습니다. 그럼으로 다운받으신후에 내문서등에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초 파일 실행전에 해야할꺼라면, 자신의 블로그 센터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센터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야할
방문자 통계에 체크를 꼭 해줍니다. 아마 대부분은 하셨을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후에, TLIVE 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최초실행시 다음과 같은 요구조건을 입력해야 합니다. 어렵지 않죠^^;
블로그주소에 자신의 도메인 주소를 넣습니다. 2차주소도 바로가능하고요
주소를 넣을때는 http://을 포함해서 넣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어주고, 조회주기를 적절하게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면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바가 하나 뜹니다.
보시는데로 기본적으로는 1017이라는 오늘 방문자수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가져가면, 오늘 방문자, 어제방문자, 총방문자와 더불어서 최근 댓글, 트랙백 방명록까지 모두 툴팁으로 보여주는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처럼, 설정창이 뜹니다. 트레이아이콘으로 전환하면 아이콘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기타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위에서 보시는데로 불투명과 윈도우 시작 설정, 비밀번호 저장등의 체크 하시면 좀더 편하게 이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트레이 아이콘으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위의 화면처럼 보이게 됩니다.
여러모로 편리할듯 싶군요! 물론 툴팁창을 더블 클릭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하게 됩니다.

제작자 : 사진찍는 프로그래머 ESSTORY : http://eslife.tistory.com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