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에 다양한 댓글창이 존재합니다.
이 댓글창은 좁기도 하고, 넓기도 하고 또 버튼이 달려 있기도 하고 아무튼 다양하게 존재를 하지만 가끔은 아쉬울때가 있습니다. 디자인을 하면 더 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고도 충분히 이쁘게 꾸밀수 있습니다.
감각이 도와주면 더 좋겠죠!

앞전에 댓글창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일반적인 티스토리의 블로그 스킨엔 댓글창을 기본적인 코딩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그럼으로 여러분이 바꾸고자 하는 댓글창의 배경색, 그 안에 쓰여질 글씨색 그리고 글씨의 크기등은 조절할수 있는 부분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 내 맘대로 배경색, 글씨색, 글씨 크기 조절하기 아래는 셈플입니다. 

사실 CSS를 볼줄 안다면 수정이나 교정은 어렵지 않게 할수 있지만 만들어 내는것은 어렵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배경색인 흰색, 검정색 그리고 그냥 적당히 튀는 색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이 꾸미기 나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SKIN- HTML편집에서 검색 (CTRL + F) 을 이용하여 commentWrite textarea 를 찾아 줍니다.
위처럼 한 줄을 찾아 줍니다.



소스중에 색상 표시된 부분만 추가 하거나 수정 하여 줍니다. 

.commentWrite textarea   { width:648px; height:127px; padding:5px; position:relative; top:-20px; }
일반적으로는 위처럼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배경색, 글씨색, 글씨크기를 지정할 코드를 넣어줄 예정입니다. 다음과 같이 합니다.

.commentWrite textarea  { width:648px; height:125px; padding:5px; position:relative; top:-20px; color:#000000; background-color:#FFFFFF; font:1.0em sans-serif; }

color:#000000;
글씨 색상 부분입니다. 현재 검정색으로 되어 있네요~ #000000 이부분을 고치면 됩니다.

background-color:#FFFFFF;
배경 색상 부분입니다. 현재는 흰색 배경으로 되어 있네요~ 원하는 색상코드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font:1.0em sans-serif;
글씨 크기 부분입니다. 글씨를 키우실려면 1.6em 으로 숫자만 바꿔 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댓글창의 배경색, 그리고 그에 맞는 글씨 색상 그리고 그에 따른 글씨 크기를 정하면 됩니다.

원하시는데로 변경 해보세요! 꼭 변경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스킨의 색상을 변경해야 할때 필요할수 있는 부분이니 주석 처리 해두셔도 됩니다.. CSS에서 주석처리 하는 방법은 매 앞 줄에 /* 와 맨 뒤에 */ 를 넣어주면 됩니다.

2010/11/11 - [나이스팁/블로그] - 쓰기에 부담없고 보기에 쉬운 댓글창의 크기 조절 하기
2010/10/22 - [나이스팁/블로그] - 블로그 안에서 원하는 부분으로 화면을 이동 시켜 봅시다.
2010/08/06 - [나이스팁/블로그] - 댓글창을 댓글리스트 위에 나오기 하기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