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파이어폭스는 저에게 없어서는 안될 브라우져가 되었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빠르고, 두번째로 부가기능이 최고고, 세번째로 블러거이기 때문입니다. 이 3가지를 모두 만족시킬수 있는 브라우져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뭐 우리나라 웹환경에 안맞는 웹사이트도 있긴 하지만 그건 IE TAB 이라는 부가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할수 있기에 그렇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파이어폭스라고 해서 모든걸 다 해결 해주지는 않습니다.
부가기능을 이용하여 이런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게 바로 이런 부가기능들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하면 대부분이 웹사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해제 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같은경우는 이것도 안먹히더군요~...

그래서 가장 많이들 쓰고 있는 부가기능인 그리스몽키를 이용한 해제 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부가기능 Greasemonkey 설치하기

파이어폭스 -> 도구(T) -> 부가기능 -> 전체검색에서 Greasemonkey 를 검색하셔셔 설치 하셔도 되고 귀찮으신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합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748/

설치를 하고 파이어폭스를 다시 시작 해줍니다.
(다시 시작하지 않으면 아래 네이버 스크립트가 실행되지 않음으로 꼭 다시 실행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네이버를 해제할수 있는 스크립트를 설치 할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이동합니다.

http://userscripts.org/scripts/search?q=naver&x=0&y=0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61326


찾았으면 위에 Anti-Disabler for Naver 를 클릭 합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61326


보시는것처럼 install 을 클릭하여 인스톨을 해주면 됩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위처럼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그리스 몽키에 위와 같이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에서 오른쪽 마우스 해제를 시킬 스크립트를 추가 할것인가에 대한 확인 안내창입니다.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파이어폭스는 다시 시작할 필요는 없고요 네이버 블로그는 다시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는 그리몽키가 시작되기전에 네이버 블로그가 열려 있었기 때문에 위의 기능이 먹히지 않지만, 지금부터 열려질 네이버블로그나 카페는 그리스몽키가 작동 된 후에 열리기 때문에 오른쪽 마우스가 해제가 되는것입니다.

만약에 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이 글의 서두에서 설명 했던 이전글중에 파이어폭스에서 자체적으로 실행되는 마우스 오른쪽 해제 버튼의 기능을 다시 원상태로 하시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