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살아 있는걸 이용하는게 아니라 세상을 만들어 가는 유일한 게임이라고 해도 될만큼 아키에이지의 기대감이 다른 게임에 비해서  큽니다.


아키에이지는 현재 2013년 1월 2일 오픈베타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오랫동안 준비 해온 작품이기에 그 기대감이 다른 여타의 게임보다 큰게 사실입니다.


저 역시 그중에 하나이고요!


앞으로 꽤나 긴 여정이 될것 같은데요...

아키에이지를 즐기기 위한 여러가지 팁과 경험을 계속 담을 생각이랍니다.



아키에이지 제작자는 넥슨의 공동 설립자 송재경 대표입니다.

혹시 바람의 나라를 아세요??  우리나라 최초의 그래픽 머드게임 이라고 해서 그전에 있었던 텍스트 머드와는 완전 다른 게임이었습니다.


저도 텍스트 머드 게임을 즐겼던 세대인데요..


좌, 좌, 좌, 우,우, 공격 고양이 이런식으로 텍스트를 명령어로 내려서 사냥을 했던 기억이 아직도 있습니다.

바람의 나라는 지금까지도 넥슨의 효자 게임 종목이 될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것은 게임을 오래 하신분은 알겁니다.


지금 한국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와 블래드엔 소울 그리고 모바일 게임인 애니팡이나 캔디팡으로 쉽게 구성을 해볼수 있는데요!!
6년여의 개발 기간과 400억의 개발비, 180명의 개발 인력이 투입된 대작입니다.

제작이나 생산, 무역 SNS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새로운 가상 세계를 구현할수 있습니다.

퀘스트만 2700개가 넘으며 유저들의 각양 각색의 개성을 표현할수 있는 장비와 아이템이 1만개가 넘으며, 4개의 종족과 120개가 넘은 직업 600개의 이상의 NPC 몬스터 2600종을 자랑할만큼 엄청난 양의 게임이라 할수 있습니다.


개발 기간이 긴만큼 즐길수 있는 거리도 많아졌네요!





아키에이지 직업, 시스템, 팁, 공략




아키에이지는 크게 누이아와 하라하라 대륙으로 구분을 지을수 있습니다.

아이온을 비교하면 그렇지만 아이온에서 천족과 마족의 대립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키에이지는 각 대륙에도 종족이 다르게 있습니다.


누이아 대륙에는 누이안과 엘프가 있으며, 하라하라 대륙에는 하라하라와 페레가 있습니다.

저는 아마 누이아 대륙을 할것 같습니다.


이쁜게 보기에 좋다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선택에 의하여 직업의 구조가 살짝 바뀌는데요!..

자기가 원하는 성향으로 구성 할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탱형으로 최전방에 나오는 캐릭터를 할 생각입니다.


원래 체질적으로는 궁수나 마법 계열을 좋아하지만 요즘에는 앞에서 리딩을 하는 재미가 더 좋더군요!...







아키에이지 전투 응용 동영상


각 직업별로 전투 응용 동영상을 준비 했습니다.
각 직업별로 어떤 식으로 게임이 플레이가 되며 어떤 스킬들을 구사하는지 살펴 보세요!




아키에이지 핵심 시스템




요즘에 상점에서 아이템 사는건 바보라고 할정도로 상점이 잡동사니 아이템을 판매 하는 곳으로 많이 바뀌긴 했습니다.

경매장은 필수가 될정도로 유저간의 거래가 활발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원정대는 대륙간의 콘텐츠 즉, 지역간의 전쟁을 즐길수 있습니다.

원정대는 자신을 포함하여 총 5명을 만들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파티라고 할수 있겠죠!..


파티 구성은 보통은 탱, 힐러, 마법, 격수, 정도로 구성을 하며 여기서 격수를 하나 더 넣더군요!..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라 할수 있습니다.


원정대는 각 지역을 소유할수도 있으며 하나의 국가를 세울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최초의 소그룹이라고 할수 있으니 마음에 맞는 사람끼리 구성하여 만들어 보는건 어떨찌 생각 해보네요!






가끔씩 퀘스트를 하다보면 10개를 모아야 하지만 7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간단하게 파티 퀘스트를 할때 누가 늦게 합류하여 다른 사람은 10개를 모았지만 본인은 7개를 모으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며 반대로 일찍 합류하여 10개 이상을 하기도 하죠!


이럴때 했다치자 혹은 초과달성 을 수행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쯤되면 오~~~ 오 라는 탄성감이 나올것 같습니다.)




펫에는 위에서 설명 하듯이 전투펫과 보조펫이 있으며 아래처럼 탑승펫이 존재 합니다.

위의 자세한 설명을 읽어 보시는게 더 좋겠습니다.






탑승펫을 타고 이리저리 대륙을 이동하여 보세요!


개인적으로 2명이 탑승할수 있는게 너무 좋습니다.

여자친구랑 같이 게임을 즐길때 같이 이동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아키에이지 게임을 즐기다 보면 악성게임 유저가 있습니다.

욕설은 물론 비방을 하고 욕으로 시작해서 욕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으며 아무런 잘못을 하지 않았음에도 재미로 사람을 죽이고 다니기도 합니다.. 이럴때 재판에서 그 대가를 치루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시스템이 어느 게임에서 나오나 했는데 결국 아키에이지가 첫발을 내딛는군요!..

하지만 탈옥도 가능 합니다.






아키에이지 영상을 보면 해상에서 배를 타고 적과 싸우는 장면이 많이 보이는데요!

이 배 역시 직접 만들수 있습니다.


더불어 정해진 루투에 의해서 이동되는게 아니라,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유저들은 각 제작과 생산을 통하여 집을 만들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하나의 세계에서 정말 전투와 사냥만이 아닌 이제는 커뮤니케이션으로 하나의 도시에서 하나의 집을 지어 유저들과 함께 살아 간다는 생각이 많이 들것 같습니다.


나무를 심고, 열매를 맺어 수확을 하고 소, 닭 양등을 가축을 키워서 고기와 우유를 만들어 내기도 하며 이를 통하여 먹거리, 가죽, 옷 등을 만들어 낼수도 있습니다.





아키에이지 CTB5 차 내용



그동안 정말 많은 게임을 했지만 아키에이지 만큼 기대하는 작품이 없습니다.


아키에이지 오픈베타 일정 안내 (사실상 정식 오픈과 크게 다를께 없기 때문에 아래 일정을 확인하여 참여 해보세요!)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2012년 12월 17일 홈페이지 정기점검 이후부터
OBT 캐릭터 사전 생성      2012년 12월 19일 오후 2시 ~ 2012년 12월 30일까지
OBT 시작      2013년 1월 2일
※ 캐릭터 사전 생성은 서버 현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12월 17일에는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OBT 런칭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니 잊지 말고 홈페이지를 꼭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5차 CBT까지 오랜 테스트 기간 동안 묵묵히 아키에이지를 기다리며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http://www.archeage.com/mboards/notice/987





아키에이지 최신 게임 영상


지금 바로 게임 사이트로 접속 해보세요!


http://www.archeage.com/


저랑 같이 원정대를 결성하여 진행 하실분을 공개적으로 모집합니다.

아래에 댓글 남겨주세요!


이메일 남겨주시면 별도로 구성 되는경우 이메일로 통보 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대륙은 누이아 대륙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운 겨울 잘 보내세요!

오픈 베타 시작하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싶습니다. 저에게 초대장을 좀 보내주세요 anniehue48@gmail.com . 감사합니다^^

  2. 요즘은 정말 게임의 퀄리티가 장난이 아닙니다. @@

  3. 엌ㅋㅋㅋㅋㅋ저번에 얘기하길래 뭔가 싶어서 좀 찾아봤음ㅋ = ㅅ=; 할까? 나도 껴주삼

댓글을 달아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