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7는 지금까지의 윈도우 보안보다 상당히 좋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러다보니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관리자 권한이 아니면 실행이 되거나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근데 기존의 윈도우 사용자들은 이런 권한을 부여 하면서 프로그램 진행을 하는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 그럼으로 윈도우의 모든 권한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줍니다.
주의할점 : 윈도우7 에 로컬사용자 및 그룹이 없는경우는 홈에디션 버전을 사용하는경우 입니다. 그럼으로 로컬사용자 그룹은 윈도우7 버전 프로페널 이상에서만 나오게 되니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이 안됩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컴퓨터관리-> 로컬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 Administarator 마우스 오른쪽 속성 -> 계정사용안함에 체크 해제..
그리고 나머지 계정들은 모두 사용안함으로 체크 한후에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이게 전체적인 진행입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이미지와 함께 진행 해보겠습니다.

왼쪽 하단에 시작을 눌러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제어판을 선택했으면 위에서 나오는 관리도구를 선택하여 줍니다.



나오는 창에서 컴퓨터 관리를 선택하여 줍니다.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누르면 되겠죠)


왼쪽에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나옵니다.
사용자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계정이 3개가 나옵니다. 혹은 1개만 나올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맨 처음 Administator 을 선택한 후에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속성을 선택하여 줍니다.


나오는 창에서 계정 사용 안함에 체크를 해제 하시면 어드민 계정이 활성화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2개의 사용자 즉, 위에서 봤을때는 Guest 와 HomeGroup는 아래와 같이 해주면 됩니다.


계정 사용 안함

이렇게 한후에 재부팅을 하게되면 어드민 계정만 사용이 되고 나머지 두개의 계정은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즉, 모든 관리자로 실행이 가능한 어드민 계정으로만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윈도우7 설치시에 계정을 추가하지 않거나 설치 하는 중간에 어드민 계정으로만 로그인을 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주소를 참고하시면 잘 나와 있습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나는 윈도우7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지 않겠다!
다만 특정 프로그램은 관리자권한으로 자동으로 실행하게 하고 싶다..라고 한다면 아래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일반 계정을 사용하다가 관리자 권한으로 바뀌게 되면 바탕화면 부터 모든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 하기도 합니다. 그럼으로 기존의 계정을 사용하시되 특정 프로그램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자 한다면 1차적인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합니다.
실행파일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이곳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당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나 매번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때마다 이렇게 불편하게 할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상시 해당 프로그램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이 해줍니다.


해당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속성(r)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창에서 호환성 그리고 맨 아래에 관리자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를 하시게 되면 그 해당 프로그램은 자동적으로 매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됩니다.

이렇게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