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화면을 TV에 복잡한 선 없이 연결할수 있는 iTrio 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앞전에 외형에 대하여 좀 살펴봤는데요 오늘은 직접 사용을 해보는 후기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이 궁금하시면
2010/06/28 - [리뷰/얼리어답터] - 컴퓨터와 TV 이제 무선으로 연결 하세요! '무선 송수신기 iTrio' 개봉기
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전에도 한번 설명 드렸지만 iTrio 는 컴퓨터 화면이나 각종 영상매채의 화면을 다른 기기에 무선으로 보내주는 역활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 화면을 TV에 보여주길 원하는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대부분 TV케이블선을 이용하여 연결 하는 작업을 하게 되는데 TV 아웃을 통하여 화면을 출력합니다. 이때, 컴퓨터 화면에서도 조작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도 상당히 많으며, 이는 매번 불편 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젠 이런 모든 부분을 무선으로 하며 조작 또한 iTrio  리모콘으로 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설정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화면을 TV화면으로 송출하는 작업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컴퓨터에 송신기를 연결합니다..
(송출을 할 컴퓨터의 화면을 iTrio의 송신기에 연결하여 송출을 해야 합니다.)

TV 뒤에는 수신기를 연결합니다.
(무선으로 송출되는 화면을 수신기가 받아서 그걸 TV화면에 뿌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뒷면의 그래픽 카드 부분에 HDMI 연결 부분을 찾습니다.
고가의 그래픽카드엔 있어도 저가형 그래픽 카드에는 없을수 있습니다.
본체 뒷면에 보면 그래픽 카드 부분이 있습니다.
이중에 DVI를 이용하여 자신의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연결하는 경우도 있고, D-SUB를 이용하여 연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연결하여 주면됩니다...


젠더를 이용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젠더를 구입해야 합니다.
구입 : HDMI TO DVI 젠더 구입하러가기 4,370원 제가 구입한 제품입니다.
젠더의 한쪽 방향은 DVI에 연결할수 있고 한쪽 부분은 HDMI 를 연결할수 있습니다.

DVI를 HDMI 형식으로 변경하여 주는 젠더를 구입하여 이용하시거나 DVI 단자가 없고, D-SUB만 있는경우 역시 D-SUB를 HDMI형식으로 변경하여 주는 젠더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11번가에서 괜찮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젠더를 구입하세요!

구입 : HDMI TO DVI 젠더 구입하러가기 4,370원

그렇게 젠더를 이용하여 그래픽 카드에 연결하여 주면 아래와 같은 방식이 됩니다.

DVI-HDMI 젠더를 이용한 연결방법


물론 꼭 DVI를 이용안하셔도 됩니다. 저 같은경우는 HDIMI 부분이 컴퓨터 본체에 바로 있기 때문에 젠더가 필요 없지만,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동시에 같이 써야 하는경우는 필요 할수도 있습니다.

송신기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맨 상단에 안테나 모양의 불빛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어떤 방식으로 현재 송신기와 컴퓨터가 연결이 되었는지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리모콘을 이용하여 연결방식을 눌러줍니다. 저는 HDMI 연결방식을 선택했기 때문에 HDMI 을 눌러주겠습니다.
리모콘에 보시면 왼쪽에 수신기의 출력상태를 선택합니다.  HDMI로 출력을 할꺼기 때문에 수신기 출력 선택 부분에서 맨 상단에 HDMI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송신기에 (방금 위에서 HDMI 로 연결했으니) 입력과 출력을 모두 HDMI1을 선택합니다.

리모콘 버튼중에 맨 하단에 신호등처럼 빨간색 초록색 노랑색의 리모콘의 기능은
빨간색 : 송수신기의 통신 방식을 LAN(유선) 방식으로 설정
초록색 : WIFI 송수신기의 통신 방식을 WIFI(무선)로 하며 CH1이 선택이 됩니다.
노랑색 : WIFI 송수신기의 통식 방식을 WIFI(무선)로 하며 CH2가 선택이 됩니다.




맨상단의 전원 연결 부분인데 점멸 상태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분이 필요합니다.

1. 느린 점멸상태
시스템이 부팅중이거나 송수신기가 무선 또는 유선으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2. 빠른 절명상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유선 또는 무선모드로 변경될때 표시됩니다.

3. 계속 점멸상태
계속 켜진 상태는 송수신기 사이에 정상적으로 무선 또는 연결이 완료를 알립니다.


HDMI 연결이 되었다는 LED 표시입니다.

이제... TV로 가겠습니다.~

잠시 보고 가는 이미지 1

잠시 보고 가는 이미지 2



TV고고싱!!

TV역시 뒷면에 HDMI 연결 단자를 찾아줍니다..

그리고 iTrio 수신기의 HDMI 케이블을 연결하여 줍니다.

물론 꼭 TV에 바로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들어 DVD플레이어가 있거나 홈씨어터가 있다면 그쪽의 HDMI 단자에 연결하셔도 됩니다.
2010/03/23 - [리뷰/얼리어답터] - 잘생겼다! 씨게이트 외장형 하드 320G FreeAgent Drive
2010/04/05 - [리뷰/얼리어답터] - 홈씨어터 부럽지 않다,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USB메모리는 기본 외장하드와 찰떡궁합입니다.

이 글을 통한 제품에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하면 iTrio 수신기에서 부팅 시간을 갖고 수신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제 TV리모콘으로 연결부분을 외부연결로 선택합니다. 보통, 비디오1,2,3 등으로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방금 연결한 화면이 보입니다.

위에 보이는 영상은 얼마전에 제가 소개해드렸던 에이지오브코난의 오프닝 동영상입니다.
물론 컴퓨터 화면을 그대로 옮기는 경우라서 컴퓨터에서 곰플레이어, KMP, 초쿄플레이등의 일반적인 재생프로그램으로 재생을 해주면 됩니다.


리모콘의 오른쪽 상단에 INFO를 누르게 되면 현재 설정 되어진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입력설정 출력 WIFI 등의 설정 부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PC의 화면도 1920 * 1080 으로 출력됨으로서 FUL HD 고화질로 작은글씨까지 읽을정도로 해상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보셔도 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후 아래의 절차를 통하여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http://www.i-do-it.co.kr/kr/02_itrio/feature06.html

USB를 통하여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수신기에 연결하세요)


이렇게 iTrio 를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제품 사양 및 지원사양
비디오 : H.264 Baseline Profile level 4.2
대역폭 : 40MHz
무선거리 : 30~40m (사무실, 일반가정 내)
아날로그 음성전송 : 16bit 48KHZ
지원 영상 해상도 : 480i/p, 720p, 1080i and 1080p (24fps/30fps/60fps)
디지털 영상 : hdmi v1.3 호환, 24bit RGB or YUV(4:2:2) 지원

더 자세한 제품사양 및 지원사양 부분은 아래 아래 배너를 이용하세요~

관련 이전글
2010/06/28 - [리뷰/얼리어답터] - 컴퓨터와 TV 이제 무선으로 연결 하세요! '무선 송수신기 iTrio' 개봉기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