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인터넷은 케이블입니다... 그렇게 느리지도 않고, 빠르지도 않습니다. 주택이다보니 광랜은 꿈도 못꿉니다. 오늘 구글에서크롬이라는 웹브라우저를 발표했나 봅니다. 온통 메타사이트에서 크롬에 대한 이야기뿐이네요~

도대체 머가 얼마나 좋길래 하고 블로그 글들을 읽어봤습니다. 하나같이 빠르다. 심플하다로 압축되고 있었습니다....  집에서 사용중인 브라우져가 ie6과 ie7 그리고 firefox3 입니다. 이중에 ie7은 사용하다가 너무 느려서 사용하지 않아서 언인스톨 한 상태이며, 파이어폭스3는 워낙 확장기능이 좋아서 사용하다가, 다중 탭을 열게되면 너무 느려서 그렇게 잘 사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구글 크롬

보통, 인터넷이 느리다, 느려졌다 하면 악성코드부터 검사해보는 버릇도 생겼고, 인터넷을 빠르게 할수 있는 별의 별 방법을 다 씁니다. 레지스트리도 건드리고요 ~. 그러나 오늘 참 피부로 느낄정도로 너무 빠른 브라우져 크롬을 접하게 됩니다. 탄식이 나올정도로 크롬에 놀라고 있습니다.

현재 이 포스팅 또한 크롬에서 작성중입니다. 아주 퀘적한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2008년 9월 3일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다운로드는  입니다. 
다운로드 하셨으면 지금부터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처음 더블클릭하여 실행을 시키면, google 크롬을 다운로드 하기 시작합니다. 아마도 자동적으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나 봅니다.
google 크롬을 시작하기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북마크와 비밀번호등의 정보를 가져옵니다. 사용자설정을 누르게 되면 본인이 선택할수 있는 옵션창으로 바뀝니다.
보시는데로 특별한 부분이 없으면 위에서 바로 google크롬 시작이나 아니면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처음 실행시켜보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인 검색기본창을 어떤것으로 할찌 선택하는 부분인데 기본적으로 제 홈페이지가 다음으로 되어 있어서 다음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검색엔진 변경하여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구글이나, 네이버등으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제 블로그를 접속해 봤습니다. 엄청난 스피드를 보이면서, 제 블로그에 접속했습니다..;; 놀라울 지경입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옵션창이 너무 심플합니다.
처음에 시작페이지가 뜨게 되는데 홈페이지를 설정하면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홈페이지가 뜨고, 가장 최근에 열어본 페이지는 마지막에 열었던 페이지가 썸네일 식으로 출력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설정은 크롬을 실행하면 자주가는 사이트 몇개를 지정하면 한번에 선택할수 있는 창으로 뜹니다.
예를들어 여러분이 매번 같이 가는 사이트 티스토리, 자신의 사이트, 메일, 블로그, 메타사이트를 등록해두면 그 사이트가 초기 실행시에 썸네일로 바로 실행이 됩니다.. 아주 좋죠~~
홈페이지는 보시는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본검색엔진은 여기서도 바꿀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다운로드 위치와 다운로드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이부분이 여러분이 다운받을때마다 파일의 다운로드 위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저장을 하면 매번 사이트에 로그인 할필요가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보통 acitivx창이 뜨는곳에~~~ 뜹니다.^^ 비밀번호저장을 누르면 되고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는 옵션창 환경설정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보기를 눌러서 관리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빠른 브라우져라고 해도 아직 베타라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그럼 제가 느낀 몇가지 불편한점을 쓰겠습니다.
1. 마우스제스쳐 기능이 안됩니다. 아시죠 오른쪽 마우스 버튼 누른채로 뒤로 앞으로 위로 로그인등이 안먹힙니다.. 보통 아이토이나, 다른 기타 기능의 제스쳐가 안먹히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2. 티스토리에서 글을 수정시에 구 에디터에서는 기본적으로 에디터가 안되고 html 모드로 바뀌게 되며 글씨또한 이상하게 작아지더군요~...;; 또한 플러그인 부분의 리퍼러 주소 부분도 글씨가 작습니다.
(이럴경우에는 컨트롤을 누른채 마우스 휠을 돌리면 글씨가 커지거나 작아지거나 합니다. 이 기능은 티스로에서만 그런게 아니라. 글씨가 작아보이는곳은 어디서든지 컨트롤을 누르면서 휠을 돌리면 글씨를 키우거나 줄일수 있습니다.)

3. 원래는 스크롤바가 있는곳인데, 지금까지 ie나 파이어폭스로는 안보였던 부분이 스크롤바가 보입니다. 이건 아무래도 구 태그 문제 때문에 생기는것 같은데. 별 문제는 없습니다.. 아 여기도 원래는 스크롤바가 있었구나 하는 정도의 눈치를 채는정도랄까요~^^//

4.로그인 저장 안되는곳
다음, 네이버, 블로그코리아, 네이트, 파란 (대부분의 핵심 포털들이 저장이 안되고 있습니다.. 패스워드 저장시키는 플러그인이 확장기능이 추가가 되거나 해야 할듯 합니다. 아니면 패스워드 저장방식을 바꾸던지요..)

5. 로그인 저장 되는곳
티스토리, 한rss, 올블로그, 구글 (이곳만 된다는건 아니고 제가 지금 방금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적은 사이트라서. 저장되는곳이 많을곳으로 생각이 듭니다.)

6. 그리고 가장 액티브가 많이 사용되는 게임사이트와 쇼핑몰 사이트를 들어가본결과, 제 컴퓨터가 그런지는 몰라도,, 순간적으로 멈추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근데 보통;; 퍼센트가 올라간다거나 하면 좋은데 크롬이 상태표시줄이 없다보니 좀 답답하긴 합니다..;; 아직까지는 당장 갈아타서 기본브라우져 하기엔 부족함이 있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웹서핑을 하기엔 좋고, 좀더 심도있는 곳을 들어가야 할때는 ie를 사용해야 할듯 싶습니다.. 크롬도 확장기능이 생기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ietab 같은거요~

7. 티스토리에 댓글 달때 댓글창 뜨잖아요 작게 뜹니다. ;; 티스토리의 태그 문제인지는 몰라도요~.. 해결해야할듯;;; 구글 때문에 크롬이 바뀔찌.. 티스토리 때문에 크롬이 바뀔찌는 ㅋ 두고봐야 겠습니다.

탭간 이동은 ctrl + TAB
탭 닫기는 ctrl + W
탭 새로 열기는 ctrl + T
링크를 새창으로 열때는 Shift + 마우스 클릭
링크를 새탭으로 열때는 ctrl + 마우스 왼쪽 클릭
글씨 키우기 줄이기 ctrl + 마우스 휠 버튼 위 아래로 굴려주세요!

이정도만 아셔도 사용하시는데는 별 문제가 없을듯 싶습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센터 및 공식 홈 : http://www.google.com/chrome/?hl=k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아직 베타버전이라 가능성은 열어둬야겠지만...
    Active X가 만연한 한국 웹에선 역시나 파이어폭스랑 비슷한 입장이 될 것 같아요.
    결국 IE는 필요하다는 거...

  2. 저도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하시길래 궁금해지네요..

    • 아직 구석구석 안되는곳이 많습니다.

      저녁 6시부터 밤 12시까지 써보면서 몇가지 불편한점이 눈에 띄게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의 댓글창을 클릭해서 댓글을 달때. 창이 작게 나옵니다. 또한, 그누보드 기반의 게시판에서 글쓰기완료 버튼이 먹히질 않습니다. ;;

      일단 ie를 다시 기반으로 사용중입니다. ㅋ

  3. 제 컴퓨터가 고물이라서 그렇겠지만 전 별다른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고요 ^^;

    • 전 차이를 많이 느끼겠더군요~~;;;

      근데 써보니 ... 우리나라엔 ie를 따라올께 없을정도로 ie에 최적화 되어 있나 봅니다. ㅠㅠ;

      조금씩 버그가 발생 시작.. 업데이트 되겠죠? ㅋ

  4. 제동생이 어제 잠깐 쓰는걸 보여주던데 이거군요 다만 엑티브엑스가 너무 걸리네요
    얼른 국내페이지들이 웹표준에 맞춰서 만들어져야할텐데 ..

  5. 엑티브엑스는 IE를 제외한 모두의 적이죠(....)
    심플한데다가 빠르기까지한 크롬이 마음에 듭니다~만! 아직까지는 최고다! 라고하기엔 부족한면이 보입니다. 아직 보안적으로 문제도 있기도하고 말이죠

    부족한 사항은 아마 구글스럽게 잘 대처하리라 봅니다. 아직 베타니까요:D

    • 아직 베타고 이제 다운로드 시작했기 때문에..

      심플과 속도면에서는 최고인데, 앞으로 어떻게 업데이트가 될런지 궁금합니다~..

  6. 아직 맥용버전은 안나왔나봐요. . . ^^; ; ;

    일단 가입해두었습니다. . . ; ;

댓글을 달아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