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시 모르면 하지 말라는 말처럼, 오늘은 왠지~ 외국 사이트를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어쩌다보니 아는 단어?가 보이길래 이리저리 기웃거리다 무언가를 하나 다운받았습니다..;; 위장된듯 합니다. ㅠㅠ;링크를 확인 안하고, 파일명에만 속아서 받았는데. 그후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인터넷익스플로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혹은, 탐색기에서에서 아무폴더나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뜹니다.


일단 엉터리 해석을 해보자면, 안티오션, 듣고있냐 덴저르스 바이러스에 걸렸으니 당신의 시스템은 지워질것이다.. ㅡㅡ; 윈도우 엑스피 파일를 잘라낼것이며 이 파일은 기록할것이다..;;  윈도우즈 폴더에 당장 소프트 웨어를 다운받아라.. 그리고 다운받을려면 안티스파이웨어를 예 눌러라.. ;;  ㅋㅋ

엉터리 해석이었지만, 어쨌든간에 기분이 좋을리가 없습니다 ;; 아니오를 눌렀는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런 형식의 하드를 위장한 사이트가 뜹니다. ;;; 마치 자신의 하드처럼 생겼죠~~;;
근데 제 하드와는 다릅니다. 잘못하다간 깜빡 속겠습니다.
그리고 조금 있으면 ;; 이렇게 다운됩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려 보면
이렇게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물론 취소를 눌렀습니다....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알약으로 검사를 했습니다. 1차적으로 발견을 해서 치료를 했는데도 계속 위와 같은 증상이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임시인터넷파일, 쓰레기파일, 0인 파일, BAK파일등 하드를청소하고 나서 다시 IE를 눌렀는데 또 뜹니다. 문제는 치료완료했다는 메세지가 나왔으나, 계속 ;;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답답합니다. 이젠 알약으로 검사해도 안나오고, 부팅을 해볼까 하면서도 나중에 부팅 안되면 어떻게 하나, 하는 생각도 들어서 이도저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알약말고 다른 프로그램을 받아보기 위해, ie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고, 탐색기를 클릭해도 같은 증상이 계속 재발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설치한 크롬을 실행했더니, 멀쩡하게 인터넷이 되는군요!  혹 크롬이나 파폭 없이, ie만 있었다면 정말 환장했을 노릇입니다.

현재 익플이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이고, 탐색기의 폴더를 눌러도 이런 현상이 생기는 지라, 알약을 제외한 다른 악성코드 잡는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크롬을 통하여, 네이버에 피시그린을 다운받아 설치후에 검사중인 상태입니다..  그리고 다시 ie를 실행시켰더니, 이제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메세지가 떴습니다.!!




지금 계속 반복중입니다.;;; 현재 네이버 pc그린으로 검사중입니다. (카스퍼스키 엔진 선택) 아직까지 잡아내질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부팅을 한번 해야할것 같습니다....

부팅을 할려고 하다가, 마지막으로 pc그린에는 엔진을 바꿔서 사용할수 있는게 있습니다. (하우리엔진)으로 바꾼후에 다시 검사를 해봤더니, 찾아 내더군요~~...


그래서 치료하기를 눌렀더니, 부팅을 한후에 치료가 되는군요~. 그래서 혹시나 부팅이 안되면 안되기에...;; 알약을 켜고, 부팅시 자동실행 및 , 시스템감시에 체크를 켜고, 네이버pc그린 역시 같은 조건으로 한후에 부팅을했습니다.

그리고 부팅을 한후에 윈도우에 들어오니, 둘다 시스템 감시를 하는지 아니면 충돌이 일어나는지 ;; pc가 다운되더군요! ㅡㅡ; 아무것도 클릭이 안됩니다. ㅡㅡ;; 결국 본체에 리셋키를 눌러서 부팅하고 나서 안전모드로 접속후에... 알약에 시스템 시작시 체크 끄고, 네이버 역시 시스템 감시 끈후에 다시 부팅했습니다.

이젠 모든게 정상적으로 돌아온듯 합니다. 그리고 ie에서 포스팅중입니다...

정말 험난한 여정이었습니다. 몇년만에 걸린 지독한 악성바이러스에 시달려보니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군요!

몇가지 느낀점을 요약해보면;;;
1, 외국사이트 ;;;; 아무꺼나 클릭하지 맙시다.
2. 모르면 ;;; 일단 한번 주춤거리는게 좋습니다.
3. 시스템 감시를 켜면 저는 개인적으로 느려지는것 같고, 감시 당하는것 같아서 끕니다만 이런경우가 생기면 바로 켜주시길 요~
4. 하나에만 너무 의존 하면 안된다는걸 알았습니다. 알약 하나만 믿었는데. 네이버pc그린이 그것도 하우리엔진이 한껀 해낼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하우리엔진이 잡았기 때문에 네이버pc그린이 좋다고 추천하기에도 무리가 있습니다...;;  하우리가 못잡는거 알약이 잡기도 하거든요`... ;;
5. 제 컴퓨터에서는 검사속도가 네이버pc그린보다 알약이 빠릅니다.
6. ie 브라우져 하나만 있었더라면 아마도 네이버pc그린을 실시간으로 이 상황에서 다운받지 못했을겁니다. ;; 그래서 생각하건데. ie브라우져를 메인 브라우져로 쓰더라도 보조 브라우져는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행이 이번에 크롬을 설치해서 톡톡히 덕을 봤습니다.
7. 정말 오랫만에 안전모드 들어갔습니다. 혹시나 안전모드 접속 못하시는분들 부팅시에. 시스템 메세지 나오고 나면,, 에프8번 키보드로 누르고 있으면 안전모드 선택하는창이 나옵니다. 맨 위에꺼 앤터 쳐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글을 ie에서 깔끔하게 쓰면서 알약으로 다시 한번 검사 해봤고, 네이버pc그린으로 검사를 했는데 네이버pc그린에서 또 잡아 냈군요 아까 그 악성은 아닌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제 pc에서는 카스퍼스키엔진보다는 하우리엔진이 더 잘 잡아내는듯 합니다.

오늘의 경험을 살려서, 여러분도 꼼꼼히,, 검사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컴퓨터는 더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가족이 모두 사용하는 컴퓨터는 특히 더그러더군요~ pc방을 연상케 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