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에 월말이나 년말이 되면 가장 해보고 싶은게 바로 통계입니다.

내 블로그에 어떤 글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
아니야 내가 1년동안 가장 많은접속자수를 기록한 달은 언제일까?
아니야 그것보다 내 블로그에 가장 많이 댓글을 달아주신분이 궁금해?
혹은 어떤글이 가장 트랙백이 많았을까?
이런거 알고싶으시지만 티스토리에는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사실 가능은 한데 티스토리에서 안하나 봅니다..;;;

티스토리에는 특별한 통계툴이 없습니다.
단지 볼수 있는건, 월별방문자, 어제방문자, 오늘방문자정도가 전부입니다.
정말 궁금하지 않습니까?? 오늘 그 궁금함을 풀어줄 ~~ 통계툴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께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그녀의 환성의 성이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라쥬나님께서 만드신 티스토리 통계툴입니다.
먼저 다음의 주소에서 http://raspuna.lovlog.net/category/work%20work 에서 티스토리 통계를 내주는 최신 tistart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현재 2010년 12월 27일자로 버전은 0.99 입니다.

다운을 받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자 이제 프로그램도 다운받고 압축도 해제 했습니다. 이제 블로그의 통계를 내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블로그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런후에 데이터백업을 누릅니다. 데이터 백업을 누르고 파일을 다운받는데 아래처럼
첨부파일은 미포함 하고 자신의 티스토리 로그인 비밀번호를 넣고 백업을 누릅니다.

방금 받은 백업파일을 위처럼 압축을 풀어준 tistat 폴더에 넣어줍니다.

자 이제 압축을 풀어준 폴더에 보면 stat_in 이라는 메모가 하나 있습니다. 더블클릭합니다.
그런후에 위처럼 고쳐줍니다.

1. 방금 백업 받은 파일의 xml 파일 이름을 써줍니다. 꼭 뒤에 .xml 이 있어야 합니다.
2.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어줍니다. (링크되어지기 때문에 꼭 넣어주세요)
3. 자신의 블로그 생성일이나 아니면 통계를 시작할 날짜를 넣어주면 됩니다.
예를들어 2009년 1월 부터 2009년 12월 31일까지 하고 싶다면 20090101 하시고 그 다음줄에 20091231 하시면 됩니다.
방금 백업 받은 xml 파일 이름 ex) Tattertools-Backup-20090131.xml
자신의 블로그 주소 ex) http://www.jaea.net
자신의 블로그 통계를 시작할 날짜 ex) 20090101
자신의 블로그 통계를 끝낼 날짜 ex) 20091231

다 했으면 위처럼 저장해줍니다.

자 이제 준비가 되었습니다. 폴더안에 보시면 tistat 라는 아이콘이 보이죠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창이 하나 뜨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블로그의 데이타량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리는데 xml 파일이 12메가정도인 제가 1분정도 되니 작업이 끝났습니다.

보시면 아래처럼 파일이 3개가 생성이됩니다.

3가지 모두 다 같은 데이타 입니다. 다만, 여기서 html 파일은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블로그에 바로 복사하기 해서 붙여넣기 하여 사용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해보시면 입이 딱 벌어질정도로 통계가 잘 나옵니다.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리는 시간과, 방명록/ 방문자의 시간이 대부분이 23시이거나 아니면 24시라는 통계도 알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