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뷰애드가 초창기에 티스토리에만 적용 될때는 그래도 랭킹안에 들어가기가 쉽더군요!
아무래도 티스토리 블로그만 가지고 랭킹을 계산 하다 보니 말입니다. 그런데 몇달전에 다음블로그에도 적용이 되면서, 랭킹이 쭈욱 떨어졌습니다. 물론 제가 글을 안쓴것도 있을것이고, 베스트글에 선정이 안 되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뭐 여러가지 결론이 있겠지만, 예를들어 100:1의 비율에서 300:1의 비율이 되다 보니 힘들어지는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실시간으로 블로그는 생겨 나고 있다는겁니다.... 아무튼 미래 지향적으로 볼때 경쟁은 계속 심해 진다는 결론입니다.
결국 뷰애드에서 300위라는 랭킹 안에 들려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뷰애드 내린 이유
뷰애드를 저번달에 내릴까 하다가, 한달만 더 열심히 해보기로 했습니다.
재수가 없는건지, 글을 한달동안 28회 포스팅을 가장 이상적인 시간에 발행 했습니다.
열심히 했지만 마음 먹는대로 되지는 않더군요!. 글의 주제도 그렇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죠!.. 저보다 더 좋게 글을 쓰는 분이 많아서 일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한달을 더 지켜 보면서, 이렇게 열심히 하는 이유가 랭킹 300위 안에 들기 위해서냐? 아니면 수익을 원해서냐의 질문을 해볼수 있는데요..

결론은
뷰애드를 블로그에 삽입 하는 이유는 수익을 얻기 위해서지, 랭킹에 들기 위해서가 아니라는 겁니다.
돌려 말하면 랭킹에 들어야지만 수익이 일어 난다는겁니다.


위에서 보시면요.. 랭킹이 100위는 되어야 15만원정도를 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러면, 200위정도면 얼마? 2만원에서 3만원정도 나올듯 싶군요!

300위도 힘든데, 200위까지 올려서 한달에 2만원 정도 받는다고 하면 이게 실용적인가요? 아닌가요?
결국 한달 동안 광고를 달아서 돈이 되는게 아니라, 광고를 달아도 랭킹에 들지 못하면 돈이 안된다는 결론입니다.
 
그렇다면 만약에 뷰애드 자리에 누군가가 한달에 10만원을 줄테니깐 달아 달라고 유혹을 한다면 .. 200위 안에 들려고 노력하실렵니까?? 아니면 그냥 10만원 받고 뷰애드 자리에 넣겠습니까? 물론 값어치와 상황의 비율이 틀리긴 하겠지만, 저 같으면 후자를 택하겠습니다.

한달동안 자신의 블로그의 가장 명당 자리에 광고를 달아 주고, 랭킹 200위는 되어야지만 한달에 2만원을 받는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상단에 애드센스 2개를 추가 하는 방식을 선택
본문에 있는 뷰애드를 내렸고 그 자리에 애드센스를 하나 더 추가 하여, 2개를 배치 하였습니다.

애드센스는 많이들 사용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자랑합니다. 그 금액이 작긴 하지만, 결국 페이지뷰 싸움이고, 꾸준히 포스팅 한다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랭킹에 의존하여 명당자리를 뷰애드에게 내주느니, 한달에 1만원이든 2만원이든 랭킹에 벌벌 떨면서 조마조마 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현명 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를 들어 이렇게 생각 해봅시다... (100달러가 10만원이라고 칩시다!.)
한달에 난 능력이 안되서 50달러 밖에 벌지 못한다고 합시다. 그러면 두달을 보도록 하죠~, 그러면 한달에 5만원을 번다는 결론이 되겠죠??

하지만 뷰애드 경우로 지켜 본다면, 이 금액을 벌기 위해서 뷰애드 랭킹으로 150위 정도를 두달간 유지 해야 합니다.




클릭 필요 없는 뷰애드 이미지 광고로, 애드센스의 시선 분산에 따른 클릭률 저조
뷰애드는 정말 명당 자리를 차지 합니다.
하지만 300위 안에 들지 못한다면, 정말 돈이 안됩니다... 200위안에 들었다고 해도, 돈이 2만 5천원밖에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와 뷰애드를 겹쳐서 사용을 하시더군요!
애드센스를 버리기엔 아깝고, 뷰애드를 때기는 아까운 모양입니다. 저도 그런 경우였기에 몇달간을 그렇게 지켜봤습니다.

그러나 아니지 싶습니다.

또, 뷰애드는 기본적으로 이미지 형태의 광고입니다.텍스트(애드센스)와 이미지(뷰애드)를 눈으로 본다면 당연히 시각적으로 텍스트(애드센스)보다 이미지(뷰애드)에 눈이 가게 되는데요!! 이렇게 보여지는 뷰애드의 이미지는 클릭을 하나 안하나 전혀 상관 없는 랭킹에만 의존하는 광고 방식입니다.
이렇게 되면 당연히 클릭에 의존하는 애드센스는 수익이 떨어지게 됩니다.

물론 애드센스를 이미지 광고로 바꾸면 되지 않느냐 하는데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제가 보기엔 클릭으로 본다면 뷰애드를 더 클릭하지 싶습니다. 클릭해도 돈도 안되는데 말입니다.



광고 따지지 말고 열심히 포스팅
사실 위의 모든걸 떠나서 열심히 꾸준히 포스팅 하지 않으면 수익은 안 일어납니다.
사실 저는 이렇게 했는데도 수익이 안나요!
저는 저렇게 했는데도 수익이 안나요!
하라는데로 해도 수익이 안나요~~
꾸준히 열심히 질 좋은 포스팅을 하는게 가장 수익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볼수 있으면 더 좋을꺼고, 많은 이웃을 가지고 있으면 더 좋을겁니다.

하지만 이것보다는 꾸준하면서 질 좋은 포스팅이 좋으며, 쓸데없는 잡담보다는 핵심적인 내용으로 요약하는 스타일이 좋습니다. 자기만의 풀이 방식도 좋습니다. 하지만 어려운것보다 쉽게 접근할수 있게 해주는게 더 좋은것 같습니다.

뷰애드 방식의 시스템이 바뀐다면 이용할지 모르겠으나, 지금과 같은 방식에서는 적어도 저는 아직인듯 싶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