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신의 블로그의 화면을 모바일로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내 블로그는 핸드폰 보면 어떤 모습일까 물론 인터넷상에서 보는 그대로 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화면에 그렇게 많은 글과 숫자를 표현 하는거에 있어서는 데이터 손실입니다.

핸드폰 보기에는 힘들다는거죠 확대를 하면 좋지만, 그건 사용자의 편의성에서 떨어질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간단하면서도 줄여서 보일수 있는 방법이 모바일에 맞게 스킨이 편성이 되는겁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아니거나 혹은 번거롭다면 자신의 블로그 주소 뒤에  /m 를 붙이면 볼수 있습니다.

자신의 1차 블로그 주소가 http://jaea.tisyory.com 이라면 http://jaea.tistory.com/m 이라고 입력하면 자신의 블로그의 모바일 컴퓨터 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자신의 2차 블로그 주소를 이용하는 저의경우 역시 마찬가리조 맨 뒤에 /m 을 붙이면 됩니다.
http://www.jaea.net/m 이라고 입력 해주면 됩니다.

다만, 2차 도메인 주소로 입력하셔도 자동으로 1차로 돌아갑니다. 참고 하세요^^;

자신의 블로그의 모바일 스킨 변경 방법은 아래의 공지사항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특히 마법사 형식의 스킨 지정이라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신분도 어렵지 않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스킨 변경 해보기

관리 > 스킨 > 모바일 웹스킨 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스킨을 선택 하세요!


티스토리 공지 http://notice.tistory.com/1617 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위처럼 원하는 스타일의 스킨을 선택을 한다거나 아니면 수동적으로 원하는 스타일을 만든다거나 하는데 개인적으론 모바일은 가독성을 위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스킨을 이용하는게 더 좋게 보입니다.

위의 저처럼 설정 하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어떤 모습으로 보이는지 지금 확인 해보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