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7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좋은 옵션과 성능으로 나름대로 만족 하실것으로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백업용 하드를 장착하고나서 이상한 현상이 생기더군요!

현상은 이렇습니다. 어떤 작업을 하고 있다가, 하드를 작동시켜야 할때 (백업용에 데이터)를 불러온다거나 열려고 할때 하드디스크가 비행기 이륙하는소리처럼 시동을 걸어서 약 5초동안 딜레이가 생긴후에 하드가 구동 되는것을 느겼을겁니다. 마차 버퍼링처럼 말입니다.

이는 하드 문제도 아니고 컴퓨터 문제도 아닌 단지, 옵션의 문제인데요~

다음과 같이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여러분이 원하는데로 수정할수 있습니다.

▶ 윈도우7에서 하드디스크 딜레이 줄이기

시작을 누르고 검색창에 전원 계획 편집 이라고 타이핑을 입력 하면 상단에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위처럼 전원계획편집을 클릭하여 줍니다. 타이핑 하기 힘들면 그냥 전원 이라고 입력해도 나옵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위와같은 부분에서 고급전원관리옵션설정변경을 클릭하여 줍니다.
위의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끄기는 모니터의 전원을 그리고 컴퓨터 절전모드설정은 위에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위처럼 하드디스크 다음 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 이렇게 되어 있는 부분을 0으로 고쳐주면 됩니다.
다시 설명드리면 이렇습니다.
하드디스크가 사용을 안할때 (일반적으로 c드라이브는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 상태가 될수 없지만, 백업용 하드디스크는 보조용이 되기 때문에 사용을 안하게 되는 이때 절전을 하기 위하여 대기상태로 자동으로 돌아가게 되며 다시 이 하드디스크를 이용할때 구동과 시작을 하기 때문에 시동(딜레이)가 생기는 겁니다.
그럼으로 위와 같은 경우가 불편하다면 0 으로 하셔서 대기상태를 사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불편했습니다.

http://liverex.tistory.com/748 님 도움을 받아서 저도 해결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