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개인 사업을 준비 한다고 저번에 한번 말씀 드렸습니다.
오래됐죠!! 소식도 없고 궁금 하셨을것으로 생각 합니다.

관련글은 아래 글을 읽어 보시고요!


개업은 했고, 한달정도 됐습니다.. 손가락만 쪽쪽 빨고 있습니다...;;;
살면서 처음 해보는 사업이라 모르는것도 많고, 알아야 할 것도 참 많았습니다.


나름대로 공부도 하고, 책도 보고, 인터넷도 보면서 쉽지 않다는걸 알게된듯 합니다.

하지만 이왕 시작한거 열심히 해야겠죠!

그래서 몇가지 인터넷으로 내가 할수 있는것들이 뭐가 있을까 하고 고민을 하다가 블로그를 통하여 물건을 팔아야겠다는 생각을 좀 했습니다.

그런데 쉽지가 않더군요!..

첫번째 티스토리를 통하여 물건을 판매하는 상업 블로그는 안된다는 고객센터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두번째 웹호스팅을 통하여 블로그를 설치하고, 거기에 물건을 올려서 판매 하는 방식을 생각 했으나, 너무 장기적으로 시간이 많이 걸릴듯 하고, 상업 블로그를 메타 사이트에서 얼마나 수락을 할지에 대한 생각을 했을때 힘들꺼란 생각을 했습니다.
세번째 제 블로그에 물건을 올려볼까 했는데 그것도 좀 그렇더군요~  그래서 결국 쇼핑몰을 따로 만들고 제 블로그에서 배너등을 통하여 링크 거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제가 디자인 한것만 올리고, 그 판매는 제 쇼핑몰에서 할수 있게 끔 말입니다... (제 블로그 이럴때 써먹어야지 언제 써먹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네번째 무료 쇼핑몰을 이용하여 주문을 받아 판매를 하는 방식을 생각 했으나 이도 문제가 되더군요! 그런데 이것도 제 사업의 특성상 기성 물건처럼 돈만 받고 있는 제품을 배송하는 방식과는 다른 문제입니다. 저는 주문을 받아서 그것을 디자인 하고 제작하여 보내는 주문 방식이라는겁니다. 그래서 일단 흔히들 생각하는 쇼핑몰과는 차이가 있다는겁니다.

쇼규모 쇼핑몰을 하나 만들고, 블로그를 통하여 홍보(사이드 배너, 한줄) 등을 이용하고 제가 하는 작업 노하우라든지 그걸 블로그를 통하여 홍보를 하고, 구입과 작업은 쇼핑몰을 통하여 하는 방식을 진행 하면 어떨까 합니다.

쇼핑몰 열었다고 될꺼란 생각은 안합니다.
그 홍보를 검색사이트를 통하여 혹은 쇼핑몰을 멋지게 만들었다고 해서 잘 될꺼란 생각도 안합니다.

얼만큼의 신용과 믿음이 중요하느냐의 문제가 가장 크다고 생각 합니다.

아무튼...  위의 저의 내용에 대하여 도움을 주실뿐이나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