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처음 블로그를 할때가, 2006년이군요.. 그때만 해도, 블로그가 지금처럼 인지도가 높질 않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근, 1년 사이에 블로그가 빠른 성장을 했고, 그에 따라 메타사이트도 빠르게 많은 성장을 했죠.
지금 그 사이에 함께하고 있다는게, 다행이기도 하고 자랑스럽기도 합니다.


저는 처음에 가입형 블로그로 시작했습니다. 그때 당시에 글을 작성하면서 한번도 발행이라는 부분을 생각도 못해봤고, 그냥 개인일기정도의 시간을 가진 블로그였죠..

티스토리로 옮겨오고, 본격적으로 블로그의 맛을 알게된 후부터는 메타사이트로의 방문자 유입에 욕심이 생기더군요.. 그렇게 가입을 하게 된 대표적인 곳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대표적인 메타사이트입니다.

올블로그 http://www.allblog.net/ 올블로그 모르면, 간첩이라는 메타사이트에 대표적인곳이죠.
블로그코리아 http://www.blogkorea.net/ 블코도 모르면,, 이중간첩이라는 메타사이트에 대표적인곳.
이올린 http://eolin.com/ TNC에서 운영하는 메타사이트입니다.
블로그플러스 http://blogplus.net/ 이곳엔 제 글이 정상적으로 발행은 되는데, 방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ㅠㅠ
커리어블로그 http://careerblog.scout.co.kr/ 블로그 운영 지원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오픈블로그 http://kr.openblog.com/ 오픈블로그에 제 블로그의 위치는... 좌절입니다..//
블로그뉴스 http://bloggernews.media.daum.net/ 다음에서 운영중이죠.
블로그나와 http://www.blognawa.com/ 제 블로그로의 유입이 가끔 있는정도입니다.

이정도가 작년 가을까지 가입해서, 제 글을 발행했던 곳입니다.
그리고 작년 겨울쯤에 가입했던, 메타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넘즈넷 http://numz.net/ 넘즈유틸리티라는, 제작자가 만든 메타사이트로 운영하더군요..
나루 http://www.naaroo.com/ 블로그 전문검색사이트입니다.

물론 블로그에 관련된 사이트가 몇개 더 있으나, 대표적인 부분만 얘기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가입한 몇곳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믹시 http://www.mixsh.com/ 블로그링크라는 서비스를 했던곳에서, 만든 메타사이트입니다.
블로그스페이스 http://blogspace.paran.com/index.php  파란에서 운영중인 메타사이트입니다.
뉴스로그 http://www.newslog.com/front/ 얼마전에 오픈한 메타사이트입니다.
프레스 블로그 http://www.pressblog.co.kr/ 리뷰 글에 대한 대가를 받기도 합니다.
K모바일뉴스 http://kmobile.co.kr/ 약간 뉴스형식의 사이트 입니다.

위에 알려드린곳은 메타사이트의 느낌과, 형식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사이트중에, 회원가입을 하는 사이트도 있고, 블로그주소만 등록하는 사이트도 있으며, 이메일과 비밀번호에 블로그 주소정도만 입력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블로그 하면서, 방문자를 생각하신다면은, 메타사이트는 필수가 될것 같습니다.


신고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블로그나와는 처음들어 봤어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유저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듯... 글 잘 읽고 갑니다.

    •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이트가 제일 좋은거죠~!

      아무리 좋은 사이트라 해도, 본인이 필요 없다면 ;; 가치가 없을테니깐요 ^^/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

  2. 메타사이트의 범람이 오히려 블로거들을 힘들게 하는지도 모르겠네요.ㅋㅋ요즘 분위기로는 이야기공감 보다는 히트상품제조 쪽으로 기우는듯해요;;;
    한가지 더 조금 어색하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ㅎㅎㅎ

  3. 몰랐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많네요~ -0-//
    엊그제부터 제가 쓰는 HANRSS라는 곳도 있는데 여기가 인터페이스도 편하고
    좋더라구요~ 괜히 여기도 추천하고 갑니다 ㅎㅎ
    hanrss.com 이요 ㅎㅎ
    음 아시면 죄송이염 -0- ㅎㅎ

  4. 흐흐흐 = ㅅ=) 트랙백 걸고 갑니다.

  5. 해외 메타 블로그 트랙백 걸구 가요~
    즐거운 명절 되세요^^

  6. 와, 정말 좋은 글이네요.
    안그래도 어떤 메타 블로그 사이트가 있는지 매우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 물론, 더 많은 메타블로그가 있으나, 도움이 될만한 메타사이트만 쭐였습니다..

      아직 개발중이거단, 베타인 사이트도 있고요..

  7. 지나가다가.. 2008.02.07 15:06 신고

    잘못 알고 계시는군요.
    이올린은 TNC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8. 티스토리는 다음으로 이관된걸로 알고있는데요~
    TNC는 이올린, Textcube 에 대한 지원을 하고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티스토리 개발시에는 참여하다가...말이죠..

  9. 저는 제일 큰 몇 군데만 등록했어요.
    나머지 작은 곳까지 다 하려니 너무 귀찮아서.ㅋ
    재아님은 다 하셨어요?

    • 저는 위에 소개한곳은 다 한듯 싶습니다.

      그 이외는 안했어요!... 하다보니, 되더군요!
      회원가입이 좀 까다로운곳은 안하고,

      그냥 간단히 이메일정도로 입력되는곳은 했습니다.

  10. 제가 모르고 있던 메타사이트가 많군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댓글을 달아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