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처음 블로그를 할때가, 2006년이군요.. 그때만 해도, 블로그가 지금처럼 인지도가 높질 않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근, 1년 사이에 블로그가 빠른 성장을 했고, 그에 따라 메타사이트도 빠르게 많은 성장을 했죠.
지금 그 사이에 함께하고 있다는게, 다행이기도 하고 자랑스럽기도 합니다.


저는 처음에 가입형 블로그로 시작했습니다. 그때 당시에 글을 작성하면서 한번도 발행이라는 부분을 생각도 못해봤고, 그냥 개인일기정도의 시간을 가진 블로그였죠..

티스토리로 옮겨오고, 본격적으로 블로그의 맛을 알게된 후부터는 메타사이트로의 방문자 유입에 욕심이 생기더군요.. 그렇게 가입을 하게 된 대표적인 곳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대표적인 메타사이트입니다.

올블로그 http://www.allblog.net/ 올블로그 모르면, 간첩이라는 메타사이트에 대표적인곳이죠.
블로그코리아 http://www.blogkorea.net/ 블코도 모르면,, 이중간첩이라는 메타사이트에 대표적인곳.
이올린 http://eolin.com/ TNC에서 운영하는 메타사이트입니다.
블로그플러스 http://blogplus.net/ 이곳엔 제 글이 정상적으로 발행은 되는데, 방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ㅠㅠ
커리어블로그 http://careerblog.scout.co.kr/ 블로그 운영 지원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오픈블로그 http://kr.openblog.com/ 오픈블로그에 제 블로그의 위치는... 좌절입니다..//
블로그뉴스 http://bloggernews.media.daum.net/ 다음에서 운영중이죠.
블로그나와 http://www.blognawa.com/ 제 블로그로의 유입이 가끔 있는정도입니다.

이정도가 작년 가을까지 가입해서, 제 글을 발행했던 곳입니다.
그리고 작년 겨울쯤에 가입했던, 메타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넘즈넷 http://numz.net/ 넘즈유틸리티라는, 제작자가 만든 메타사이트로 운영하더군요..
나루 http://www.naaroo.com/ 블로그 전문검색사이트입니다.

물론 블로그에 관련된 사이트가 몇개 더 있으나, 대표적인 부분만 얘기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가입한 몇곳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믹시 http://www.mixsh.com/ 블로그링크라는 서비스를 했던곳에서, 만든 메타사이트입니다.
블로그스페이스 http://blogspace.paran.com/index.php  파란에서 운영중인 메타사이트입니다.
뉴스로그 http://www.newslog.com/front/ 얼마전에 오픈한 메타사이트입니다.
프레스 블로그 http://www.pressblog.co.kr/ 리뷰 글에 대한 대가를 받기도 합니다.
K모바일뉴스 http://kmobile.co.kr/ 약간 뉴스형식의 사이트 입니다.

위에 알려드린곳은 메타사이트의 느낌과, 형식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사이트중에, 회원가입을 하는 사이트도 있고, 블로그주소만 등록하는 사이트도 있으며, 이메일과 비밀번호에 블로그 주소정도만 입력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블로그 하면서, 방문자를 생각하신다면은, 메타사이트는 필수가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