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적으로 제 블로그에서도 악성코드 검사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여러번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대표적으로 알약이나 혹은 안철수연구소의 V3와 그리고 네이버 PC그린을 소개를 해드렸는데, 오늘 네이버 PC 그린이 업데이트를 크게 했더군요~ 그래서 잠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일단 외형과 외모과 바뀌었습니다.

기존 스타일


위는 기존의 PC그린 스타일입니다. 2008년 12월 10일 이후로 네이버 PC그린을 실행 시키면 자동적으로 PC그린이 아래처럼 업데이트를 시도합니다.
그리고 나서 업데이트가 끝나고 나면 새로운 화면의 PC 그린을 만날수 있습니다.

깔끔해진것 같기도 하면서 조금더 간략해진 느낌입니다.... 보기에 좋아진것 같네요~; 일단 이번 검사를 하기전에 눈여겨 보아야 할점이 하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면 환경설정 탭이 보이실겁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아래처럼 환경설정창이 나오는데
수동 검사 엔진 추가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앞전에는 하우리 엔진을 쓰거나 아니면 카스퍼스키 엔진중에 하나만 선택을 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두엔진을 모두 기반으로 하여 검사를 하고 더불어서 추가적으로 검사엔진에 안티스파이웨어안티바이러스 엔진을 또 추가 하여 검사(자동검사는 제외)를 동시에 할수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검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그래도 어차피 자주 하는건 아니니 다른거 하면서 기다리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엔진을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엔진 설정할때는 많이 느리더군요~... 음...

업데이트 하고 나서 검사했더니 무더기로 쏟아지네요...

예전부터 아쉬운점이 하나 있다면 PC그린은 악성코드를 검사를 하던중간에 악성코드가 나왔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치료를 할수 있어야 하는데, 악성코드 검사가 완전히 끝나기전에 는 치료를 할수 없습니다. 이게 조금 불편하더군요~... 개선되길 바랍니다.

중간에 일시정지를 시키고 취소를 하던디, 지금 중단하고 치료하시겠습니까? 같은 경로로도 치료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네이버PC그린 http://security.naver.com/index.nhn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