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위드블로그에서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이라는 도서에 당첨이 되어서, 책을 한번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관련주소]

전체적으로 책 내용은 인터넷으로 할수 있는 대부분의 마케팅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중에 여러분이 궁금 하실꺼라면? 아무래도 블로그 마케팅이겠지요^^; 저 역시 블로그 3년을 하면서 그 부분이 가장 궁금했답니다.
그래서, 오늘 책 내용중에 제가 읽어보고 느낀 몇가지중에 블로그에 대한 내용만 살짝 알려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이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방법이 있으니깐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는 가장 훌륭한 영업사원이다 라는 타이틀....

사실 블로그가 영업원사원이 될수 있을까라는 생각은 해본적이 없습니다만. 마케팅 수단으로는 이용할수도 있겠다라고 생각 해본적은 있습니다...

어떤 물건을 판다거나, 자신의 쇼핑몰을 홍보해야 할때, 자신의 사이트를 이용할수도 있겠지만, 검색사이트, 카페, 미니홈피, 오픈마켓, 블로그 등의 사이트를 이용할수도 있을겁니다.
가장 쉽게 빠르게 전달할수 있는 방법중에 필자가 추천하는 방식은 블로그라고 합니다.

블로그의 장점은 글을 쓰게되면, 그 글은 인터넷 검색에서 노출되어 꽤나 좋은 정보가 됩니다.  (주의 할점은 글을 쓸때, 상품을 구입하게끔 홍보하거나 구입을 해야 하는것처럼 글을 쓰지말고, 자연스러운 경험담에 따른 방법으로 글을 쓰라는데 있습니다. 누가봐도 자신의 사이트를 홍보한다는 느낌이 안들게 말입니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포인트가 적립되어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라 등의 혜택은 중소기업 이상의 물량공세로 버틸수 있는 쇼핑몰에서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으로 한번의 훌륭하고 꼼꼼한 블로그에 쓰여진 글은 몇년동안 트래픽을 유발할수 있는 주요 수단이 된다는겁니다.  (물론 검색엔진이나 메타사이트에 등록할수록 효과는 더 좋겠지요!!)

블로그 마케팅중에 가장 많이 하는건 위의 목차에서도 알수 있듯이, 이벤트에 따른 체험 마케팅입니다.  중소기업이나, 이름도 없는 업체가 리뷰사이트등을 통하여 일정 인원을 모집후에 체험하고 체험단에게서 자신의 물건을 자연스럽게 블로그를 통하여 인터넷에 홍보할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이 블로그 마케팅 기법은 기업에게는 창고에 쌓아둔 제고품을 처리할수 있는 기회이며, 체험을 하는 블로거들은 필요한 물건을 공짜로 얻고 그 후기를 블로그에 올림으로써 서로가 윈윈 하는 방법입니다...
결국 서로 손해 볼껀 없으며, 오히려 이익은 기업이 더 좋은 효과를 받을수 있습니다.

결국 블로거는 그 해당 업체의 자연스러운 영업사원이 되는겁니다....

블로거가 작성한 글은 몇년동안 검색사이트에서 노출될겁니다.
쇼핑몰이나 기업등에 의해 쓰여진 글들은 아무리 잘 꼼꼼히 잘 나와 있더 하더라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홍보처럼 느껴진다는거지만, 블로거가 이 제품을 사용해보고 쓴 리뷰는 솔직하게 알고 싶은것들이 후기처럼 쓰여져 있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내용 말고도 위처럼 블로그로 할수 있는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내용들을 보면 종류, 특성, 원리 콘텐츠, 바이러스, 마케팅, 효과분석, 유형별 선택에 따른 시간배분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기 쉽게 나와 있습니다.

몇가지 이책을 통해서 배운게 있다면 물량이 중요한게 아니라 아이디어가 중요하다는걸 알게 되었다는점, 바이러스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등 한번쯤은 들어 봤을법한 내용등이 쉽게 쓰여져 있다는게 좋습니다. 읽기에도 편하고요!!

이 책에는 부록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나와 있습니다.
처음에 어떤 것을 구성하고 ,계획하며 어떤 아이템을 공략하며 이를, 어떤방법으로 할것인지에 해서 알기쉽게 나와 있습니다....


책은 어려운 용어를 빼고, 쉬운 용어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소 어렵게 느껴질만한 책이 아닌 쉽게 후기처럼 읽어내려갈수 있도록 어려운 용어가 나오지 않습니다.

더불어, 소자본이나 혹은 무자본 (검색, 블로그, 카페)등으로 하는  인터넷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마케팅을 하실분은 가볍게 읽어볼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인터넷쪽에 관련하여 사업을 생각하고는 있지만, 아직 실천도 못해본 바보이기에 나름 좋은 생각을 하게 해준 책입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나도 이 책을 신청했었는데 낙방..
    부럽다. 읽어보고 싶었는데...

    • 꽤나 도움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어려운 용어가 나오지 않고, 읽기 편하게 되어 있어서, 저도 사실 마케팅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데.. 이해가 되더라고요 ;;//

      그렇다고 ㅋ; 제가 이제 마케팅에 대부가 되는건 아니지만, 적어도 생각했던것과 다르구나 정도는 알겠더군요..

  2. 저도 신청했던 책이네요..축하합니다. ㅎㅎ
    전 떨어졌어요.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인데 말이죠.^^

    • 블러거 10명중에 아마도 5명이상은 마케팅에 관심이 많을겁니다.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에 사람을 많이 오게 할까!
      어떻게 글을 써야 호기심을 자극할까 등..

      ^^; 카페나 사이트와 검색사이트등에서도 이용가능하겠더군요...

      아무튼 떨어지셨다고 하니,,... 괜히 죄송하네요..

  3. 비밀댓글입니다

    • 제가 활동을 좀 하긴 했다죠^^

      헤헤. 근데 정작 기억은 잘 ㅠㅠ;

      ㅎㅎ 아무튼 확인 해보겠습니다.^^///

      이런 좋은 정보.. 감사

  4. 와아, 꼼꼼한 서평 감사합니다. 뒤늦게 서평 확인하다가 댓글 남기고 가요. ^^
    이 책 베타테스터가 되고 싶었던 분들이 꽤 많았던 것 같네요.
    여러모로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글 잘 봤구요. 다음에 또 좋은 기회가 있을 때 베타테스터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도 완성도 활용도 높은 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