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일반적으로 다운받는 파일의 저장 위치를 지정할수가 있습니다.
IE같은경우에는 다운로드 할때 열기, 저장이라는 옵션값이 나옵니다.
여기서 열기는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에 다운로드 후 바로 열리는 방식이고,  저장은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하고 나중에 본인이 필요하면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파이어폭스 같은경우는 위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하면서, 저장하는 폴더를 매번 그때 그때 지정하지 않고, 고정하여 항상 인터넷에서 받는 파일을 본인이 지정한 폴더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브라우져 맨 상단에 도구 -> 설정 을 누릅니다.

위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물론 본인이 원하는 위치로 지정하면 되겠죠)
IE 같은경우는 열기와 저장을 항상 물어보지만, 위처럼 파이어폭스 같은경우는 설정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아래에 몇가지 파이어폭스 이전 글을 알려드립니다.
2009/07/09 - [나이스팁/인터넷] - 파이어폭스에서 트위터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
2009/04/02 - [나이스팁/인터넷] - Firefox의 주소별명 기능으로 사이트를 좀더 편하게 이용해보자!
2008/10/21 - [나이스팁/블로그] - 블로그 실시간 접속자수를 트레이에서 알려준다!!
2007/02/18 - [나이스팁/인터넷] - 불여우에 빠지다...
2007/02/03 - [나이스팁/인터넷] - Mozilla firefox 불여우 브라우져 설치하기

위중에,, 추천할만한 글이라면 주소별명 기능입니다.
(파이어폭스 기본기능을 이용한 방법이라서 추천하고 싶네요~~ 나머진 확장기능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