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저는 윈도우7에 64비트를 사용중입니다.. 사실 64비트를 사용하고 싶어서 사용한게 아니라 설치할때, 클릭 잘못해서 32비트가 64비트로 바뀐 경우입니다..

그래서 얼떨결에 64비트를 사용중이랍니다.

실행이 되어야 할 일러스트 CS4와 플래쉬 CS4의 문제는 한글폰트의 표기 문제때문입니다. 사실 여러가지로 별 쌩쑈를 다 해봤습니다만, 결국 한글 폰트 문제로 결론났습니다.



 
윈도우폴더 안의 폰트 폴더 안의 한글폰트 백업

폰트 백업이 되어 있다면은 구지 폰트를 백업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윈도우 폰트 폴더안에 있는 모든 한글 폰트를 다른 폴더로 복사합니다. 그리고 삭제합니다.

제가 테스트 해본결과로는 대표적으로 윤고딕 1xx 시리즈 폰트와 윤고딕 2xx 시리즈의 폰트를 모두 삭제하면 됩니다... 삭제하기전에 백업은 하시고요!

그런후에 아래처럼 하시면 됩니다.



일러스트CS4 를 실행 시킵니다.

한글폰트를 윈도우 폰트 폴더에서 지우고 나면 실행이 안되던 일러스트가 실행이 됩니다.
일러스트를 실행시킨후에 상단에 EDIT 를 눌러줍니다.
EDIT 눌러준후에 Perferences 을 눌러주고 type을 눌러줍니다.


show font names in englist 에 체크 합니다.

이 옵션 부분은 한글로 되어 있는 폰트 이름을 영문 이름으로 표시 한다는 뜻입니다 그럼으로 한글 폰트도 표기가 영문으로 될뿐이지 폰트를 사용 못하는건 아닙니다.

(플래쉬cs4도 사용중이라면 똑같이 한글폰트를 다시 설치하기전에 아래처럼 해줍니다.)

백업해둔 한글폰트를 다시 설치합니다.

일러스트 종료후에 백업해둔 한글폰트를 다시 설치합니다.. 그리고 다시 일러스트를 실행 하면 한글폰트가 설치되어 있는데도 실행되는걸 알수 있습니다.


★ 플래쉬cs4 도 똑같이 해줍니다.  아래처럼 똑같이 해줍니다.
플래쉬CS4 실행후에 위처럼 EDIT -> Perferences 을 눌러줍니다. 단축키 바로 눌러주셔도 되고요!!


text 선택후에 오른쪽에 show font names in english 을 클릭 합니다.

이렇게 되면 역시나 한글폰트를 영문으로 표기 합니다. 마찬가지로 한글폰트를 설치한후에 다시 실행해보면 한글폰트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실행이 정상적으로 되는걸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윈도우7 64비트에서 일러스트cs4 와 플래쉬cs4가 작동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포토샵 cs4 은 위와 상관없이 구동은 됩니다.
그러나 포토샵cs4역시 타이핑을 치기 위에 글자키를 누르게 되면 다운이 되는데 역시나 마찬가지로 한글 폰트 때문에 그렇습니다

마찬가지로 EDIT -> Perferences  -> type 에서 show font name in english 에 체크 해주면 됩니다. 다운 현상이 없어집니다.

위와 같은 현상을 하신후에 다시 윤고딕 1xx시리즈와 윤고딕 2xx시리즈를 다시 설치하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 해본결과로는 위처럼 설정을 하게되면 실행을 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나 글자나 문자를 입력을 해야할때 폰트를 읽어 드리는데 그때 충돌을 일으키거나 버벅이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그럼으로 윤고딕 1xx 시리즈와 윤고딕 2xx시리즈는 설치하지 않으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