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을 사용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 바로 브러쉬입니다.

이렇게 사용되어지는 다양한 브러쉬는 외국 디자인 사이트부터 국내의 사이트까지 다양하게 웹상에 올려져 있습니다.. 거미줄 브러쉬부터 머리카락 브러쉬까지 혹은 자신의 이름을 통하여 저장하여 사용하는 브러쉬까지 그 사용 용도는 상당히 넓습니다.

그럼 오늘은 브러쉬를 불러와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브러쉬라고 검색만 해도 수두룩 나오는 브러쉬 다운 받았으면 사용부터 해봐야겠죠~

다운받은후에 포토샵의 경로에 브러쉬 파일을 넣어줍니다.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다운받은 브러쉬 파일의 이름은 damsblog_brush 입니다..
파일명을 잘 기억하세요! 파일명이 브러쉬 이름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Adobe\Adobe Photoshop CS5\Presets\Brushes

이 폴더 안에 다운받은 damsblog_brush 를 넣어줍니다.
물론 여러분이 다운받은 브러쉬 파일을 넣어주는겁니다.

포토샵을 실행 시킨후에 다음과 같이 해줍니다.
(포토샵을 실행한 상태에서 브러쉬를 넣게 되면 인식을 못함으로 포토샵을 종료후에 작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위처럼 브러쉬를 선택한후에 오른쪽 위에 작은 삼각형을 눌러주면 밑에 부분에 방금 제가 넣은 브러쉬 파일이 보여집니다. 클릭하면 됩니다.


선택하게되면 경고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다음과 같이 뜹니다.


설명 그대로입니다.. 저는 현재 브러쉬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고, 제가 방금 사용 하는 브러쉬를 추가 해서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Append 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래서 위처럼 노랑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기존 브러쉬를 두고 추가 한 상태입니다.

그렇게 재미로 브러쉬 한번 사용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이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