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E9에 대한 기대는 누구든지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그중에 한사람 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IE 보다 파이어폭스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부가기능 때문인듯 싶습니다. 블로그 하면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그러나 IE9가 파이어폭스 보다 더 좋다고 느껴진다면, 다시 IE를 사용할겁니다.
적어도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웹 환경이 IE에 맞춰졌기 때문입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ie-9/worldwide

IE9는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윈도우 7 32비트 64비트에서만 작동합니다.
그럼으로 윈도우XP사용자는 사용할수가 없네요~




위의 주소로 가셔서, 한국어를 찾으신후에 오른쪽에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OS를 선택합니다.

제가 테스트할 환경은 윈도우7 64비트 입니다..


설치가 다 끝나면 다시 시작하겠습니까? 라는 창이 뜹니다.
다시 시작여부에 대한 답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보통, 나중에 다시 시작을 클릭하시는데,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셔서 부팅을 하셔야 작동합니다. 이유는 윈도우7이나 비스타는 윈도우 종료 상태에서 설치를 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시스템 다시 시작을 누르면 윈도우를 종료하면서 설치를 하고 부팅하면서 설치를 해야지만 완벽히 설치가 완료되니, 부팅을 하셔야 설치가 완료 됩니다.

설치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IE9를 처음 실행 시킨 화면입니다.

보시는것처럼 상단이 휑합니다. 주소입력바 옆에 탭바가 생겼고, 새창으로 뜨는 모든것들은 새탭으로 실행시켜 집니다..

속도는 빠른듯 한데, 제가 워낙 파폭에 익숙해서 그런지, 파폭보다 덜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속도는 기존 IE8때보다는 빨라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부분적이긴 하지만요~...


아직 베타이기도 하고, 또 나름대로 아직 부족함이 보여서 아직까지는 사용하기 힘들듯 싶습니다.. 일단은 베타 상태라도 지켜는 볼것이며, 꼼꼼히 한번씩 둘러볼 예정입니다.

참고로 IE9를 실행시키면 플래쉬가 보이질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아직까지는 기존 브라우져에서 옮겨 타도 될만큼의 안정성은 보이지 않는듯 하군요~

인터넷 뱅킹 하는데 뭐가그리도 불편한지..// 파폭에서 IE부가기능으로 뱅킹 했습니다..;;
이런 어이없는 ㅋ..// 아무튼 꾸준히 뭔가 변화가 있을것으로 생각하며 간간히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