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가 너무 쓸데 없이 많이 나오는듯 합니다.

3D의 입체감을 살릴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제대로된 방법으로 구현이 될려면 돈을 쓰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일반 영화를 입체감 있는 3D방식으로 볼려면 구조는 간단하다고 합니다. 기존 영상에 다른 영상을 살짝 겹치게 한후에 왼쪽 눈은 적색으로 오른쪽 눈은 파란색으로 하여 눈이 앞과 뒤를 번갈아 볼수 있게 하여 입체감으로 보이는거라는 원리라죠~;;

원리는 간단한데, 안경을 쓰지 않고서는 못보는 현재의 현실..

안경을 쓰지 않아도 볼수 있는 방법이 개발되었다고 하지만, 현재는 안경을 쓰고 보는게 보편화 상태이기 때문에 말입니다.

뭐 아무튼 쓸데 없는 이야기는 그만 하고요..

일반적인 영상 (영화) 를 프로그램을 통하여 일반 컴퓨터 모니터에서 입체감 있게 볼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쉐어웨어로써 등록을 하지 않을경우 5분정도만 플레이가 가능하고, 플레이 후에는 등록하는 창이 뜨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넥스트를 눌러서 마법사를 진행 합니다.



약관의 동의 하겠냐는 내용이네요 선택하시고, 넥스트를 눌러 줍니다.


모든 사용자가 할껀가 아니면 현재 로그인된 본인만 할것인가의 물음 입니다.
선택하시고 넥스트 눌러서 진행 합니다.


설치를 진행 하겠냐는 메세지입니다. 넥스트를 눌러서 진행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를 눌러서 닫아 줍니다.



플레이 창입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흡사하게 보이죠!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영상은 3D 영상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본 프로그램의 목적이 일반 영상을 3D로 보는거기 때문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눈이라고 표시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면 일반 눈으로 보는 영상으로 변하게 되며, 안경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선택되어 있으면, 입체 영상으로 변경되는  아이콘입니다.

뭐 참고하시고 영상 플레이를 하게 되면요! 아래와 같은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를 할것인가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됩니다.



맨 상단을 클릭하시고, 맨 아래에 OK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지금 현재 3D안경을 쓰고 위의 스샷을 보면 입체감을 확인할수 있을것입니다.

적청안경을 기준으로 말입니다. 



마찬가지로 3D안경을 통하여 확인하시면 입체감을 느낄수 있고 어떻게 일반 영상이 표현이 되는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3D안경은 셀로판으로 만들어도 되겠지만, 비싸다라고 생각되시면 인터넷으로 구입하셔도 됩니다...




몇장 더 올려 봅니다.:;;
이 사진들이 도움이 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영상을 입체감 있게 보는게 재미는 있더군요~

다만 문제가 하나 있다면... 원래 자체적으로 3D로 만들어진 영상이 아니다보니 전체적인 입체감을 보여줍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3D로 만들어진 영상은 배경과 사람 그리고 사물이 모두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배경은 맨 뒤에 사람은 중간에 그리고 그 앞에 물건이나 물 총등은 맨 앞에 이런식으로 입체감으로 보여지게 되는 원리와는 조금 다르더군요~

그러나 위와 같은 방식은 통으로 쏘옥 들어가는 방식을 보여 줍니다.
3D 입체 안경을 쓰시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할텐데 말이죠~

꼭, 이런 영상이 아니더라도  3D게임을 위해서라도 안경은 있으면 좋을듯 하다는 생각은 드네요! 그래서 저는 아래 11번가에서 저렴하게 구입했으니 여러분도 생각 있으면 구입 하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