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작년에 올렸던 동영상중에 게임화면을 캡쳐한후에 올렸던, 프리즈온에어라는 동영상이 있을것입니다.
2007/12/27 - [게임] - 프리즈온에어 화려하고 시원한 온라인 스노우보드를 타보자~ 일반적으로 게임화면을 녹화를 해서, 약 3분정도의분량이면 500메가이상에서 1기가 가량의 동영상파일이 녹화가 됩니다.

그리고, 이 동영상을 블로그나 ucc 사이트에 올리고자 한다면, 적당한 용량으로 인코딩을 해야 합니다.
100메가 이하라든지, 아니면 적당한 사이즈의 용량이라든지의 합당한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처음엔, 다음인코더를 사용했습니다.

이상하게도 인코더 화면의 동영상에서 무지개색의 영상에 들어가더군요~ 마치, 색상이 나간것처럼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서, 가장 많이들 쓰신다는 곰인코더를 찾았습니다. 곰인코더는 곰로고가 초반에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그것도 화면 중앙에... (유료 결제를 하게되면, 로고를 뺄수가 있다고 합니다..) ㅠ 그래서 그냥 설치는 포기하고, 재검색한 결과 유마일 인코더라는 무료 인코더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다하고, 강력하고 무료이며, 아무제한이 없으며 더군다나 속도도 빠른 유마일 인코더를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마일 인코더 공식홈페이지는 http://cafe.naver.com/umile 입니다.
현재 2008년 8월 8일자로 최신버전은 1.9.0 입니다. (자동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다운은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유마일인코더는 휴대용 멀티미디어 장치의 변환에 강력합니다... 아래에 현재 지원되는 변환파일들을 보시면 쉽게 이해 하실수 있을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마일 인코더의 변환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 하신후에 오른쪽 상단에 변환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변환이 된후에 생성된 파일의 폴더는 옵션설정 -> 일반설정 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특별하게 어려운 부분이 없기 때문에, 쉽게 누구든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마일 인코더가 지원하는 코덱입니다..
1.     Umile Encoder 소개
-       Umile Encoder는 동영상 파일을 PMP, MP3, PDA, 핸드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변환을 원하는 파일 선택, 변환 포맷 옵션 설정, 변환”의 직관적이고 간단한 UI을 제공합니다.
 

2.     지원 포맷(Codec) 소개
-       입력 포맷
  주요 입력 포맷 (codec)

VIDEO
 MPEG-1 (MPG1), MPEG-2 (MPG2)
MPEG-4 (DivX3, DivX4, DivX5, XviD, MP43, MP42, MPG4, MP4V)
Window Media Video (WMV1, WMV2, WMV3), CRAM
H.263, H.264
AUDIO
 MPEG-1 layer 1, 2, 3 (MP3)
AAC, AMR-NB, AMR-WB, AC3,
Windows Media Audio (WMA1, WMA2, WMA3)

              ※ 윈도우 미디어 파일 (WMA, WMV)은 “Windows Media Player 9” 이상이 필요합니다.

-       변환 포맷
n  파일 형식: AVI
n  Video codec
l  MPEG-4(DivX), Microsoft MPEG-4 v2, Microsoft MPEG-4 v3, XviD MPEG-4 Video(XviD)
n  Audio codec
l  MP3, AC3

3.     주요 기능 소개
-       다양한 동영상 포맷 지원
-       자막 지원
-       변환 옵션 설정, Preset / 사용자 정의 옵션 지원
-       자동 업데이트 지원
-       프리웨어

주의 사항
-         비디오가 포함되지 않은 파일은 변환되지 않습니다. 원본 파일이 손상된 경우 변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Window Media (WMV, ASF) 파일 변환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9이상 설치를 권장합니다.
-         평균 FrameRate 10fps 이하인 동영상 변환의 경우, 정상 재생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동영상이 보편화되는 추세에, 동영상 인코딩에 대한 정보쯤은 알고 계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디카에서도 요즘에 동영상을 많이 찍더군요 ^^/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