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번에 한번 작게 이야기 한적이 있는데. 네이버에서 제 블로그로 유입이 의외로 많습니다.

관련글이라고 한다면 2008/02/12 - [재아의 나이스 팁/블로그] - 한달에 한번 내블로그를 돌아보자! 이 글에 관련하여 이야기를 했던적이 있는데, 검색사이트 답게 유입률이 많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물론 글의 특징과 검색에 따라 다음에서 많이 올수도 있고, 네이버에서 많이 올수도 있으며, 그 이외의 사이트에서 많이 올때도 있습니다.. 가장 많이온다면 메타사이트도 뺄수 없죠~..

네이버에서 제 블로그를 오는건 웹페이지 검색으로 인하여 옵니다.. 특별히 다음에서처럼 사이트가 등록된건 아니랍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등록에 제 블로그를 등록해볼까 합니다.

일단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 주소는 http://submit.naver.com/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하기는 자신의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는지에 대한 버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이 등록할 사이트가 지역정보를 포함할껀지 아니면 사이트만 검색을 할껀지에 선택한후에 아래에 등록할 url을 적어줍니다.. 그리고 등록확인을 하여 현재 이 사이트 주소가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입력하신 주소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위처럼 나오며 등록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상황에 맞게 기입을 합니다. 사이트+지역검색을 하면 지역정보까지 모두 넣어야 하더군요!! 개인적인 쇼핑몰을 한다거나 하는 그런 사이트일경우는 필요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두 등록한후에 위와 같은 등록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3일에서 5일후에 이메일로 처리결과가 온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청을 위에처럼 했습니다.
나름 제가 하고 있는것들 다 넣었습니다. 그랬는데...
이렇게 등록이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
제가 현재 쓰고 있는 블로그의 이름이 단축되어 버렸습니다.....  검색등록 기준에 오버 되나 봅니다.

두번째.
저는 카테고리 컴퓨터/인터넷/블로그에 등록을 원했습니다. 근데,  개인홈페이지에 등록을 시켰더군요!... 제 블로그가 왜 개인홈페이지로 등록이 되는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세번째,.
제가 원하는 블로그의 설명부분을 많이 요약시켰더군요!.
이 홈페이지의 등록 심사가 어느 한사람의 주관의 의해서 이렇게 분류가 되고 설명이 되는지 아니면 많은 사람들끼지 회의를 거쳐서, 분류가 바뀌고, 설명이 줄어드는지 무척궁금하지만, 전자로 생각하겠습니다...
네이버의 등록 기준이 그러하다면 어쩔수 없지요...

이리저리 마음에 들지 않게, 등록이 되었지만, 등록된 기쁨으로  네이버에 가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제 블로그가 네이버에서 사이트로 나오네요!

반 기분 좋고, 반 기분 나쁩니다. ^^;// 그냥 만족하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변경 요청을 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등록 해보세요!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 주소는 http://submit.naver.com/ 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