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면, RSS는 기본이자 필수입니다.!;;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버렸죠~.. 모든 메타사이트도 RSS로 등록되며, 구독자가 쉽게 볼수 있는 구독기 역시 RSS 주소가 있어야지만 등록이 됩니다. 

RSS의 최대 장점은 해당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아도 해당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을 알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일겁니다.  제 블로그가 얼마전에 2년을 넘었습니다. 2년동안 한번도 이메일 구독에 대해서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 요즘들어서 구독자가 늘어나고 방문자가 늘어나다 보니 이메일 구독에 대해서 몇일 생각해봤습니다. 결론은 많이 늦었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에 대한 포스팅과 글에 대한 생각만 했지 블로그를 방문자의 입장에서는 생각해보질 않은겁니다.  
일단 이메일 구독을 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피드버너를 통해서 RSS 주소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2008/08/25 - [나이스팁/블로그] - 블로그 대표 RSS 주소 만들어보자~
이메일 구독을 시작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주변에 10명중에 8명은 RSS가 뭔지 모른다는겁니다. 그리고 10명중에 3명정도는 블로그가 뭔지 모릅니다. 나머지 7명은 블로그에 대해서 알기는 하지만, 그러니깐 검색사이트에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 들어가면 이 사이트가 블로그라는것만 알지, 실질적으로 블로그를 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결론적으로 따져보면 블로거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RSS가 뭔지 잘 모른다는겁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블로그를 구독할수 있어야 한다는 조건을 생각해보면 블로거가 아닌 이상, 한RSS나 RSS에 대해서 설명을 해봤자 어렵게만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메일로 블로그 글을 구독 할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겁니다.~;; 

일단 여러분이 RSS 피드주소가 피드버너를 이용한다는 가정하에 추가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2008/08/25 - [나이스팁/블로그] - 블로그 대표 RSS 주소 만들어보자~ 을 통해서 만든후에 다음과 같이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피드버너

▲ 자신의 피드 타이틀을 클릭합니다.


피드버너 이메일

▲ Publlcize을 클릭후 왼쪽에 Email Subscriptions 을 클릭합니다. 아마 약관에 동의 하는 부분이 나올껀데요 맨 밑에 active 를 눌러주면 됩니다.

피드버너 이메일

▲ 선택하는 사항같습니다. 최초 한번만 해주면 됩니다. activate 를 클릭해줍니다.



피드버너 이메일

▲ 위의 초록색 박스 부분은 폼 방식의 소스입니다. 이메일 주소 구독 버튼에 들어가는 소스를 만들어내는 곳인데, 본인이 약간 수정해도 될것 같더군요~..그리고 밑에 분홍색 박스는 이메일 구독주소 링크입니다. 블로그들을 구경하다보니 대부분이 링크를 많이 쓰시는것 같더군요~...

▲ 구독하시는분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코드입력후에 complete 를 눌러줍니다.

구독하시는분의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로봇스팸방지를 위한 코드를 아래에 입력해주고 옆에 complete를 눌러줍니다.^^; 제 블로그를 이메일로 구독하실분은 [이메일로 구독하기 클릭하세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코드입력후에 complete 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어렵지 않게 구독이 가능하지만, 해당 이메일로 구독이 정말 가능한지에 대한 인증메일이 보내지게 됩니다. 구독을 요청하신 이메일로 가시면 인증 메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저도 너무 블로거 입장에서만 생각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 음...
    저도 떡이님이랑, 몇몇분의 블로그를 이메일로 구독해서 보는데..
    전..너무 잡스러운 주제라.._-;; 조금 더 전문적이어지면 생각해봐야겠어요 ㅋㅋ

    재아님, 즐거운 추석 보내고 계시죠?? ^^

  3. 고맙습니다.^^ 설치해봤어요.
    그런데 피드카운터 설치하려고 하는데요~
    이메일 구독자도 포함하여 표시되는건가요?

  4. 좋은 정보 ㄳㄳ
    이거 그냥 아이콘에 링크만 걸어놓으면 되는거죠??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