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그렇듯 제가 컴퓨터를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게 악성코드입니다. 그러면서도 가장 귀찮아 하는게 악성코드이기도 합니다.. 평생 살면서 밥을 먹고 산다는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컴퓨터를 하면서 땔래야 땔수가 없는게 악성코드 검사인거와 비슷할꺼라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무작정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악성코드를 심어두는 xxx들 때문이겠죠;;;

보통 악성코드 검사를 하게되면 시스템이 느려지게 되고, 버벅되서 작업을 못하니 귀찮아 하시는분이 많더군요!  제가 아는분이 있는데 컴퓨터를 막 배워서 신나게 하는분입니다. 컴퓨터를 보니 느리고 이상한 툴바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제가 아는선에서 좋지 않은건 지워 드렸습니다. 아무리 살펴봐도 악성코드 잡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원래 없었냐고 했더니,  계속 경고창이 인터넷 하다보면서 뜨니깐, 귀찮아서 지워버렸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약을 추천하는건 아니지만, 쉽고 빠르고, 무료라서 권해드리고 설치후에 검사를 해봤더니 40개가 나오더군요!!. 머 요즘엔 꾸준히 하면서 적당한 컴성능을 유지하는것 같습니다. 저도 3일만에 한번 악성코드를 검사 해봤습니다.  저도 10개가 나오더군요!
안습입니다... 악성코드가 새로 설치되는경우도 있고, 반대로 알약의 엔진이 업데이트 되면서 그동안 잡지 못했던 악성코드를 잡아 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알약등의 악성코드 잡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업데이트 후에 검사하면 나오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알약만 믿고 있기엔 조금은 부족합니다. 그래서 하나정도의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이 하나 더 있으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네이버 PC그린을 사용중인데, 엔진은 하우리엔진을 사용합니다. 속히 들리는 말에 의하면, 하우리엔진은 국산악성코드를 그리고 카스퍼스키 엔진은 외국악성코드를 잘 잡는다는 말을 본것 같습니다..

두개정도는 사용하시고, 하루에 한번이 귀찮으시면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씩은 해주시길 권합니다.

알약 : http://alyac.altools.co.kr/Main/Person.aspx
네이버 PC그린 : http://security.naver.com/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자동 치료 시스템해뒀더니.. 종종 저도 모르게 잡은 녀석들이 많더군요

    알약이 양쪽 바이러스와 악성툴을 잘 잡아주는거 같네요

    • 하나는 필수지만 제가 사용해본결과는 검사프로그렘 2개는 사용해야할듯 싶더군요...

      하나만 믿고 의지하니 이것또한 문제가 있어서..// 자신이 쓰기편한걸로 사용하면 될듯 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