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글로 신문을 만들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니 현재 베타테스트중인 샬록홈즈입니다. 현제 제 블로그에서 베타를 진행하고 있으며 저는 베타테스트에 임무를 수행중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샬록홈즈의 핵심적인 기능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과, 스킨의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제가 그동안 샬록홈즈에서 사용했던 글들을 이용하여 신문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제가 현재 사용중인 티스토리의 글 역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신문을 만들어서 발행할수 있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들정도로  가장 많이 끌리는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샬록홈즈의 재미있는 기능인 신문을 만들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샬록홈즈는 다른 서비스와 다르게 상단에 보시면  메세지함이나 인맥관리 버튼이 보입니다. 아무버튼이나 클릭하면 해당 메뉴가 아래에 나오게 됩니다. 아무꺼나 클릭하세요!!..
그리고 나서 신문만들기를 클릭하면 이메일을 보내는 창이 나옵니다.

이메일을 보내는창에는 이카드, 신문발행, 뉴스레터와 설문조사를 할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이걸 통합시켜서 좋긴 한데. 신문만들기를 버튼 눌렀는데도 이카드 보내는창을 한번 더 거쳐야 함은 수정해야할듯 합니다.
신문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신문만들기 버튼은 클릭 하지 않으셔도 되고, 신문을 발행할 카테고리를 정해줍니다. 그리고 신문의 제목을 적어주고, 로고파일이 있을경우 해당 밑에 사이즈 가로 300px 에 세로 70px에 맞게 만들어주거나 그냥 신문생성을 클릭합니다.물론 위의 설정은 환경설정에서 다시 변경 가능합니다.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보시는대로 어렵지 않습니다.

맨 위에 5꼭지 9꼭지로 보이는것은 쉽게 말해서 신문이 파트 분야입니다.  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에 여러분이 블로그에 포스팅 했던 글을 신문의 배열처럼 이리저리 배열을 하는것이며 오른쪽에 그동안 포스팅 했던  글을 끌어다가 드래그앤드랍 하면 어렵지 않게 신문처럼 배열이 가능합니다.

사진이 첨부된 파일은 자연스럽게 위처럼 표현이 되며 없는건 없는대로 표현이 됩니다. 미리보기를 하게 되면 아래처럼 신문의 형태로 발간이 됩니다. 구독은 블로그에서 rss처럼 구독이 가능하거나, 이메일로 구독이 가능합니다...

현재 위의 본문은 5꼭지로 되어 있는데 현재 서비스로는 9개의 분야까지 나눠서 할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일주일에 포스팅을 7개 한다면 일주일에 한번씩 몰아서 ~ 발행을 할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군요. 어떻게 보면 티스토리의 메인에 태터데스크와 비슷하게 보일수도 있으나, 편성이 훨씬 쉽게 되어 있다는점과 구독 및 발행이 가능하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모두 완료가 되면, 발간하기를 누르면 발간이 되며, 발간된 신문은 샬록홈즈에서 구독을 할수 있거나, 이메일로 구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이메일로 구독하겠스빈다.

    그럼 자전거 사은품 주나요? 크크크크킄;;;

    아 요새 장난치고 싶어서 아주..;
    어제 드신 와인에 고만 뻗어버렸다능..-_-;
    감기는 더 심해지고..쿨럭..;;;

    재아림, 즐거운 하루~!

  2. 저번에 한번 소개해주셨었죠?
    샬록홈즈....
    기대되네~

  3. 새로운 아이디어 사이트가 많이 생기는군요.
    아주 독특해서 재미있겠네요...
    근데, 구독 사은품은........^^;;;

  4. 신기하네요. . . ^^;

  5. 사은품이 없으므로 패스~
    유후ㅋ

  6. 베타에 선정된지가 오래 되었는데 역시 블로그 두개 하기란 힘든 것 같아용..ㅜㅜ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