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온이 11월 11일 오픈베타를 한 이후에 저녁에 3시간정도씩 꾸준히 아이온을 플레이 해왔습니다... 유료화가 되면 아이온을 계속 할것인가 아니면 그냥 접을것인가 고민을 많이 하게되었습니다.  결국 올 겨울에만 일단 한번 해보자 하는 차원에서 90일간 900시간 플레이 가능한 파워 이용권을 끊었습니다.

유료화가 되기전에 말이 많더군요~ 유료화가 너무 빠르지 않느냐, 돈만 밝히는 엔씨가 싫다. 정액제인데.. 시간제한을 두다니 말이 되느냐  등 여러가지 말이 많더군요~

제가 생각하는 입장에서는 그다지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90일간 900시간이면 하루에 10시간을 꼬박꼬박 계속 해야지만 다 쓸수 있는 시간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0시간을 게임에만 몰두하면서 플레이 하는건 직업적으로 게임을 하는분이나... 잠시 휴식을 취하고 계시는분들에게나 제약은 될수 있겠습니다.... 이런분들을 제외하고는 문제 없다고 봅니다.

90일간 900시간을 요목조목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 16시간을 하고 내일은 일이 있어서 2시간하고, 그 다음날은 5시간하고 이렇게해도 900시간을 채우기 힘듭니다. 직업을 버리고 작정하고 아이온에만 몰두 해서 살아 가시면은 시간 제약이 걸림돌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이런 요금제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은 드는군요~ 하루에 5시간짜리 90일동안 500시간짜리 말입니다. 이정도면 직장인에게 가장 최고의 가격인듯 한데 말입니다.


어쨌든 전 그렇게 결재를 했습니다.

아이온은 레벨 10이 되면 베르테론 마을에서 처음으로 자신이 직접 날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행을 하기위해서는 페이지업 버튼을 누르면 되며, 착지는 페이지다운 그리고 상승과 하강으로 위로 아래로 가능하며 앞으로 뒤로 옆으로 등은 WASD와 QE를 이용하면 됩니다.
혹 지형이 평지보다 높은곳에서 떨어질때 스페이스바를 한번 누르게 되면은 자동으로 할강을 합니다. 그러니깐 쉽게 말씀 드리면 비행기가 할주로에 착륙할때의 모습을 연상하면 되겠습니다... 해보시면 아실꺼에요~
그리고 비행중에 계속 직진은 평지에서처럼 오른쪽 키패드에 NUMLOCK 을 누르면 됩니다.


그렇게 아이온을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나름 재미있게 하고 있답니다.
오른쪽은 접니다. ㅋㅋ 왼쪽은 그냥 같이 하던 사람인데 지금은 행방불명입니다. ㅋㅋ;

서버는 이스라펠 서버 천족이며 직업은 마도성 입니다. 레벨은;; 그다지... 그렇습니다.
혹시 이스라펠 서버에서 하시는분이라면~ 아래에 댓글 써주세요!

같이 하게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