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신성에스디에스에서 이벤트를 했었죠.. 2009/01/03 - [재아/일기] - 나에게 있어 필요한 외장하드 SAVEDATA 20202 주인은 나였으면... 해~ 에 관련하여 이벤트를 작성했습니다.  그렇게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좋은 소식이 방명록에 있더군요! 감사하며 몇일을 보냈고,  당첨자에 관련하여 오늘 물건을 받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제품이  도착하였습니다.

당첨자 발표 관련 : http://hddguru.co.kr/39

오늘은 제품 외관에 대한 리뷰를 할까 합니다.^^;
역시 컴퓨터 하드웨어 제품처럼 꼼꼼하게 잘 포장해서 보내주셨습니다.

박스가 제가 좋아하는 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전에도 얘기를 드렸지만, 개인적으로 청색톤에 흰색을 좋아 합니다. 안정적이고,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보여주거든요~ 더불어서 부담없는 색상이라 생각합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왼쪽 위부터, 설치 가이드, SAVEDATA 20202 본체, 명함, 인스톨 시디, USB 케이블, 받침대, 어댑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외장형 하드답게 뭔가?? 있어 보이는 멋진 외관의 SAVEDATA 20202 본체랍니다.

받침대를 이용하여 SAVEDATA 20202을 세울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들은 받침대가 없으면 세우질 못하는데, 이 제품은 받침대가 없어도 제품을 세울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위처럼 SAVEDATA 20202을 가로로 세울수도 있지만, 세로로 세울수도 있습니다. 어느쪽이든 세울수가 있으니 장소가 좁다면 세로로 세워도 될것 같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SAVEDATA 20202 는 왼쪽부터 ON/OFF 전원스위치, 어댑터 연결단자, USB포트, 그리고 오른쪽에 백업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백업 버튼은 USB포트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작동을 합니다.)

반대편을 보시면 빨간LED(데이터의 복사등 하드가 동작중일때 불빛이 켜집니다.) 녹색 LED(전원이 공급되는 불빛입니다.) 가 있습니다.

위처럼 케이블을 가상으로 연결해봤습니다. USB케이블은 말그대로 컴퓨터 USB포트에 그리고 어댑터는 전원코드에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주의순서 : 윈도우XP에서 위의 SAVEDATA 20202 를 연결할때는 전원코드를 연결하고, 스위츠를 ON 한 후 해당 인터페이스의 USB케이블을 연결합니다.)

209(W) X 123(L) X 32(H)mm

이제 가장 궁금해 할 부분인데요 SAVEDATA 20202 의 크기는 얼마정도 될까요?~ 집에서 정말 어렵게 찾은 비디오테이프입니다.. 예전에는 비디오 많이들 보셨죠.. 그 크기보다 살짝 크지만 비슷한 크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충 크기는 얼만큼 되는지 아시겠죠^^//

다음 시간에는 SAVEDATA 20202 를 연결하여 가장 먼저 해야할 포맷과 직접적인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주요특징
알루미늄의 뛰어난 발열효과
8.9cm SATA 하드디스크 지원
Plug & Play 지원
백업솔루션 제공
자동화 백업 및 복원
멀티 스케줄링
One Push 데이터 백업
고속 데이터 전송
다양한 OS지원
USB 2.0 (Max 480Mbps)
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성에스디에스 : http://www.savedata.co.kr  Blog : http://hddguru.co.kr

다음 시간에는 사용기를 포스팅 할까 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과연 리뷰의 제왕이시군요. . . +_+
    ㅊㅋ드립니다.

  2. 체험 이벤트에 당첨 되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저도 외장하드가 생겼습니다. ^^

  3. 와우! 축하드려요^^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