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메타사이트도 그렇고, 잊지 않을만큼 트위터 글이 종종히 올라옵니다. 트위터가 뭐야  이웃블로거인 명이에게 물었더니 사이트를 알려주더군요!... 한국사이트를 바랬지만, 영문사이트더군요!!... 일단 영어를 보자니 울렁증이 발생합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트위터라는걸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트위터가 뭐냐라고 물으면 딱히 뭐라고 대답하기가 좀 애매합니다.사실, 블로그를 모르는 사람에게 블로그를 설명하는것이 어렵다고 생각이 드는것만큼 트위터 역시 비슷하지 싶습니다.
제가 느낀대로 트위터를 쉽게 설명하면, 플레이토크랑, 미투데이랑 비슷하게 보입니다. 사이드바에 위젯으로 넣을수 있다는게 좋은것 같고, 전세계인과 대화가 가능하다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영어권 사이트라 적응이 잘 안되는게 문제인듯 합니다. ㅜㅜ; 저만 그럴수도 있지만요!!..

만약에 미투데이가, 트위터처럼 사이드바로 들어온다면 굉장히 힛트칠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미투데이를 네이버가 인수했다고 하더군요!!.
트위터를 접속하게되면 보시는데로 영어울렁증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봅니다. 위의 그림처럼 Gert Startde-Join! 을 클릭해서 자신만의 트위터를 개설할겁니다.

위처럼 입력을 합니다.
  •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한글, 영어 모두 가능합니다.
  • 유저네임 입력합니다. 영어로만 가능하며, 트위터의 도메인 주소가 됩니다.
  •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알아서 복잡하게^^
  •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줍니다.
  • 코드를 입력합니다. (코드를 입력할때 띄어쓰기 해주셔야합니다.)
  • Greate my account 을 클릭해줍니다.
위처럼 입력하면 자신만의 트위터가 개설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의 트위터 https://twitter.com/jaeanet 주소 입니다.
자신의 트위터 주소로 접속을 한후에 자신의 공개사진과 프로필 등을 입력을 해줍니다... 위에서 보시는데로 오른쪽 follwoing 는 쉽게 말해서 친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는 미페이님 트위터입니다. 보시는데로 https://twitter.com/mepay보시는데로 following을 통하여 친구관계를 맺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move을 누르게 되면 친구관계에서 지워져버립니다. 근데 이 친구라는게 내가신청하고 상대방이 수락하는게 아니라, 그냥 자주가는 트위터 추가 하는 방식으로 생각하시는게 더 빠르겠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주소와 정보 비밀번호등은 오른쪽 상단에 settings을 누르면 하실수 있습니다.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만들어진  트위터를 위젯형식으로 자신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넣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위에 settings을 눌러줍니다.

위처럼 셋팅-> 어카운트 -> url에서 위의 이미지처럼 클릭해줍니다.

오더를 클릭하고, 컨티뉴를 눌러줍니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플래쉬 방식으로 만들껀지, 아니면 html 방식으로 할껀지 정한후에 아래에 컨티뉴를 눌러줍니다. 일단, 저는 이쁜 플래쉬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나오는 플래쉬 두가지 방식중에 저는 왼쪽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컨티뉴를 클릭합니다.

위에서 보시데로 소스를 복사해서 블로그 사이드바에 추가 하면 됩니다. 가장 작은 사이즈가 290인데, 본인이 소스를 수동적으로 수정해서 넣으셔도 됩니다.

김연아 선수의 트위터 입니다. http://twitter.com/Yunaaaa

제가 접속했을때 김연아 선수의 멘트는 비온다.. 배고프다... 졸리다.. 피곤하다.. 자야지 빠빠입니다. ㅋ


하우캐스트에서... 트위터의 제작방법과 활용방법에 대한 아주 잘나온 동영상이 있습니다.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되면 한번 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위의 방식처럼 미투데이가 사이드바로 들어온다면 대박날듯 싶습니다.
물론 제 생각입니다. ^^;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