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적으로 블로그라 하면 1인 미디어를 생각하게 됩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블로그라는 하나의 매체를 통해 표현을 하죠!! 그 주제는 특별히 정해지지도 않았고, 정할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전문적인 블로거가 된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과 장점을 발휘하여 전문성을 띈 블로그가 될수도 있을겁니다.

오늘 블로그 삼박자라고 말하는건..

얼마전에 라라윈님이 쓴 블로그의 삼박자가 따로 놀고 있지 않나요?에 대한 글을 보고서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삼박자는 필명, 블로그명, 그리고 블로그 도메인 주소입니다.

이를 토대로 제 블로그를 비교해보면
저는 그나마 블로그 삼박자가 맞는편입니다.

필명 : 재아
블로그명 : 재아넷
블로그 주소 : http://www.jaea.net 이니 말입니다.
필명 : 필명은 사실 영어보다는 한글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수의 글자보다는 이름을 부르는것처럼 두글자나 세글자가 좋습니다. 영문으로 쓰셔도 부르기에 한글로 부르는분도 있지만, 자신은 편할찌 몰라도 남들이 타이핑 칠때는 영문으로 해서 보고쳐야하는 불편함도 있을듯 싶네요!! 그러나, 남들 편하라고 자신의 필명을 꼭, 한글로 할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멋진 필명의 블로거님들...

블로그명 : 블로그명은 자신의 닉네임과 연결되면 너무나 좋습니다.  간단하게 이번에 관련글을 쓰셨던 분인 라라윈님은 (필명이 라라윈이고, 블로그명은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 인데 이때 필명과 블로그명은 글씨만 놓고본다면 전혀 연관성이 없다는겁니다.

라라윈이라는 필명은 다른 블로그나 댓글등을 통해 한번쯤은 보았겠지만, 정작 블로그명은 잘 모른다는겁니다. 블로그의 특성상 구독자가 아닌, 메타사이트나 검색사이트에서 글의 제목을 통하여 접속한다는 사실이기 때문이죠!

만약에 이때 라라윈의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라는 식이라면 '라라윈이라는 분이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은 처음 듣는 누구든 느낌을 알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예전에 TV에서 방송했던 "강호동의 천생연분" 이나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 라는 타이틀처럼 말입니다. TV를 보지않는 분이라도 누가 진행을 하는지 표현한다는겁니다.

블로그주소 : 블로그주소에 자신의 필명이나 블로그명을 포함한 닉네임이라면 참 좋겠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는 2차도메인을 사용중인데 꼭! 2차도메인을 사용해야할 이유는 없지만 조금 가까운 미래를 생각해본다면 2차도메인을 통하여 차후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이동과, 계정, 홈페이지등의 브랜드 페이지로의 연결이 가능하니 이왕이면 2차도메인을 이용하는게 좋다는겁니다.

이렇게 블로그의 삼박자를 맞추게 되면 기본적으로 맞추지 않은 블로그보다는 인지도와 효율성에서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제 막 시작하시는분에게도 좋을듯 싶네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