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인적으로 윈도우 비스타 세대가 아닙니다
xp에서 윈도우7로 바로 넘어온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비스타를 운영체제로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가끔 지인들 집에 놀러갔을때 뭘 해주고 싶어도, 비스타는 왜 그렇게 답답하고 멀게만 느껴졌는지 투덜투덜 됐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도 최신 운영체제라고 비스타를 사용해보고는 싶었지만, 그래도 버릇처럼 포맷을 할때마다 xp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 후반에 윈도우7 운영체제가 나오면서 많은이들이 좋은 평가를 해주었고, 출시후에 꾸준히 인기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적어도 비스타만큼 말은 없더군요!

사실 xp만으로도 인터넷을 하거나 문서를 이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가 윈도우xp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윈도우7이 나오면서 64비트에 관련된 유틸리티와 하드웨어등도 호환적으로 높혀지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윈도우7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자주가는 블로그중에 아크몬드 윈도우7 블로그가 있습니다.
저처럼 윈도우비스타를 거치지 않고 윈도우7로 넘어온 이용자 같은경우는 윈도우7의 툴이나 위치가 xp와는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많이 바뀌었다는것은 사용하면서 알게 될것입니다.

윈도우7의 어색함이 익숙함이 될때까지는 시간이 걸릴듯 하지만, 윈도우7 무작정 따라하기 아크세븐 윈도우7 블로그가 있다면은 좀더 편하게 빠르게 접근하지 않을까 합니다.

윈도우7은 윈도우 xp의 장점과 비스타의 장점을 섞어 만들어진 현존하는 가장 좋은 운영체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알면 알수록 편한점을 최대한 이용한다면 xp는 이제 잊어 버리게 될듯 합니다.

이 책을 소개하기전에 먼저 ...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윈도우7에 대해서 어색하거나 궁금한점이 있으면 언제든 찾았던곳이 바로 아래의 아크세븐입니다.. 이 블로그는 현재 제가 소개할 책을 쓰신 분이고, 지금도  윈도우7에 대한 정보를 블로그에 알기쉽게 올려주시는 아크몬드님입니다.


글쓴이 저자의 윈도우7 블로그 : http://arch7.net/

아크몬드님이 책을 발간한 기념으로 이벤트를 했습니다.  책이 필요한 이유를 적고 추첨을 통해서 선정하게 되었는데, 저의 가련한 마음이 통했는지 윈도우7 무작정 따라하기 책에 운좋게 선정이 되어서 이렇게 윈도우7을 좀더 멋지게 활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선정되어 받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윈도우7 무작정 따라하기 책입니다.. 색은 시원한 하늘색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색입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7 64비트를 설치했습니다.
설치할때 사실 64비트인지 모르고 설치했는데... 혹시나 여러분이 윈도우7을 설치하게 되면 알아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32비트를 지원을 하지만 64비트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64비트가 좋긴 하지만, 메모리와 CPU등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32비트를 권하겠습니다... 그래도 윈도우7을 100% 활용할려면 64비트가 좋습니다.

그럼으로 윈도우7 설치시에 아키텍처 부분에 x86이 바로 32비트 프로세서 사용이고요!  아키텍처 부분에 x64라고 되어 있느것이 바로 64비트 프로세서용입니다. 설치시에 주의 하세요!

윈도우7 설치방법에 대해서도 책에 잘 나와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책을 좀 살펴볼까요!!

오른쪽에 보시면 고경희, 박광수(아크몬드)님의 이름이 있고 이메일 주소도 있네요^^


책의 첫페이지를 보시면, 아크몬드님의 블로그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주소는 위에서도 말했지만, http://arch7.net/ 입니다.


모든 책은 차례부터 보시는 습관..모든 분들이 그렇지만 컴퓨터 관련 책 같은경우는 처음부터 쭈욱 읽어 간다기보다는 본인이 정말 궁금했던 부분부터 찾아보기 마련입니다...//
저 역시 .. 궁금했던 부분부터 찾아보게 되더군요!


바로 위처럼 숨겨진 기능까지 조목조목 알려주는 활용팁이야 말로, 몰랐던 부분을 알려주는 정말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왼쪽에 잠깐만요라는 부분에서 단축키와 팁들이 같이 보여지게 됩니다.
제가 이 책을 보면서 가장 ㅋ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랍니다.// 1석 2조의 효과라죠~~

그렇게.. 제 컴퓨터 책상엔...// 윈도우7 무작정 따라가히기 책과... 핸드폰.. 잡다한것들이 항상 있답니다. --;// 흐흐 당분간은 윈도우7과 함께 생활해야겟습니다.

책을 보면서 저도 처음 알게된 사실을 공개합니다 ^^ 짜잔!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오른쪽 상단 부분에 숨기기, 최대화, 닫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우리는 기본적으로 마우스로 아래로 숨기거나 다시 최대화를 누르는데 이걸 키보드로 제어를 할수 있습니다.

어느창이든 윈도우버튼 + 위로 화살표키 를 누르게되면 최대화 아래 화살표키를 누르게 되면 축소가 됩니다.. 지금 한번 해보세요!! 물론 마우스로 최대화 축소를 시켜도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윈도우 키를 누른채 오른쪽 키보드 화살표키를 누르게되면 화면의 절반정도로 오른쪽 정렬 왼쪽을 누르게 되면 가운데 다시 왼쪽을 누르게되면 바탕화면의 절반으로 정렬됩니다... 신기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의 크기 마음대로 늘리고 줄이기
책을 보면서 감동을 여러번 받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XP의 바탕화면 아이콘의 크기는 바탕화면에 해상도에 따라 기본적으로 정해집니다.. 그러나 윈도우7에서는 바탕화면의 아이콘 크기를 자유롭게 키웠다 줄였다 할수 있습니다.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컨트롤 + 마우스의 휠버튼을 돌리면 작아지거나 커집니다.

책을 보면서 배운것중에 내컴퓨터 여는 방법은? (xp가능)
윈도우키 + E 를 누르면 내컴퓨터 화면이 바로 뜹니다. 불편하게 바탕화면을 클릭후에 다시 내컴퓨터를 더블 클릭하지 마시고 바로 윈 도우 + E 을 누르면 실행할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바탕화면을 볼려면? (xp가능)
윈도우키 + D 을 누르게 되면 어디서든지 바로 바탕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7에는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이 오른쪽 아래쪽에 있습니다. 그동안 몇십년을 익숙해졋던 왼쪽 버튼에서 오른쪽으로 가 저도 가끔 왼쪽으로 무심결에 마우스를 옮겨 바탕화면 버튼을 찾을려고 애썼던적이 간혹 있습니다.

2007/11/29 - [나이스팁/컴퓨터] - 사라진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어보자~

이렇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들이 윈도우7에는 많이 있습니다.
아직 책을 다 읽어보진 못했지만, 무작장 따라하다보니 여러분에게 그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지네요. 이런 놀랍고 편한 기능이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윈도우7을 한달정도 써오면서도 이 책을 보고 이런 기능이 있다는게 ..;; 재미있고 신기하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윈도우7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책만 보고 따라하면 정말 놀라운 기능들이 많다는걸 알수 있을것이며 컴퓨터 활용능력이 배로 늘어날듯 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전 비스타 쓰다가 윈도우 7로 넘어 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어색하지는 않은 것이 사실이구요...^^

    당첨 되신 거 축하축하 드립니다...~~~

    • 고맙습니다.^^ 오랫만이네요!1

      전 xp에서 넘어와서 그런지 너무 좋습니다~

      비스타를.. 하루이상 써본적이 없습니다
      가끔 친구집이나 가서 ;; 잠깐 보는정도였거든요..

      ...

  2. 저분은 ms전도사 입니다.

  3. 저도 재아님처럼 xp -> 윈도우7으로 넘어왔는데용~
    아크몬드님 윈도우7 행사장에서도 실제로 뵈었는데 이런 유용한 팁도 공유하시고
    대단하신것 같아요!

    전 윈도우7 기능 중에 라이브러리가 제일 좋아요~짱짱~ㅋㅋ

  4. 멋진 책 소개, 고맙습니다 ;)

  5. xp 4년이상 쓴것 같은데 처음 알앗네요 ㅋㅋㅋ.. 단축키 ㅋㅋㅋ 윈도우7 로도 되고 ㄷㄷ; 감사합니다 ㅎㅎ

  6. 윈7~!!긋!! 2010.06.16 12:36

    우오~ 괜찮네요~ㅋㅋ 7쓰다가 기능도 제대로 몬 쓰고 헤매고 다녓는데 좋은것 같네요~~ㅋㅋㅋㅋ
    윈7을 제대로 활용해서 쓰기~~ㅋㅎㅎ

  7. 김경우너 2010.07.09 02:12

    감사합니다.
    책을 살려면...ㅎㅎ 물론 인터넷으로 사야겠지요

  8. 오, 감사합니다. 7으로 넘어가고싶으ㅓ하는 XP유저인데, XP가능기능을 보니 신기해지네요. 지금껏 5년동안 XP를 쓰면서 윈도우+E, 윈도우+D 기능이 있는줄도 모르다니... ITQ, DAIT자격증을 따고있으면서 이런 기본적인 기능을 모르고있었다니, 부끄럽네요. 참, 인터넷에 써봤을때 뜨던 윈도7따라잡기 제작자가 아크세븐님이셨다니, 놀랍군요.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서 저 책을 사야겠군요. ^^

    • 아크세븐님 제작이 아니셨으면 죄송합니다...ㅋㅋ

    • 윈도우 D를 써보니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특히 윈도우7 같은경우는 바탕화면 바로가기가 왼쪽 아래가 아니라 우측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더 불편하죠

      그러니 한번 눌러보세요 ㅋ;;ㅋㅋ

      아크세븐님이 제작하신것 맞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