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외장하드를 이용한 홈씨어터 좀 색다르지 않습니까?? 홈씨어터는 보통 DVD플레이러를 생각합니다. 고가의 기능속에 스팩터클한 음질과  성능 마치 극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듯한 느낌의 웅장함등을 생각하게 합니다..

하지만 너무 고가라는게 문제죠!!.. 좋은환경과 좋은음질로 보고 들을수 있다면 그만큼 좋은것도 없습니다.^^

저번 시간에는

2010/03/23 - [리뷰/얼리어답터] - 잘생겼다! 씨게이트 외장형 하드 320G FreeAgent Drive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씨게이트의 외장형 하드디스크 프리에이전트 고(320GB)와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두 제품을 결합하면 바로 가정용 홈씨어터를 꾸밀 수 있는 ‘깜찍한’ 녀석들입니다.


씨게이트 FreeAgent Theater+ HD MEDIA PLAYER 1080P


박스를 개봉해보면 본체와  부품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을 펼쳐보면 위와 같습니다. 본체, 리모콘, 건전지, 전원선, 메뉴얼, 등이 있겠습니다.


위의 메뉴얼을 보시면 전체적으로 HDMI로 연결을 하는게 가장 좋은 추천정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제품 구성품에는 HDMI연결선은 들어 있지 않으니, 따로 구입을 하셔야할듯 합니다. 요즘 나오는 TV는 대부분이 HDMI 연결을 지원을 하니, 제품구성품중에 포함시키는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본체 뒷부분을 보시고 계시는데요. 특별하게 어렵게 생각되실 부분은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설명한것처럼 USB 연결 부분은 본체 앞 부분에도 하나가 더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로 위치를 확인하세요!



보시는것처럼 력셔리 하고 슬림하게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킷트(자동차)가 색각나는군요!!. 전원을 연결하면 왼쪽에 씨게이트 로고에 불이 들어오며 깜빡 거립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라인이 있는 부분은 외장형 하드을 결합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비유하면 트렁크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아래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본모습

정면에서 본 모습



저번 시간에 리뷰 했던 2010/03/23 - [리뷰/얼리어답터] - 잘생겼다! 씨게이트 외장형 하드 320G FreeAgent Drive 이 제품을 연결 해보겠습니다.
외장형 하드 답게 동영상을 넣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서 아래로 당기게 되면, 뚜껑이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후에 외장형하드를 연결합니다. 그냥 쑤욱 집어 넣어지면 '폭' 꼽힙니다.

이제 TV와 연결을 하는 방법을 할껍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가장 좋은 방법은 HDMI 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TV가 컴포넌트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컴포넌트 방식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희집 TV LG엑스켄버스입니다. 보시는것처럼 Y PA PR 은 모두 영상 부분이고 (흰색)과 (빨강색)은 음성 부분입니다.

HD 미디어 플레이어 뒤 연결방법

TV 컴포터넌트 연결방법


위처럼 연결을 해줍니다. 각각 본체와 TV에 맞춰서 연결하여 줍니다.
사실 메뉴얼 보시면 어렵지 않게 연결할수 있지만 참고 하시라고 사진 찍어서 올려봅니다.


연결을 하게되면 TV화면에 새로운 외부기기가 연결되었습니다라고 뜹니다.

이렇게 뜨지 않는 TV도 있습니다. TV 리모콘에 보시면 외부입력이나 기기연결 부분이 있을것입니다. 혹은 비디오1, 비디오2 등이 있는경우도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쉽게 화면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위처럼 연결을 하고나면 가장 먼저 해야할께 언어 선택입니다. 한국사람이니 한국어로 선택하여 줍니다. ^^:/;; 영어에 자신있는분은 영어로 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저는 네비게이션을 영어로 하고 다닙니다.^^; --; (무슨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ㅋ)


시간은 오늘 날짜로 설정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이게 바로 홈화면입니다.  이곳에서 동영상 / 사진  / 음악 / 인터넷등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중에 동영상을 알아볼것입니다.
리모콘으로 화살표키를 이용하여 맨 오른쪽 장치를 선택하여 줍니다.



보시면 외장형 하드 / USB메모리 / 네트워크 / 미디어서버중에 어떤 장치 부분을 선택할것이니 나오게 됩니다..
(장치를 연결해야지만 이곳에 연결된 장치가 보이게 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등으로 분류되어 불러올수 있으며, 윈도우 탐색기처럼 폴더별로도 불러올수 있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기본적인 설정 부분을 해야합니다.
보시는것처럼 시스템설정 / 오디오설정 / 비디오설정이 있습니다. 이 모든것들이 중요할것입니다. 자신의 TV가 지원할수 있는 최대 해상도와 DPI에 맞게끔 연결하는것도 제대로된 환경으로 이용할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펌웨어업그레이드로 지원되지 않던 부분도 해결을 해야 할것입니다.



비디오 설정 
비디오 설정중에 최고 설정은 1080P 입니다. 

컴퓨터 모니터로 예를들면 1024 * 768 설정 하는것과  1900 * 1200의 해상도와는 다릅니다. 그럼으로 자신의 TV가 지원하는 최대와 미디어 플레이어가 지원하는 해상도를 최상으로 맞춘다면 좋은설정이 될것입니다. 그러나, 무조건 높다하여 좋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시스템설정 

이곳에서 메뉴언어와 텍스트 인코딩을 선택할수 있게 됩니다.
텍스트 인코딩은 자막과 연관이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또,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펌웨어중에 01.24.270595A 입니다. 이 펌웨어 버전은 구버전이며 펌웨어 버전에 대한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에서 한번 더 설명하겠습니다.

현재 국산에서 출시되는 제품은 한글이 자동으로 지원되지만, 외국에서 직수입되어 판매되는 제품은 한국어 메뉴는 지원하지만, 텍스트 부분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럼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한글 자막이 지원되도록 해주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같이 하시면 됩니다/

그럼 업그레이드 안하면 어떻게 되느냐고요??

그렇습니다. 자막이 이렇게 나옵니다... 한국어도 아니고 아랍어도 아니고 영어도 아니고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국산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위의 문제가 없습니다.. 사실 이 문제가 아니더라도, 펌웨어 업그레이드 부분은 장비를 최신으로 유지하는 유일한 수단이기 떄문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하여서는 알아야 할 부분입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먼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기 위하여 다음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오른쪽 부분에서 펌웨어 다운로드를 통하여 다운을 받습니다.
다운은 압축파일 상태로 받게되며 파일명은 install.zip 입니다.

압축을 풀게되면요! 한개의 파일만 나오게 됩니다. 파일명은 install.img 입니다.
해당 파일을 usb메모리외장형하드에 넣어주는데 폴더를 만들어서 넣거나 하위폴더에 넣지마시고 바로 루트에 넣어줍니다.

루트(root)는 USB메모리 최상단에 넣어주라는 얘기입니다.
폴더 생성하지 마시고 혹은 하위 폴더에도 넣지마세요!

하위폴더나 폴더를 생성하여 메모리에 넣게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시 인식을 못하더군요!

이렇게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에 연결하여 줍니다.


이제 리모콘에 메뉴바를 클릭한후에 화살표로 오른쪽으로 이동후에 설정에서 펌웨어업그레이드 부분으로 이동하여 확인을 눌러줍니다.


USB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업그레이드 할것이기 때문에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줍니다.


업데이트중이며, 2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나옵니다.   전원을 끄지말라고 하는군요!



몇분의 시간의 흐르면 위처럼 업데이트가 성공되었다고 나오며 리셋이 된다고 나옵니다.


리셋이 되고나면 위처럼 씨게이트 씨어터 플러스 HD 미디어 플레이어 가 다시 시작을 하게됩니다.


업데이트 했으면 텍스트 인코딩에서 한국어로 설정하여 줍니다. !!
그럼 이제 자막이 한국어를 지원하게됩니다.

★ 일반적으로 동영상에 같이 포함되는 자막이 한국어라고 해도 씨게이트에서 한국어를 인식 하지 못하면 한국어로 나오지가 않습니다. 그럼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한국어로 설정하여 주어야 합니다. 또한,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위와 같이 펌웨어업그레이드에 상관없이 한국어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전에는 01.24.270595A 였습니다.
업그레이드 후는 보시는것처럼 11.26.270595A 입니다. (2010년 4월 3일 기준입니다.)


그렇게 영상을 플레이 해보면 한국어로 자막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32배속 빨리 재생이 가능하며, 반대로 32배속 되감기도 가능합니다.


내가 생각해본 장점  
  1. 초보자도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2. 다수의 기능으로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여 줍니다.
  3. 고화질의 HD를 1080P까지 지원합니다.
  4. USB메모리를 지원하는게 아주 좋습니다.
  5. 외장형 하드의 대용량으로 다양한 파일을 볼수 있습니다.
  6. 하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강의, 영화, 드라마등을 감상하기에 편합니다.
  7. 32배속까지 빨리감기와 되감기가 가능합니다.
  8. 영상 파일이 두개일경우 1부 영상이 플레이되고 이어서 2부 영상이 자동재생됩니다.



내가 생각해본 단점  
  1. 영상을 볼때마다 자막을 한국어로 설정해줘야 합니다.
    (이 제품이 직수입된 제품이라 그런지 몰라도 볼때마다 해줘야 합니다.)
  2. 제품의 뚜껑을 열고 외장형 하드를 결합하는 방식도 좋지만, 외장형하드의 장점처럼 케이블로 연결하고 본체의 사이즈를 줄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3. HDMI 연결선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4. 리모콘의 크기를 좀더 키워서라도 버튼을 눌러 바로 간편 작업을 할수 있게 몇가지 버튼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리모콘이 너무 기본에 충실한 상태인게 조금 아쉽습니다. 

일주일동안 꾸준히 사용하면서 다양한 영상을 봤습니다.
화질은 장치 기술력보다 동영상 파일의 코텍이라든지 인코딩에 따라서 좋은것도 있고 안좋은것도 있으나, 기본적으로 좋은 화질을 감상하기에 충분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에 인터넷 선 연결로 인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게되면, 한번 더 기회를 갖겠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