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에는 파일을 숨길수 있는 기본적인 옵션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윈도우 설치시에 시스템 파일과 같은 중요파일들은 숨김에 옵션이 체크된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윈도우XP의 경우는 내컴퓨터 -> 도구-> 폴더옵션 -> 숨김파일 폴더 보기를 체크 해주시면 해당 파일과 폴더를 볼수 있습니다. 혹은 반대로 해제하면 감춰지겠죠!

윈도우7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내컴퓨터나 탐색기를 실행 시킵니다. (윈도우키 + E) 을 눌러도 됩니다.
왼쪽에 보면 구성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폴더 및 검색 옵션이 나옵니다.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보기를 클릭후에 스크롤바를 살짝 내려보면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라고 나옵니다.

말그대로 숨겨놓은 파일을 숨길때는 표시안함에 체크하고, 숨김파일들을 표시하고 싶을때는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하면 됩니다.

물론 나중에 숨김파일 파일을 다시보고자 할때 역시 마찬가지로 합니다.



숨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거나 혹은 드라이브 또한 폴더를 통채로 숨기고자 할때 역시 마찬가지로 해당 폴더나 파일 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맨 아래에 속성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줍니다.




특성중에 숨김에 체크를 하게 되면 반투명하게 되면 숨김 파일이 됩니다.

이렇게 파일을 숨기고, 맨 위에서 했던 숨김파일 표시안함에 체크하게되면 위의 숨김 파일들은 보이지 않게 되는것입니다. 반대로 숨김파일 보기 하면 반투명 상태로 보이게되며, 이상태에서 해당 파일을 숨김 해제하면 숨김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게 됩니다.


그렇게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