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블로그에서 우측에 랜덤으로 돌리는 이미지 링크를 한번 사용 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때 사용했던 이미지가 아래 이미지인데요~ 그때는 편집해서 같이 묶었는데 지금은 그냥 올렸습니다.

사실 이 기능을 블로그 사이드바에 넣을때만 해도, 아래 내용 보다는 랜덤으로 이웃블로그의 분들을 넣을까 했었는데 생각보다 복잡 하더군요~ 기능이 복잡 하다는 생각 보다는.. 이웃블로그 분들을 어떻게 어떤식으로 표현을 해야 할까가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에서 이웃을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티스토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링크 추가 기능을 통하여 관리를 하지만, 저는 이렇게 하는것 보다 아래와 같은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다가.. 다시 생각을 했는데요~ 아래처럼 하기로 했습니다.




3단 랜덤 이미지에 랜덤 링크 기능인 이웃블로그

다른 블로그의 경우는 이웃블로그의 부분을 자신이 관리하는 입장에서 그냥 링크만 추가가 되었을뿐입니다.
저는 그 방법에서 좀 벗어나 이웃블로거 분들을 소개하는 입장으로 아래와 같이 구성 할까 합니다.


표현되는 방법은 3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단은 렌덤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떻게 나올찌 또 어떤 이웃블로그의 이미지가 나올찌 모르게 했습니다.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로 75px에 세로 75px본인사진을 준비 하셔서 저에게 이미지 주소만 댓글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사이즈 줄이기 힘드시면 그냥 본인 얼굴 사진 나온 주소를 저에게 알려주면 제가 리사이즈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사진과 블로거명 그리고 클릭하면 여러분의 블로그로 가게 됩니다.

자신을 홍보할수 있는 좋은기회 일수도 있습니다.
조건은 저와의 이웃블로그의 기준이며, 두번째는 본인사진만 해당이 됩니다.
본인 사진을 제외한 블로그 로고나 이니셜을 이미지로 할까 했지만 그렇게 하면 원래의 취지와 좀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사진을 지향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생각했을때 저랑 좀 친하다?? 라고 생각하시면 도전 하세요! ㅋ
아래에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티몰스

티몰스

보라돌이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