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괄적으로 사진에 서명을 넣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포토샵의 경우에는 마우스로 브러쉬를 이용하여 마우스로 콕 찍으면 자신의 이니셜이 들어간 서명이나 낙관을 사진이나 그림에 표현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편으로 이런 작업을 일괄적으로 사진에 적용 할려면 굉장히 귀찮습니다.
좀더 쉽게 관리하는 방법으로써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나 관리 프로그램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 알씨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번에 제 블로그에서도 소개 했지만 이미지를 관리하거나 블로그를 관리하는 사람이라면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는게 더 좋기 때문에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편하게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 합니다.

2010/10/29 - [나이스팁/컴퓨터] - 제가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V3.5

을 이용하여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일괄편집 서명넣기


ㄱ. 일괄편집을 먼저 클릭하여 줍니다.
ㄴ. 좌측에 일괄편집을 할 폴더를 지정하여 줍니다.
ㄷ. 하단에 사진이 나오는데 전부다 편집할꺼면 모두 드래그 하여 우측 상단 빈공간으로 끌어줍니다.
ㄹ. 혹은 원하는 사진 파일만 하고 싶다면 하나씩 끌어서 올려주면 됩니다.

※ 저 같은경우는 모두 다 하고 나서 나중에 필요 없는것만 삭제 하는편입니다.




원하는 파일을 모두 추가 했으면 오른쪽에 가로조절에서 가로 만 입력하여 줍니다. 세로도 강제로 입력할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가로만 입력하게 되면 세로는 비율에 맞처서 사진이 조정 되어지기 때문에 좋습니다

사진이 리사이즈를 할때 비율로 조정되어 지는게 가장 보기가 좋습니다.
얼굴이 원형인데... 얼굴이 달걀향으로 찌글어 지면 보기 좋지 않습니다.




자 이제 서명을 넣을껀데요 위처럼 개체를 클릭하고 사진을 선택후에 다시 사진을 선택하고 서명이나 낙관을 만들어 놓을 파일을 선택하여 줍니다.

서명이나 낙관의 파일을 만들때는 gif나 png 등의 투명 역활을 할수 있는 파일이 좋습니다.




이제 사진이나 이미지에 따라서 서명을 원하는 위치로 변형 하면서 최종 결정을 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서명이 정해졌다면 모든 사진 저장(변환)을 클릭하여 저장 합니다.




변화된 사진을 저장할 장소입니다.
보통 바탕화면에 하시는분이 많은데 저는 사실 바탕화면에 하는걸 비추 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콘과 섞일수 있고 잘못하여 기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이 삭제될수도 있습니다.
결국 다시 말해서 어떤 다른 역활의 파일과 변화된 파일이 섞이는걸 방지 하기 위해서입니다. 더불어 바탕화면은 중요한 파일들이 많이 모여 있기도 해서입니다.

또 하나 일괄적으로 변환하는 파일은 다수의 파일이기 때문에 20개정도의 파일을 변환하면 바탕화면이 꽉 차는경우도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바탕화면에 하는걸 비추천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맨 상단에 해당 사진이 있는 원본 파일 바로 아래에 output 라고 하는 부분에 변화 되는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원본 파일과 그리고 어떤 사진이 어떻게 파일 변환이 되어서 업로드 되었는지 알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여러분의 선택 부분입니다.

또 하나 다른 이름으로 바꿔서 저장도 역시 추천하는데요~
기존의 원본 파일과 더불어서 어떤 파일이 어떻게 변환 되었는지를 이미지를 보지 않고 파일로 알수 있기 때문에 위처럼 선택하여 주는게 좋습니다.

2009/10/16 - [나이스팁/인터넷] - 인터넷에서 쉽게 사진을 꾸미는 앨범방에 주목하세요!
2010/10/29 - [나이스팁/컴퓨터] - 제가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V3.5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