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베타에 이어서 이번에 다시 트로인 온라인을 즐겨봤습니다.
저번에는 그리스에서 궁수를 택하여 진행 해봤는데요!...개인적으로는 궁수가 잘 맞았던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트로이 진영에서 매지션을 이용하여 진행 해봤습니다.

음... 어차피 새로운 캐릭터와 직업으로써 비교도 해보고, 새로운 트로이 진영은 분위기가 어떤지 확인도 해볼겸 진행 해봅니다...
기존의 캐릭터가 살아 있었으면 그리스 진영에서 그냥 궁수로 계속 레벨업 하면서 추가적인 부분을 소개 해드렸겠지만, 캐릭터가 삭제 되어서 새로운 진영을 선택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면 서버가 많이 생겼습니다.. (제가 클로즈베타 할때만 해도 서버가 하나였거든요))

잘 보시면 아테나 서버를 제외하고 모두 이벤트 중이니 이번에 게임을 즐겨보시면 많은 득템을 하실겁니다.^^;


아이템 드랍률도 좋은편이고요! 근데, 저는 아테나 서버를 선택 했습니다. 여러가지로 이벤트 서버 보다는 덜 하겠지만 그래도 나름 재미가 있을꺼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새로운 서버에서 시작하는 재미는 아주 좋습니다.^^;;....




서버를 선택하고 나면, 트로이 진영과 그리스 진영이 있는데요! 앞전에는 그리스 진영을 선택 했지만 이번에는 트로이 진영을 선택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트로이는 붉은색을 많이 상징합니다.. 장비도 복장도 깃발등도 그리고 그리스 진영은 푸른색을 상징합니다.


그러니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캐릭터의 외형 디자인입니다..... 저와는 이미지가 많이 다르지만, 기사나 궁수와는 어울리지 않을것 같아서 매지션에 맞추어 보았습니다/? 어떻게 좀 비슷해 보이나요?? 선택에 있어서는 얼굴과, 머리색, 그리고 머리스타일정도로 선택 할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궁수처럼 보이기도 하고, 또 어떻게 보면 전사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매지션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트로이가 역사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하다보니, 전반적인 느낌은 매지션나 궁수보다는 전사가 게임 분위기에 잘 맞는듯한 느낌을 을 많이 받았습니다.


게임 분위기..... 맞춰서 그렇다고 전사를 선택 하시라고 권하는건 아닙니다^^; ㅋㅋ





위의 이미지에서 맨 상단을 보시면 현재 서버의 진영간의 대립구조를 보여주는데요!

현재 트로이 진영이 우세한걸 볼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섬멸전이나 정규전을 통하여 승리에 따라 그 균형을 보여주는 부분이라 생각 하시면 되고, 그 균형의 비율은 바뀌기도 합니다.






처음 캐릭터를 만들고 시작하면 위처럼 2차 비밀번호를 지정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 부분에서 설정을 해야지만 게임이 진행이 됩니다.. 또한 해킹 부분의 방지 부분이기도 하니 기억하기 쉬운걸로 하세요^^;





그리스과 트로이 진영의 밸런스 부분에서는 비슷한 느낌이 많습니다.

몹의 분포도와 맵의 구조와 지형도 비슷하지만 분위기는 약간 다릅니다.


전반적으로 트로이는 물이나 땅이 전반적으로 서민쪽에 가깝게 묘사되어 있다고 말씀을 드려야 할까요???

아무튼 조금 어두운 부분을 가지고 있다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오토방지 시스템이 작동하여 부호를 입력하여 주면 됩니다.

또한, 단축키는 언제든 볼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우측의 지도 모양 옆에 ? 아이콘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2011/12/17 - [게임/MMORPG] - 이제는 게임으로 만나는 트로이 MMOWRPG 전장의 긴장감을 느껴보세요!


전반적인 조작방법에 대하여서는 이전 게임 플레이 후기에서 모두 설명 드렸기 때문에 위의 글을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제가 아래 글을 쓰면서 부수적으로 몇가지를 더 추가 설명 하도록 하겠으며, 변경되거나 업데이트 된 부분 혹은 개서된 부분등에 대하여서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트로이 진영에서 보는 몬스터들


그리스진영에서는 보지 못했던 멧돼지가 이번에는 전반적으로 그래픽이 향상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약간 부족했다고 느꼈던 그래픽의 퀄리티가 이번에는 많이 좋아짐을 게임 플레이 하면서 느꼈습니다.


그리고 렉 부분을 10번중에 1번정도 느낄정도로 크게 개선되었다는것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부스러기 벌레라는 몹은 영화 괴물에 나온것과 유사하게 생겼더군요! 보고 있으니 생각 나서^^: (좌측에 궁딩이... 보이죠~~)

트로이 진영에서 초반에 볼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그리스진영에서도 이 몬스터를 보고 매우 멋지게 생겼다 라고 했습니다.

초반 필드에서 보기 드문 형태의 몬스터입니다.

보통 이정도의 크기면 던전에 있거나 혹은 중간 몬스터 정도로 배열될 가망성이 많은데 초반에 보니, 인던에서 느끼게 될 몬스터에 대하여 기대감을 갖게 하는것 같습니다.





암흑사신군주를 확대해서 잘 보면요 위에 보시는 것처럼 자신의 얼굴 위에 투구 상단에 사람 얼굴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잘못보면 하늘을 보고 있는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머리 투구 위에 얼굴모양이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보통 못보고 지나가는경우가 많습니다. ((다들 사냥 하느라 바쁘시니깐요>>>())





위에서 보는 모습입니다. (보고 신기해서 여러분에게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일반 퀘스트중에 마지막에 잡아야할 폴리페무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엄청 무서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으로..  쉽게 상대 할수 있습니다.


모션은 주먹을 아래로 휘둘러서 쿵쿵 찍더군요!! (상상이 되시죠??)





돌뭉치 골렘이라는 몬스터를 잡게 되면 위처럼 산산조각이 나며 파편이 흩어지게 됩니다.

물론 바닥의 아이템을 줍게 되면 몬스터는 사라지게 됩니다.


나름 손맛이라고들 많이들 말 하는데요!!... 몬스터를 무찌를때 그의 타격감에 따른 반동과 소리에 손맛이 좋다 좋지 않다라는 얘기 많이 합니다. 참고해서 여러분도 대쉬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정규전 참가 해보기...


트로인 온라인 은 게임플레이 중에 정규전 초대라는 메세지가 우측에 뜨게 됩니다

이때 마우스를 클릭하여 수락을 하게 되면 정규전에 참여 할수 있지만, 자신의 가방(인벤토리)에 정규전 입장권이 없으면 참가 할수 없습니다.  그러니 꼭 지참을 하고 계셔야 할 부분이고요!


참고로 도움이 된다고 한다면 정규전은 레벨 10부터 참여 할수 있고 정규전에 참여 할수 있는 레벨은 위처럼 레벨10~ 15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물론 그 위의 정규전은 레벨16 ~ 레벨20 까지 입니다.)


즉, 자신의 레벨이 10일때 정규전에 참가 하게되면 들어가자 마자 사망 할 가망성이 많습니다.

무슨 얘긴지 아시겠죠!! 그럼으로 정규전에 참가는 궁금하더라도 해당 정규전의 만렙 즉, 위의 기준으로 볼때 레벨 15에 참가를 하셔야 승리의 재미를 느낄 가망성이 많습니다.


레벨 10에 입장하면 적, 그러니깐... 그리스 진영의 레벨 15들에게 한방에 다이 할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궁금해서 바로 클릭 해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게 되면 잡화상점이 우측에 보이고 정비를 할수 있는 시간을 주게됩니다.

정비가 끝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전장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파티를 하고 입장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미니맵에 같은 진영의 트로이 인원들이 필드상으로 보이지만 지도에 보이지 않음으로~~ 하는것도 좋습니다.





우리 진영이 승리는 했는데요!!

제가 매지션을 하다보니 워낙 컨트롤 할게 많아서 그런지 정작 도망 다니느라,,, 스샷도 못찍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는 레벨 15 이후 입장하라고 말씀 드린겁니다.


그리고 어딜 가나 마찬가지겠지만, 궁수나, 매지션은 손이 바쁩니다.

대신에 그만큼의 대미지와 딜을 경험하게 되니 캐릭터 맞추어서 잘 선택을 하시길 바라고, 또 참가 해보시길 바랍니다.


정규전이 끝나면 원래 참가를 했던 필드 그 자리로 이동하게 됩니다.

보통 마을로 보내는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점은 좋은듯...)



레벨 15부터 레벨 20까지 아마존의 입장을 많이 하는데요!

그 부분은 저번 그리스 진영 소개에서 설명 드린 부분과 동일하여 그 글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011/12/17 - [게임/MMORPG] - 이제는 게임으로 만나는 트로이 MMOWRPG 전장의 긴장감을 느껴보세요!



트로이는 전쟁을 중심으로 하는 그리스와 트로이간의 두 세력의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전쟁을 많이 하는편입니다.

그럼으로 전쟁이나 길드전 점령전, 섬멸전등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으니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재미가 충분히 있을듯 싶네요!






섹시하다면 트로이라고 말해도 될듯 합니다.


필드에서 만난 어떤 여성 캐릭터입니다.

남자분일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겉으로 보기에는 여자니깐요~~!!


어찌나 의상이 야하던지 지나가던 남자들도 그냥 꿀꺽 할것 같은 느낌입니다.

대리만족인지 남자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자꾸 휘말리니 구토가 ㅋㅋㅋ (대화를 나눠보지 못했습니다. 잠수셔서,...)


뭐 아무튼,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해상도와 그래픽 부분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아래는 여성 매지션입니다.




전반적으로 여자는 그 어떤게.... 커야 ??? 한다라는 기본이 되어야 할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그래야 ;;; 할맛이 난다는 라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작두궁수라는 분이 매지션에 비하여 너무 초라해 보이네요^^  (왼쪽의 캐릭터는 궁수입니다.)

궁수는 쌍칼을 쓰기고 하고 활을 쓰기도 합니다. (근접 장거리 모두 가능합니다.)


우리는 둘다 매지션이고요!! 참고로 저분도 저랑 아무 관계도 아닙니다...







트로이에서 해보는 강화 / 소켓 / 조합 / 승급


강화는 말그대로 현재 가지고 있는 무기에 강화를 하여 좀더 강력한 무기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강화를 할 조건은 재료로 철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철괴는 필드에서 사냥을 하다보면 나오게 되니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강화를 성공하면 위처럼 1단계 강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근데 제가 해본결과로는 1단계 치고는 실패확률도 꽤나 높아보입니다..;;;; 조금 조절 해주셨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1단계는 무조건 성공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야 강화의 재미를 아는데, 초반부터 실패면.. 덜덜덜;;;





소켓은 위처럼 하급관통석이 필요한데요...

해당 무기에 소켓을 뚤어서 거기에 보석을 박을수 있게 일명 소켓 구멍을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합니다.

재미있죠??


보통 다른게임의 경우는 소켓이 이미 준비되어 나오기도 합니다.

아이온의 경우가 그렇죠! 거기에 보석만 올리면 그냥 강화가 됩니다.

그점은 지금의 모든게임에서 보편화가 되어 가는것 같습니다...






소켓 뚫기가 성공을 했습니다.



개인적인 참고

게임 초반에는 소켓 뚫기를 권하지 않겠습니다.

왜냐면 전반적으로 트로인 온라인 의 게임이 레벨이 쉽게 오릅니다...


즉, 다른게임에 비해서 레벨업이 빠른편입니다.... 레벨업이 지나치게 느리면 오히려 하기가 싫거든요!

그래서 무기를 교체하는 재미가 많기 때문에 이런 작업은 차후에 레벨 20정도가 되면 하시길 권하겠습니다.


각종 무기와 장비는 홀수단위로 착용할수 있습니다.

1, 3, 5, 7, 9, 11, 이런식으로 계속 홀수단위의 레벨이 되면 각 직업상인에게서 무기나 장비를 구입할 수 있고 돈이 모자란 경우는 없습니다. 물약 충분히 쓰셔도 돈 모자라지 않으니 열심히 ^^ 게임을 즐기시면 레벨에 맞춰서 장비는 충분히 구입 가능합니다.


또한, 필드에서 아이템 드랍율이 좋은편이라 굳이 구입하지 않아도 레벨에 맞춰서 주어 입는 경우도 많습니다.^^;



조합과 승급에 대해서 간략하게나 설명 드리겠습니다.



조합이란?


예를들어 설명 하겠습니다. 내가 100원짜리 동전이 필요한데 ... 50원짜리로 2개밖에 없다..이걸 100원짜리로 바꿔달라

이런식입니다. 그래서 조합란에 50월짜리 두개 넣고 100원짜리 동전 하나를 만들어 내는겁니다


이런류가 바로 조합입니다. (예를들어 설명 했으니^^; 직접 해보세요)



승급이란? 현재의 무기 레벨이 15 라면 이 부분을 승급 시켜서 레벨 16으로 무기를 강화 하는 계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레벨10이면 전차관리자에게 전차 구입하세요^^;


위와 같은 전차를 구입하여 이동수단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속도는 일반적으로 뛰어 가는것보다는 빠르지만 너무 빠르지는 않습니다.

캐릭터가 뛰어서 이동하는 속도에 비하여 3분의 1정도 빠른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게 거리가 길어질수록 그 차이는 많이 날것으로 예상 해봅니다.


물론 초반의 입문자용 트로이 전차라서 그렇습니다.


레벨10이 되면 전차상점에서 전차를 구입할수 있습니다.






금액은 보시는것처럼 1,000 이랍니다..

이정도 금액은 비싼건 아닙니다.. 제가 이벤트를 하지 않는 서버에서 레벨 15쯤에 구입을 했는데요!

레벨10 되었다고 해서 굳이 돈이 없거나 구입을 못하겠다라는 생각은 안들더군요!


전차를 구입했으면 전차를 등록해야 합니다..






전차아이템을 인벤토리(가방)에서 키보드의 (H) 을 눌러서 위처럼 등록하여 줍니다


전차의 탑승과 하차는 키보드에 (L)를 누르면 어디서든 탈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가 기름을 넣어야지만 굴러가듯이,, 전차도 건초가 있어야 굴러가게 됩니다

참고 하셔야할 부분입니다.





다시 전차관리자를 클릭하시면 하단 부분에 건초구입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면 위처럼 건초 60개를 1,000에 구입 할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초기에 레벨 10 이상이 되어 가장 기본적인 전차를 이용한다고 하면... 전차 구입 비용 1,000 그리고 건초 60개 구입의 1,000이 있어야 함으로 총 2,000 드라가 있어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키보드에 (L) 을 누르면 전차가 탑승하고 마우스로 클릭해도 이동을 하며, 미니맵에 CTRL + 클릭 하셔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럼으로  먼거리의 경우는 전차를 이용하면 좋겠죠!


참고로 미니맵에 컨트롤 을 누른상태로 미니맵의 어떤 부분을 찍어도 그곳으로 자동 이동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 모두 설명 드렸으니 참고 하세요)


전차가 굴러 갈때마다 건초가 소모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내구도가 있는 장비 , 기름,  건초, 등의 탈것등에 대하여 움직일때마다 소모가 되는 장비나 아이템은 개인적으로 반대입니다.

그냥 개인적으로 싫을뿐입니다.^^;






역시나 많은 부분의 그래픽 향상의  퀄리티가 있습니다.

그럼으로 어색함은 별로 모르실꺼에요! 전차타고 움직이는게 신기하긴 하더군요! ㅋ









포션바를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왼쪽 아래 부분에 보시면 포션바가 기본적으로 위치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에 R을 누르면 HP약, T를 누르면 MP약 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등록이 상당히 편한데요!

위처럼 우측 마우스를 눌러서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물약이 준비가 됩니다.. 번거롭게 장비창에서 끌어서 안 놓으셔도 됩니다.





일일 퀘스트 꼭 일반퀘스트와 함께 하세요!


일일퀘스트는 위처럼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가 되어서 다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일반 퀘스트의 레벨을 같이 진행 하시면, 레벨업이 상당히 빠르게 진행됩니다


트로이는 닥사(닥치는대로 사냥)로 게임 진행하시면 레벨업이 느립니다....

그럼으로 꼭 퀘스트를 진행하여 많은 경험치를 확보 하시길 권하겠습니다.


레벨 19 ~ 20이 되면 새로운 필드인 황혼의 광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트로이가 새로운 서버를 오픈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현재 즐기고 있습니다.
위처럼 기본적으로 쉬어가는 목장에서도 많은분들이 있음으로 파티를 맺는다거나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거래를 하기에도 잘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실것으로 생각합니다..


트로이 온라인 http://troy.alt1games.co.kr/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헉!! 스압이 장난 아닙니다..ㅋㅋ
    정식오픈을 하면서 그래픽에도 상당히 신경쓴 모습입니다.
    자꾸 이렇게 뽐뿌질하시면 전 마눌님에게 혼나요~~~^^;;

  2. 헉... 정말 스압이 장난 아니네요. ㅋㅋㅋ
    게임인가 보네요.

  3. 트로이 재밌나요?ㅎㅎ 전 요즘 신선도에 빠졌는데 ^^;

    • 재미있다라고 말하기보다는 할만 하다라고 말하는게^^;;

      저만 재미 있으면 뭐해요^^; ㅋ포님도 재미있어 하는데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