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리스톤테일 2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퀘스트를 진행하는 방법과 그와 더불어서 캐릭터를 조작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MMORPG의 기본이 되어버린 퀘스트는 꼭 필요한 존재죠!


어떤 NPC를 통하여 퀘스트를 부여 받고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캐릭터에게 보상이나 그에 따른 경험치를 주기도 합니다.

그럼으로 안할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일단 퀘스트를 진행하기전에 조작방법을 배우셔야 퀘스트를 진행을 하겠죠1


기본적인 조작방법에 대하여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프리스톤테일 캐릭터 조작하기

 

 

프리스톤테일은 요즘 방식과 다르게 마우스로 캐릭터를 이동합니다.


와우 이후로 기본이 되어버린 WASD 의 기본 이동에 마우스로 화면 이동 방식에 익숙하신 분에게는 이 조작방법이 힘들수 있습니다.

차라리 디아블로3와 같은 전형적인 쿼터뷰 방식이 익숙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은 해봅니다.


이부분은 아무리 오래된 게임이지만 개선을 시킬 필요는 있다라고 보입니다.


프리스톤테일이 2D도 아니고 3D 게임으로 변화는 필요하리라 생각이 드는 부분이네요!


익숙하지 않지만 뭐든지 적응하면 다 할수 있습니다.^^;

처음에 wasd 조작방법이 나왔을때 정말 힘들었거든요!! 이제는 그게 익숙하니 예전 방식이 더 어렵게 생각이 들뿐인거죠!





 캐릭터 이동 시키기


캐릭터 이동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지점에 마우스 콕 찍으면 해당 지점까지 이동을 하는게 아니라 해당 지점까지 마우스를 누르고 있으면 그방향으로 갑니다

예를들어 다른 게임의 경우는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 콕 찍으면 해당 지점까지 알아서 캐릭터가 이동을 하지만 프리스톤테일은 해당 지점의 방향으로 마우스를 찍어서 누르고 있는 동안만 이동을 합니다.


해당 지점에 마우스를 때면 그쪽 방향으로 캐릭터가 이동을 하다가도 멈추게 됩니다.



원하는곳으로 마우스를 콕찍은후에 누르고 계시면 캐릭터는 이동을 하게 됩니다.


몹을 상대할때도 역시 마찬가지로 몹을 마우스로 누르고 계시면 사냥을 하게 됩니다.

마우스를 놓게 되면 사냥을 중단하게 되니 어떻게 보면 편하고, 어떻게보면 불편 할수도 있습니다.


적응 해보세요^^;





 간단한 초반 퀘스트 진행 해보기

캐릭터 이동 방법을 배웠으니 이제 퀘스트를 진행 하는 방법을 배울까 합니다.


처음 프리스톤테일에 접속을 하면 위에 보이는 가이드 렌이라는 NPC가 앞에 보일겁니다.

해당 엔피시를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을 하게되면 퀘스트 창이 나오게 됩니다.


자유의 정원에서 호피 5마리를 사냥 후 렌에게 보고 하자 라는 내용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퀘스트를 진행 하겠냐고 묻고 퀘스트 진행이 시작되는겁니다.




그럼 자유의 정원이 어디에 있는지 먼저 알아야겠죠!

키보드에 TAB 을 누르면 우측 하단에 지도가 보입니다. 하지만 좀 작죠??


그래서 큰 지도가 필요하면 키보드에 M 을 누르면 됩니다.




M을 누르면 위처럼 큰 지도가 나옵니다.


현재 보이는 좌측 위의 부분의 화살표가 현재 캐릭터가 있는 위치이며, 보고 있는 방향입니다.

좌측 아래는 현재 캐릭터 화면이구요!


이 부분은 다른게임에서는 투명맵으로 많이들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우측은 전체맵을 보여주는데요! 자유의 정원이 북쪽을 향하고 있음으로 참고하여서 해당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 지도는 키보드에 TAB을 이용하여 볼수 있으며 좀 더 큰 지도를 보고 싶다면 키보드에 M 을 누르면 됩니다.






현재 진행중인 퀘스트를 잠깐 볼려면 키보드에 Q를 누르면 우측에 퀘스트 목록창이 나오게 되면 해당 퀘스트 목록을 클릭하면

좌측에 세부사항의 퀘스트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지점으로 이동 후에 호피를 마우스로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사냥합니다.

마우스를 손에서 때게되면 사냥을 중지 하게 됩니다.






호피를 잡게 되면 해당 아이템이나 돈이 드랍이 되는데요!

해당 아이템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아이템을 획득 할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고 나면 좌측에 Q라는 버튼이 보이게 되는데요!

해당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현재 호피를 몇마리 잡았는지 기록이 됩니다..


확인을 하면서 사냥을 할수 있겠죠! (호피를 다 잡았음으로 마을로 돌아갑니다.)







호피 사냥이 끝난후에 다시 지도를 이용하여 마을로 가이드 렌이 있는 위치로 이동을 한 후에 클릭을 하면 위처럼

감사의 인사와 함께 아이템을 받게 됩니다.


아이템을 이용하여 좀더 강한 캐릭터가 될수 있겠죠!







프리스톤테일 캐릭터 기본 조작 동영상

 

 

프리스톤테일의 전반적인 조작방법을 직접 해봤습니다.

동영상을 잘 보시고 필요한 부분은 사전에 습득하여 보세요!








프리스톤테일 언제든 도움말을 확인하세요!

 

 


게임을 진행 하다가 궁금한 사항은 X을 눌러서 도움말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처럼 도움말창이 뜹니다.

해당 창은 가이드 창과 동시에 같이 사용됨으로 위의 가이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가이드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 위에 따라 다니는 무트와 울트라 이프리트도 도움말을 많이 주고 있으니 약간 복잡 하게 보이더라도 초반에 도움을 많이 주게 됩니다. (머리 위에 있는 펫은 레벨 9까지만 도와줍니다.)





프리스톤테일 이벤트 페이지

http://pristontale.ndolfin.com/Event/20120809/trend1.html

http://pristontale.ndolfin.com/Event/20120809/trend2.html

2012/09/30 - [게임/MMORPG] - 프리스톤테일 캐릭터 만들기와 기본 조작법

2012/10/02 - [게임/MMORPG] - 프리스톤테일 아이템 및 스킬 사용하기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