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 3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반적으로 프리스톤테일을 플레이 하면서 즐길수 있는것 들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아이템 줍는 방법, 내리는 방법, 보관하는 방법, 팔고 사는 방법, 스텟분배하기, 스킬 배우는 방법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을 갖을까 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아이템 줍고 내리고, 착용하기


프리스톤테일을 즐기시려면 기본적으로 아이템을 줍거나, 사거나, 팔거나 혹은 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런 기본적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템을 바닥에서 줍는 방법


아이템은 사냥을 통해서나 혹은 상점등에서 물건을 선택할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냥중에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은 마우스를 해당 아이템에 가져가면 마우스가 화살표가 아닌 손가락으로 잡는 모양으로 변경이 됩니다.

아래 그림 참고



해당 아이템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을 하게되면 인벤토리에 자동으로 습득하게 됩니다.

또한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은 마우스 클릭후에 해당 인벤토리로 드래그(마우스 이동)을 통하여 직접 원하는 위치에 넣을수도 있습니다.





해당 몽둥이를 마우스로 클릭 후에 원하는 위치에 가져가면 됩니다.

아이템창은 V를 눌러서 활성화 시킨후에 이용 해보세요!






아이템창을 열면 위처럼 해당 아이템이 원하는 위치에 착용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가방에 있는 아이템을 캐릭터에게 직접 착용 하는 방법


좌측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가방이구요! 오른쪽은 장비창입니다.

왼쪽 가방에 들은 아이템을 끌어다가 원하는 위치에 착용을 하면 해당 캐릭터가 무기가 교체가 된다거나 옷을 바꿔 입는다거나 등의 행위를 할수가 있습니다.


쉽게 착용이 가능하니,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좌측에 있는 인벤토리창에서 아이템을 우측의 실제 캐릭터 장비창으로 이동 시켜서 착용하는 모습입니다.







아이템 착용 가능하도록 스텟 분배 하기


사냥을 하다보면 착용이 불가능 한 다른 직업의 아이템이나 스텟의 제한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착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아이템 처럼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제한이 있는 아이템인데요!

해당 아이템의 제한을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푼다는 계념보다는 자신의 레벨에 맞도록 착용할수 있게 스텟을 분배 하는겁니다.


스텟이나, 자신의 능력치를 부여하는 건데요, 힘, 재능, 마법, 건강 등 자신의 캐릭터의 특성에 맞도록 분배를 하는겁니다.


잘 보시면, 위의 요구레벨이 10, 요구힘 49, 요구재능 30 입니다.


그럼 자신의 현재 레벨, 힘, 재능이 얼마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키보드에 c를 누르면 위의 정보창이 나오게 됩니다.


잘 보시면 좌측에 현재 레벨이 4입니다.

그리고 우측에 힘은 35이며, 재능은 24입니다. 그리고 캐릭터가 가진 능력치가 2입니다.


그러면 힘이나 재능에 능력치를 부여하여 위의 해당 아이템을 착용할수 있도록 분배를 하는거죠!

하지만, 분배를 했다고 하여 레벨 4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착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럼으로 레벨 10에 힘 49 재능 30  숫자를 맞춰주게 되면 해당 아이템 착용이 가능하다는겁니다.



파이크맨은 힘, 재능에 능력치가 부여되고 있습니다. 때에 따로 정신력에도 능력치가 부여되더군요 (악세사리)


캐릭터나 직업마다 능력치의 분배 여부가 모두 틀리니, 여러분은 힘과 재능에 능력치를 투자 하시면 안됩니다.^^;








아이템 보관 하기


프리스톤테일을 즐기시려면 많은 아이템을 가질수 있게 되는데요!

해당 아이템을 보관 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좋은 아이템이 나온다면 다른이에게 팔수 있는 조건이 됨으로 보관을 하거나 혹은 자신이 좋은 아이템을 착용하다가 나중에라도 팔려고 생각한다면 보관을 할 필요는 있습니다.







아이템 창고 찾아가기


아이템을 보관 해주는 npc는 마을에 창고지기 아렌트입니다.




마을의 창고지기 (아렌트)의 위치는 지도 우측에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처음 접속했을때 나오는 가이드 렌을 찾아가시면 바로 옆에 있습니다.


해당 npc를 클릭을 하면 자신의 인벤토리와 창고가 동시에 오픈이 되는데요!

원하는 아이템이나 혹은 금액(돈)도 보관 할수도 있으니 적절하게 이용 하세요!








아이템 사거나 팔아보기


아이템을 사거나 파는건 다른 아이템 조작 방법과 비슷합니다.



창고지기 건너편에 보시면 잡화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필요없는 물건이거나 레벨이 지나서 더이상 필요없는 무기등을 해당 잡화점에 팔면 됩니다.


파는건 쉽습니다.

그냥 원하는 물건을 위처럼 끌어다가 잡화점에 던지면 자동으로 판매가 됩니다.


구입 역시 마찬가지로 원하는 물건을 클릭후에 인벤토리로 가져오면 일정금액이 차감이 되면서 자동적으로 구입이 가능해집니다.






스킬 배우기 (스킬 배우기는 레벨 10)


스킬은 책을 사거나 하는건 아니구요~


스킬마스터를 통하여 캐릭터 레벨 10이 되면 배울수 있습니다.



사냥을 하다보면 위처럼 레벨9의 경험치 레벨 90프로가 되면 위와 같은 가이드 창이 뜹니다.

그러면 마을의 스킬 마스터를 찾아가서 최초로 스킬을 배울수 있게 됩니다.





스킬마스터는 우측의 지도를 보는 위치에 있습니다.

마을 남부쪽에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마스터를 클릭을 하면 위처럼 기술/마법 수련을 할수가 있습니다.

스킬포인트가 1개가 부여되고 원하는 스킬을 배울수가 있습니다.


※ 스킬마스터는 나중에 레벨20이 되면 전업(전직)을 할수 있는 NPC니깐 잘 기억 해두세요~






현재 배울수 있는 스킬의 조건은 레벨10이 되면 배우는 파이크윈드를 배울수 있으며 해당 스킬의 요구 레벨은 10입니다.

해당 부분을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킬수련비용과 함께 스킬을 배울수 있게 됩니다.





해당 스킬의 착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위의 상단에 보이는 주먹이 보이죠! 우측의 주먹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을 하면 스킬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이 상태에서 좌측의 해당 스킬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으로 클릭을 하게되면 우측 마우스에 해당 스킬이 장착이 되는 원리입니다.


이제 우측 마우스를 누르면 해당 파이크윈드 스킬이 작동한다라고 보면 됩니다.

해당 스킬은 몹에게만 사용 가능함으로 평상시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제 필드로 나가서 해당 스킬을 직접 사용 해볼까요!?










해당 몹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스킬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홈 고블린을 사냥 하는 모습입니다.


혹시 사냥을 하다가 캐릭터가 사망을 할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필드에서 부활을 하는경우는 경험치 1%로가 하향합니다.




마을을 누르게 되면요!


스킬마스터 위치에 캐릭터가 부활을 합니다.

필드를 누르면 해당 필드의 입구 부분이나 정해진 곳으로 부활을 하게 되며 경험치 1%로가 삭감 되니 필요에 따라 선택 하시면 됩니다.






프리스톤테일 대규모 업데이트 영상


프리스톤테일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내용들입니다.

현재 5차 스킬까지 나온상태인데요~ 볼수록 흥미롭습니다...



http://pristontale.ndolfin.com/


2012/09/30 - [게임/MMORPG] - 프리스톤테일 캐릭터 만들기와 기본 조작법

2012/10/01 - [게임/MMORPG] - 프리스톤테일 퀘스트와 기본조작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