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8년 3월 8일자로 뮤토런트 정식 버전은 1.7.7 입니다.
베타 버전은 계속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http://www.utorrent.com/ 에서 확인하세요~

일단, 설치부터 사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 그다지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설치파일 utorrent.exe과, 언어파일 utorrent.lng 파일 둘다 다운받습니다. (같은폴더에 다운 받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utorrent.lng 파일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위의 설치화면이 간단하게 나옵니다... 알아서 설정해주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예를 눌러주게 되면 뮤토런트가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서 속도검사가 나오는데,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연결유형은 여러분의 인터넷 속도에 맞춰 주시면 됩니다.
최고 속도를 하고 싶다면, 100mbit 로 하셔도 되나, 자신의 인터넷 속도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알아서 잘 맞춰주세요!!.. 포트는 매번 바뀌는것 같더군요~  일단 검사 해보시는것 좋을듯합니다. 모두 설정 하셨으면 선택된 설정을 사용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션 -> 다운로드 -> 새 다운로드 위치와, 완료된 다운로드 이동 위치의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나머지 옵션은 여러분이 선택하여 주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자 여기까지가 뮤토런트 설치 및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뮤토런트를 이용하여 파일을 검색하는 방법과, 다운로드 하는방법에 대해서, 배우겠습니다.

뮤토런트는 여러분이 많이들 알고 계시는 P2P와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http://www.youtorrent.com/ 
http://www.torrentscan.com/ 
http://www.torrent-finder.com/
http://www.mininova.org/

이 외에도 수많은 토런트 관련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검색을.. ^^:// 메타사이트에서 토런트를 검색하여도많은 내용의 토런트 관련 리뷰와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알수 있을것입니다.

그럼, 한가지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위에 http://www.youtorrent.com/  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윈엠프를 다운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란에 winamp 를 입력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amp에 관련된 링크들이 많이 나오네요~~.. 맨 상단에 링크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엠프 관련 토런트 파일이 보이네요~.. 빨갛게 동그라미로 그려진 부분입니다. 클릭해서 다운받습니다.
그러면 확장자가 일반적으로 실행파일인 exe 나 zip rar 등의 압축파일 확장자가 아니고 xxx.torrent인걸 알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아이콘 모양이 토런트 아이콘 모양으로 나옵니다. (아이콘 모양이 토런트 모양이 아니고, 찾을수 없는 문서파일이라고 하면, 이는 뮤토런트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토런트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서, 다운받을 준비를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여러분이 설정하신 폴더에 다운을 받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젠 다운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토런트에 설명드리면, 일반적으로 p2p 프로그램 같은경우는 프로그램 자체에서 검사가 가능하고, 그에 해당하여 다운을 바로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런트는 토런트 파일안에 서버에 관련된 주소와, 해당 파일의 내용과 용량크기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받고 싶은 파일의 정보를 담고 있는 용량 작은 가이드 파일이라고 할까요?

이렇게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이기 때문에 토런트 파일을 다운받은후에 뮤토런트 프로그램으로 해당 파일을 다운 받는겁니다. 대충 이렇게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관심 있는분은 더 알아보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