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2007/11/03 - [알짜/컴퓨터] - 블로그에 인기동영상을 달아보자~ 위젯에 관련하여 2007/12/03 - [재아/일기] - [앤유] 위젯 리뷰 이벤트 당첨 ~ 이 되었습니다..  그후로 앤유서비스를 잠시 잊고 지내다가, 얼마전에 베타테스터로 선정되었답니다.

다름이 아니라. 앤유의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그 이름하여 앤유라이브입니다.

앤유라이브는 여러분의 화상캠이나 여러분의 pc바탕화면을 실시간으로 방송 할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앤유라이브의 사용법과 개선되어야 할점 장점과 단점을 모두 적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앤유 라이브 첫 페이지입니다. 아직 베타라 그런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몇개 없군요~! 왼쪽에 보시면 라이브 만들기라는게 있습니다. 라이브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브 만들기를 클릭하면 캠 라이브와 캡쳐 라이브가 나옵니다. 캠 라이브는 여러분의 화상캠을 이용하여 하는 방송을 말하는것이고, 캡쳐라이브는 여러분의 pc화면을 보여주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 캡쳐 라이브를 해보도록 할겁니다. 캡쳐라이브를 하기 위해서는 툴이 필요합니다. 화면을 캡쳐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캡쳐라이브를 누르는 순간에 설치파일이 뜨고 해당 설치방식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다운이 되지 않으면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셔도 됩니다.
설치는 프로그램 -> AndU -> AndUCap 로 설치가 됩니다.

다음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력은 방금 설치한 캡쳐프로그램으로 자동설정 됩니다.
크기를설정해주세요는 말그대로 pc화면에서 보여질 캡쳐화면의 사이즈입니다.  현재 파란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pc화면이라고 한다면 오른쪽 위의 검정색으로된 박스가 캡쳐되어보여질 사이즈입니다.. 사이즈는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pc전체화면을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대로 설쟁해보세요~
(캡쳐화면이 다양해서 좋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캡쳐가 되어지는 부분의 외각선이 없습니다.
그러니깐 실질적으로 방송시 보여지는 부분의 경계선이 보이질 않는다는겁니다..
위의 권장사이즈가 500 * 375 사이즈일때 그 사이즈만한 외각선이 실질적으로 방송할때도 보여줘야 방송하는 사람의 입장에선 편하다는겁니다.. )

(시험적으로 동영상을 재생시켜봤고, 그 동영상을 캡쳐되는 위치로 옮겨봤는데 실질적으로 방송에선 깜깜하더군요! PC에서 재생하는 동영상이 방송이 되질 않더군요~... 이부분도 해결방법이나  할수 있는 방법등이 제시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디오 입력장치에선 여러분의 오디오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고급설정을 누르면 더 세부적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부분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브 방송 제목과, 태그 그리고 참여자수 공개여부, 19세이상등의 옵션을 선택한후에 라이브 시작을 누릅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설정하는대로 방송이 시작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앤유라이브 방송을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위젯으로 달수 있다는점입니다..  즉, 시청자는 특별한 툴 없이 블로그에서 바로 볼수 있다는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방송중에, 퍼가기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영상주소가 나오고, 전체주소가 나옵니다.
전체주소로 가져 가시면 현재 방송 최적화의 사이즈이기 때문에, 게시판이나 홈페이지등에서 사용하기 적합 합니다. 그러나, 블로그 위젯으로 여러분이 사이즈를 조정해서 가져가고 싶으시면 고급설정을 누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급설정을 누르게 되면 라이브 위젯 퍼가기라고 나오는데, 분류를 클릭하면 영상+채팅을 한꺼번에 할것인가, 아니면 영상만 보여주게 할것인가의 옵션을 고를수 있고요, 채팅창의 위치는 좌우냐, 아니면 상하냐의 차이인데, 보통 위젯은 블로그에 사이드바에 위치 하기 때문에, 하단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복사를 누르게 되면 아래에 소스가 생성되고, 클립보드에 복사가 됩니다.
그럼 이제 여러분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소스를 넣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넣어봤습니다... 위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과 아래는 채팅방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게 앤유라이브는 여러분의 블로그를 좀더 전문적이고 재밌는 서비스를 만들어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은 시도이고, 좋은서비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아직 베타인 관계로 부족한점도 보이고, 개선되어야할 점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방송중에 지루한 시간을 달래기 위하여, 지난라이브, 동영상을 클릭해서 볼수 있는데 이게 화면 중앙에 고정되는점도 아쉽습니다.  이부분도 움직일수 있으면 방송으로 이용할수도 있을텐데 말입니다.

2.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방송이 보여지는 방송선 테두리가 표시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테두리가 움직여서 필요한 부분을 보여줄수 있도록 해주셔야합니다...
사이즈는 정해졌다 하여도, 그 위치가 고정되어야 한다면 보여주고 싶은 부분의 제약을 받거나 짤리거나 다 보여주지 못할수 있다는겁니다.

3. 전자칠판에서 도움말이 클릭되지 않습니다. 맨 상단의 도움말 역시 클릭되지 않습니다.

4. 방송중에 맨 앞에 보여지는 플레이, 녹화, 종료의 아이콘 표시를 시작, 녹화, 정지(종료) 로 표시하는게 낳다고 생각이 듭니다. 플레이어가 아니고 방송에 적합한 아이콘등으로 변경하시는건 어떻겠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할수 있다.
2.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3. 실시간 화상대화도 가능하다.
4. 어디서든 설치가 가능하며, 특별한 조건이 필요하지 않다.
5. 녹화가 가능하여, 다시 보여줄수 있다
6. 블로그나 홈페이지등에 설치할수 있다.
7. 전자칠판을 이용하여 그림이나 파일을 보여줄수 있다.
8. 자신의 컴화면을 이용하여 음악방송이나, 영상강의를 할수 있다.
9. 참여자를 메인 화면으로 보내여 같이 방송을 할수도 있습니다.
10. 앤유 라이브는 플래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한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름대로의 개인적인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개선점을 적어보았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리뷰 잘 읽었습니다. 좋은 참고 되었습니다 ~ ^^

    • ^^; 개선이 되길 바래요~ ㅠㅠ; 중간에 한번씩 업데이트 해주세요...

    • 아직 부족한 점이 많기 때문에 매일 같이 조금씩 버그 패치와 함께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 ^^

    • 2일~ 3일안으로 다시 한번 테스트 할까 합니다...^^//

      헤헤... 좋은 서비스 많이들 이용했으면 합니다.
      아직 베타라 그런지... 보는사람 듣는사람이 몇 없는듯해서요..

    • 아직 어디에도 노출 된 곳이 없고, 단지 저희 회사 직원들과 베타테스터로 선정 된 일부 사람들만 URL 주소를 알고 있기 때문에 이용자는 거의 없죠 뭐 ^^

      저희들이 생각해도 아직 공식적으로 알릴 수 있는 완성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테스트 많이 해 주세요 ~

    • 넵 알겠습니다.~~

      이 포스팅으로 인하여, 어느정도의 예고효과는 볼수 있을듯 싶네요...

      많이는 아니겠지만요~~...

  2. 개인방송은 아프리카정도밖에 몰랐는데 엔유에서도 하는 모양이네요.
    그런데 위젯속 어린이가 많이도 컸네요^^

  3. 음...이기회에 재아님도 한번 방송을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ㅋㅋ

  4. 오오~이거 좋은것 같내요..

  5. 앤유 라이브라.. 저도 한번 해바야 할듯요...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