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정말 기름값 너무 비쌉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그럭저럭 비싼지도 모르고 타고 다녔는데, 근래에 주유소에서 차에 기름을 넣거나 결재를 하다보면 눈에 띄게 연료게이지의 바늘의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포인트 때문에 한정유사만을 이용해왔습니다. 그래서, 다른 주유소가 기름값이 조금 싸더라도 그냥 포인트 믿고 기존 정유사만 이용하고 했었습니다.

근데 오늘 문득 생각해보니 그렇게 해야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검색해봤더니, 오피넷 주유소종합정보시스템 http://www.opinet.co.kr/ 이라고 기름 가격비교를 실시간으로 할수 있는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이트는 각 지역 주유소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답니다.

가격의 비교는 굉장히 쉽게 잘 나와 있더군요~! 같은 지역이라도 주유가격이 엄청나게 차이가 많다는걸 여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근데 잘 생각하셔야 할께 있습니다.

예를들어, 본인이 현재 있는 위치에서 먼거리에 있는 주유소의 휘발유 가격이 싸다고 해서 그곳까지 가서 기름을 주유하느냐, 아니면 조금 더 비싸더라도 가까운곳에 가서 그냥 주유하느냐의 차이인데....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마시고 왕복 거리와 시간을 생각해서 해결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또한, 포인트 때문에 한 정유사만 이용하는것의 문제입니다. 이 포인트의 활용도가 높다면야 해볼만 하겠지만, 포인트의 활용도가 적다면 포인트에 너무 의지 하지 말고, 기름값이 저렴한곳으로 가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물론 포인트 적립되고 기름값도 적게 되면 금상이겠지요~

오르는 기름값도 걱정이긴 하지만 제 생각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정작 대중교통 이용못하겠다라고 하시는분은 운전습관을 좀 고쳐서 기름을 적게 쓰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과속이나 급출발등만 안해도 기름을 적게 들이는 방법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