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도 포스팅했지만, 위자드웍스에서 제공하는 엄지라는 무료문자메세지 위젯에 대한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고 했습니다. 2008/07/08 - [나이스팁/블로그] - 위자드웍스에서 무료문자 위젯 엄지 100명의 평가단 모집 저도 신청을 했고, 많은분들이 선정되길 바랬기에 포스팅도 했습니다.. 발표일은 7월 14일이라고 했는데.. 이메일을 확인 해보니 한통의 반가운 메일이 왔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이 좋은건지, 선정이 되었네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전 큰거엔 약하고, 작은거엔 강한듯합니다. ㅋㅋ 작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무료문자메세지를 저와 또 다른블로거들이 함께 사용할수 있다는것에 대해 만족합니다.

일단, 평가단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가단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들어갔더니, 블로그 주소 사용자 닉네임, 이메일 주소만 넣으면 코드가 생성이 되는군요~~

★ 주소추가는 누를필요 없습니다. 기본적인 주소 이외의 블로그 주소를 하나 더 추가 하고 싶을경우만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드 생성하기를 눌렀더니, 가입후 코드생성과 비회원코드생성이라는 부분이 보이고 아래에 위자드닷컴의 가입 여부를 묻고 있습니다.

가입후 코드 생성은 말그대로 위자드닷컴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후에 코드를 생성하는겁니다.
비회원코드생성은 가입없이 사용할수 있으나, 나중에 위젯의 설정 부분이나 관리부분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단순 소스코드만 생성된다는것을 잊지 마세요~~
위자드닷컴 (즉, 앞전에 했던 더블유위젯에 설정을 하셨던 분이라면 로그인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통합회원이기 때문에 로그인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을 했더니, 코드가 생성이 되는군요~~ 코드를 복사하기를 눌러줍니다.^^ (위의 이미지 아래에) 친절하게 내 블로그 바로가기 버튼도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화면에서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파란블로그등에 삽입할수 있는 가이드가 나옵니다. 각자의 블로그에 맞춰서 가이드를 보시고 넣으시면 됩니다. 더블유위젯을 사용 해보신분은 예전에 했던 방식대로 하시면 되겠네요~

자, 이제 설정변경하기를 클릭해서 본인의 블로그의 셋팅에 맞도록 좀 바꿔보도록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타라 하기엔 좀 그렇고 표시가 잘못된 부분이 있네요~ 왼쪽엔 위젯관리인데 오른쪽 설정변경하기 가이드엔 엄지관리로 되어 있습니다~~... 명칭을 통일해야 할것 같네요`~.^^ 위젯관리로~ 위젯관리로 들어가면 엄지위젯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실망을 좀 했습니다.

블로그 주소와 사용자닉네임 이외는 수정할수가 없네요~...
아직 베타테스트?? 선정단 1일째이기 때문에, 아직까진 옵션이 추가 안되었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 개인적으로 시급한건 각 블로그에 이쁘게 삽입이 될려면 와이드 가로폭 사이즈를 조절할수 있는 부분과 색상 부분이 시급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제 블로그에도 상단에 달았지만, 사이드바의 가로폭과 안맞아서 빈공간이 너무 많이 생기네요~....
ㅠㅠ;

그럼 이제 가장중요한 엄지 위젯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엄지 위젯은 블로그 주인에게도 무료 방문자에게도 무료, 월 300건의 무료 문자가 제공됩니다....  단 하루에 10건으로 제한됩니다. ^^//
혹, 앞으로 문자 메세지 보낼때가 없다. 핸드폰요금 조금이라도 적게~~ 싶으면 제 블로그에 오셔서 문자 메세지를 보내도 된다는 얘기가 되네요 ^^// ㅎㅎ

엄지 위젯의 사용방법은 간단히 이용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대머리 아저씨가 나와서 머라고 궁시렁 됩니다.. 비가 오면 비가온다고 말하고 날씨가 좋으면 날씨가 좋다고 말하며 그 날씨에 맞춰서 상황 멘트를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클릭을 하게 되면 메세지를 수정할수 있는 부분이 나오고 원하는대로 수정한후에 보내는 사람 받는사람등의 부분이 나옵니다..

여기서 퍼가기라는 부분이 보이죠 퍼가기는 이 블로그 위젯 엄지를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서, 동영상 퍼가기의 기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앞으로의 블로그의 필요 위젯으로써 성장하길 바랍니다.
또한, 버그와 수정해야할 부분은 빠른 수정이 필요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재미있는 점이 하나 보이는데. 이게 약이냐 아니면 독이냐의 차이인데;
문자를 보내게 되면 광고성의 문자가 포함되거나 짤리거나 속도가 느린등의 오류없이 일반적인 80자의 글자수로 전송이 가능하다.

근데. 문자를 보낸사람에게도 문자가 오는데, 이게 문자를 보낼때마다 온다는거다..

[문자배달완료]
속도가 훨씬 빨라진 1등 개인화포털 위자드닷컷
http://wzd.com

이라는 문자메세지가 보낸사람에게 온다. 받는사람에겐 안간다.. 그래서 받는사람은 지장이 없으나 보낸사람에게 매번 이런 문자메세지가 온다는건데.. 이게 어떻게 보면 독이요 어떻게보면 약이다.

난 솔직히 한마디로 귀찮다,...ㅠㅠ;  ///
...... zzzzzz

이런식으로의 광고성이 필요하다면.. 서버에 번호를 저장시키고, 같은번호로 10번정도 문자메세지를 이용할때 한번쯤 오는정도는 어떨까... 처음부터 문자메세지를 이용(보낸사람이) 광고성으로 느껴지는 문자메세지를 받는다면 다음에 사용할찌 의문이다...

오른쪽 상단에서 엄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보세요!

- 보내는사람 무료
- 받는사람 무료
- 문자메세지에 광고 포함 안됨
- 보낸사람에게 문자발송 확인 문자 메세지 발송
- 하루에 10건까지 가능
- 블로그 블로거에 상관없이 한 PC당 한달에 300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재아님 멋진 리뷰 감사합니다!
    문자 발송은 방문자 각각 하루 10건, 블로그 주인도 하루 10건이므로
    한 블로그에서 300건으로 제한되는 것이 아니라 PC당 300건으로 제한됩니다. ^^

    즉 거의 무제한이라는 소리이지요~
    캄사합니다. *^^*

    • 그렇군요~~

      1PC당 300건이라.. 든든한걸요~~.. 제 블로그에서 모든분들에게 통 틀어 300건이면 ~~ 조금 아쉽다고 생각했는데... 좋은정보입니다.

      저도 캄사합니다. *^^*

  2. 우리나라도 슬슬 쓸만한 위젯들이 나오는군요~~

  3. 저는 베타테스터에 선정되지는 못했지만,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주더군요.

    문자를 보낼 때, 제에게 말씀하신 문자송신완료 문자가 오는데
    특정 단어를 스팸처리하면, 그냥 스팸함에 들어가지 않을까요?^^

  4. 저두 마찬가지입니다; 사실 정식테스터로는 할수없지만..^^
    뭐래두 건질수있는 권한은 주었더라구요.

    여러가지로 보완 다듬이질 할 부분이 있어보입니다;

    • 음.. 이번 선정단에 관련 상품이 정보카드랑. 머그컵이죠.. 음..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머그컵을 너무 잘쓰고 있습니다. ㅠㅠ;
      물 먹을때 커피 마실때.. ;;; 정보카드는 어디에 뒀는지,., 집에두니깐 쓸모가 별로 없더군요~.. ;/ㅠㅠ;

      티아님 말씀대로 다듬이질이 아니라.
      몽둥이질이죠~.. ㅋ 처음엔. ㅋㅋ// 매가 약이다~ ...

      첫인상이 절반이상을 차지하잖아요~~

  5. 앞으로 어떻게 바뀌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보낸 사람에게 배달완료 문자 메시지가 온다는 이유 때문에 무료문자 서비스를 표방하는 에드찜 서비스가 조금 덜 긴장해도 될 것 같네요... ㅎㅎㅎ

    • 상당히 걸리적 거릴 부분 같습니다.

      나중에 정식서비스이거나 추가 했으면 하는 바램인데. 베타 기간부터.. 약간의 광고성?? 스팸성 문자로 오인 받을만한건 좀 이르지 않나 싶습니다...

  6. 폰으로 문자넣은지 오래~ ㅋ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