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름 fps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온라인상으로도 카스, 서든, 스포, 블랙샷등 많은 fps 게임을 해봤는데 근래에 가장 명작이라는 전쟁게임 콜오브듀티4를 간간히 즐기고 있습니다... 근데 미션을 2개정도 하고나면 어지럽고 속이 매슥꺼려서 도저히 더 못하겠더군요~~;;

왜 그럴까 하고 계속 생각해보니... 게임 자체의 완성도가 틀리더군요!

보통 일반 fps게임은 일반적으로 평지로 구성이 됩니다. 계단을 오른다거나 옆으로 위로 아래로식으로 평지를 기반으로 구조가 되어있는 반면에.. 콜오브듀티는 지형을 세밀하게 구분을 해서 지형이 조금만 올라도 화면상으로 그에 해당하는 움직임이 달라집니다. 즉 보통 지형이 왼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으면 그냥 반듯이 서 있는상태에서 대각선으로 내려가는 기분이 든다면, 콜오브듀티는 화면이 지형에 따라 살짝 기울어집니다. 이러다보니 사실감은 극대화되고 반대로 어지러움증이 생깁니다. 바닥의 안정감이 없다고나 할까요~. 하긴 전쟁터가 그렇죠 머 ㅋ..

이러다보니 움직일때마다 배를 타는 기분이 들어서 울렁증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너무 현실감이 있어도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지형옵션에 해당하는 움직임을 끌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러면 지형이 평지가 될것 같아서 보류하고 있습니다.  혹시, 방법이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게임을 하면서 찍은 몇개의 스샷을 공개합니다. 고해상도 원본으로 그대로 업로드 합니다.
미션을 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정말 현실감이 너무 지나치게 높습니다. ;;;; 정말 적응 안될정도로 말이죠~... 그래도 재미는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본 fps게임과는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되면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