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약은 비공개 클로즈 베타때부터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쉽게 다운받고 잦은 업데이트와 기능이 조금씩 개선되어지는게 보기 좋습니다. 최근에는 악성검사 프로그램 1위로 올라섰다고 하더군요~~. 
알툴즈 시리즈 그러니깐 알약, 알씨, 알송, 알FTP, 알툴바 다양하게 많이 있는데, 어떤 컴퓨터를 보더라도 이중 하나이상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근래에 필수 프로그램이 되어버린 악성검사프로그램중에 이젠 대표라고 말해도 될만큼 인지도가 높아진 알약에는 악성검사 프로그램 이외도 다른 부가적인 기능이 많습니다.~

먼저 알약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분들은 제외하고 설치하지 않으신분들을 위하여 다운로드 링크를 겁니다,. http://alyac.altools.co.kr/Main/Person.aspx 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2008년 10월 17일로 버전은 1.17입니다.  그럼 알약이 설치되어 있다는 과정하에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보통 알약을 그냥 악성코드검사로만 사용을 합니다. 대부분 기본검사 하고 말아버립니다.^ 하지만 보조기능을 보면 컴퓨터를 하시면서 도움이 되실것으로 생각합니다.
알약은 기본적으로 기본검사와 고급검사가 있습니다. 대부분이 기본검사를 사용들 하시죠~. 그거 말고 오늘은 시스템 정리에 대해서 한번 해볼까 합니다. 상단에 시스템정리를 누리시고 기본검사가 아닌 정밀검사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정밀검사에는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시스템을 볼수 있습니다. 이는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에 오른쪽 마우스 누른후에 속성을 눌러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컴퓨터 CPU를 알아야 할때 유용합니다.


시디룸 자동실행과 끄기가 알약에서도 가능합니다.
시디룸 자동실행과 끄기가 알약에서도 가능함은 제가 오늘 이 포스팅을 쓰면서 알았습니다.... 얼마전에 시디룸 자동실행과 끄기에 대한 레지스트리 수정법을 알려드렸는데, 이게 더 낳군요 ㅡㅡ;; 혹시나 레지스트리로 하는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2008/09/23 - [나이스팁/컴퓨터] - 윈도우XP 시디룸 자동실행 켜거나 끄거나 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ㅡㅡ;


시작프로그램 관리도 가능합니다
윈도우에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면 윈도우 시작시 프로그램 실행이라는 옵션을 가진 프로그램이 있거나 아니면 없으면서도 강제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프로그램 있습니다. 대부분이 시스템 트레이에서 작동을 해야 한다거나 아니면 업데이트 때문에 등록을 하는데 필요없으신분들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삭제를 누르면 되며 다시 필요하면 복원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련도 가능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가장 중요시 할 부분이라면 시작페이지 일겁니다. 강제로 바꾸는건 용서할수가 없습니다. ;;;

서버동시 다운로드 파일 갯수 설정은 일반적으로 윈도우는 부하를 줄이기 위해 동시에 3개까지 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나가 끝나야 다음 파일이 다운로드 하는 방식입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고자 많은 레지스트리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알약에서 쉽게 체크 한번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오류보고 사용안함은. 인터넷 하다보면 팅긴후에 오류보고를 하겠냐는 경고창이 뜨는데 하는사람 거의 없으시죠~~ 그거 안뜨게 하는겁니다...
이 오류 뜨는걸 안뜨게 해줍니다... 이거 여간 귀찮습니다. ㅡㅡ;

이렇게 간단하게 컴퓨터와 인터넷을 하는데 필요한 부가적인 기능들을 가지고 있으니 설정하여 사용하세요~

역시 아는게 힘입니다.^^; 힘을 얻으세요 빠샥~~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