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타운이 개편을 했다지요^^; 예전보다 보기 훨씬 깔끔해졌습니다.이번 개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중에 하나인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글의 가치??를 알수가 있습니다. 사실 글의 가치라고 하기에는 뭐한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자신의 글중에 이번주에 인기글 한달동안 인기글 그리고 현재 인기글등을 메타형식으로 볼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분에게는 적잖은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자체적으로 이런 통계가 가능했으면 좋겠지만, 아직 티스토리 자체적으로도 조회수가 안된다는거에 대한 아쉬움도 많습니다.

그럼 온타운을 이용해서 자신의 블로그의 페이지를 찾는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온타운에 등록되어진 제 블로그의 페이지입니다.
http://www.ontown.net/personal_post.php?cate=36&uid=101

이 페이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인기글에 대해서 알수있습니다.

자신만의 메타 블로그 사이트처럼 보이죠^^ 보통 일반적인 메타사이트, 이올린이나, 블로그코리아, 오픈블로그, 올블로그등에서는 자신의 글이 최신글로만 채워지게 됩니다. 하지만 온타운에서는 위처럼 파악이 가능하다는겁니다.^^ 한달에 한번씩 자신의 글을 추천하여 포스팅 할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와 같은(동) 그러니깐 같은성향의 글도 리스트로 확인이 가능하고, 다른 블로그와도 링크되어 있으니. 한번 쭈욱 둘러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온타운을 운영중인 또자쿨쿨님이 이번에 가장 신경 쓴 페이지라고 ~ 하더군요~

또한 자신만의 블로그에 대한 정보가 아닌 전반적인 분류에 대한 순위도 가능합니다. 메타블로그를 가면 가장 먼저 보는게 TOP 글일겁니다... 어떤글이 인기이며 이슈인지에 대한 궁금은 당연한건데.. 온타운에서 이런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것 같네요.


예를들어 컴퓨터에 관련된 글중에 한달 인기글, 주간인기글, 실시간 인기글에 대한 순위가 가능하니깐.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이슈가 되었던 글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을듯 싶습니다.
예를들어 http://www.ontown.net/townstory.php?cate=36&valley=컴퓨터&인터넷 에서 컴퓨터 인터넷 관련글에 대한 이슈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건의를 드린다면...
위의 새이야기, 인기이야기(주간) 월간등의 탭을 새로고침이 아닌 제자리탭방식이 좋을것 같다고 건의는 했는데... 으째으째.. ㅋㅋ;; 바뀌길 바라고 있습니다. ㅎㅎ

http://www.ontown.net/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