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피드버너를 인수  했다는 얘기를 예전에 들었습니다. 계속 피드버너를 사용을 하다가 얼마전부터 이전작업을 한다는 얘기를 KARNG 님의 피드버너 이용자 필독, 구글과 계정통합 안내 (2009년 2월 28일까지)의 글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설명대로 따라했고 이전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피드버너의 구글 이전 작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피드버너 이용자 필독, 구글과 계정통합 안내 (2009년 2월 28일까지)

피드버너는 RSS통합서비스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제 블로그의 RSS피드주소는 1차 주소인 http://jaea.tistory.com/rss 입니다. 이것도 구독이 가능하고 구독자수가 있을것이며, 제 블로그 도메인뒤에 붙는 http://www.jaea.net/rss 도 구독이 가능하며 역시 마찬가지로 구독자수가 있을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위의 각 개별의 RSS주소로 몇명이 어떻게 구독을 하는지 모릅니다. 흩어지는 구독자수를 막기 위해서 통합적으로 사용되는게 바로 피드버너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또한 자신이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여 RSS 주소가 바뀌더라도 피드버너에서 1차 RSS 주소를 변경해주면 기존에 구독하시는분에게는 영향이 없다는거겠죠..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RSS의 통계를 낼수 있다면 좋을텐데 전혀 그런 비슷한 기능도 없는상태이기 때문에 피드버너를 이용합니다.

http://feedburner.google.com

변경된 후의 피드버너 관리는 위의 구글주소에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그럼 통합후에 바뀌는건?

위의 주소가 다음의 주소로 변경됩니다.
위처럼 기존주소에서 2가 붙습니다. 2월 28일까지 구글측에서 새롭게 바뀐 주소로 변경을 시키겠지만, 여러분이 변경을 하지 않은 기존 주소로 사용을 하셔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존주소로 접속을 하여도 변경된 주소로 접속되니, 결국 http://feeds2.feedburner.com/jaea 이주소로 연결이 되는겁니다.

아래 제가쓴 피드버너에 관련된 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글을 쓰면서 제가 사용하는 한RSS에 가서 피드주소를 변경할려고 했더니 벌써 변경이 되어 있었습니다. 확인 방법은 한RSS에서 통합검색에 블로그명을 입력해보면 자신의 RSS 주소가 나옵니다.  그리고 각종 메타사이트에 변경이 가능하면 변경을 해주시는데, 변경을 하지 않아도 기존 피드버너 주소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구지 변경할 필요도 없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기존 RSS 주소로 접속해도 변경된 RSS주소로 접속됩니다.

이 글을 쓰면서 검색중에 parperinz.com 에서 피드버너의 배너를 만들수 있는 부분이 올라왔길래 링크 겁니다.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포스트 제목을 보여주는 피드버너 RSS배너를 만들어보자! http://paperinz.com/915 을 참고 하셔서 만드시면 됩니다. 저도 한번 위의 링크를 통해서 따라 만들어봤습니다.

보시는대로 배너형식이고 클릭하면 피드버너 기본 구독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위의 타이틀이 최신글의 제목이 보여지게 됩니다.

위처럼 만들수 있네요^^;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본문 밑에 작은 하트를 눌러주세요!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저도 피드 수정했습니다 ㅋ 근데 피드 처음 수정후에 링크를 걸면 512kb 제한이던가 뜨면서
    피드가 재대로 안뜨는경우가 있더군요 티스토리 환경설정에서 RSS 를 일부만 공개나 또는 제목부분만 공개되도록 수정하면 해결이 됬었구요 (수정후 10분위 피드버너에 반영)
    이글보고 많은 분들 얼른 피드수정하셨음 하네요

  2. 엉엉엉엉. . . 제 머리가 돌이라서 그런지. . . -.-;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 . ㅜㅜ

  3. 감사합니다 2009.02.11 07:48

    우연히 검색하다가 좋은 소식 발견하고 갑니다 ^^
    피드버너 가입 했는데 주소에 2가 붙어 나오길래 예전에 가입 했었나;하고
    찝찝하단 생각이 계속 들었는데 그게 아니였군요 ㅎㅎ
    글고 댓글 창에 벌레 너무 징그러워효; ㅜㅡ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