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적으로는 제가 지금 이런 이야기를 하는게 좀 의아한 일이기도 합니다. 원래는 Firefox를 개인적으로 매우 매우 싫어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우리나의 웹사이트 환경 때문입니다. 그동안에 시원스럽게 IE에서 되던 사이트도 Firefox를 이용하면 안되기도 하고, 무엇보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홈페이지도,, Firefox에서는 레이아웃이 망가지는겁니다.

그래서 그냥 싫어했습니다.  또, 속도가 IE보다 빠르다고는 했지만, 솔직히 별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냥 답답하기만 했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Firefox의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확장기능이겠죠^^; 이건 최대의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또 추천하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강제도 아니고 강요도 아닌 스스로 선택하여 원하는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보다 멋진 환경으로 웹을 이용할수 있다는건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
그렇게 확장기능에 익숙하면서, 접속자, IETAB, 마우스제스쳐, 날씨, 등등을 이용하여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IE8이 정식으로 나왔습니다.

IE8이 나오면 솔직히 갈아탈려고 했습니다. Firefox를 언인스톨 시킬려고 했습니다.
IE8도 속도가 빠르다는 말이 있었고, 여러가지 부가기능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장점을 듣고서 말입니다.

그렇게 IE8을 설치하고 한시간후,,, 다시 Firefox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제가 그렇게 기다리고 몇십년동안을 사용하던 IE8를 1시간만에 버리고 다시 Firefox를 사용하게된 몇가지를 간단하게 함축해보면 이렇습니다.

1. IE8이나 Firefox나 속도 차이를 별로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Firefox가 더 빠른듯 합니다. 제 컴퓨터에서는...

2. Firefox의 마우스 제스쳐 기능이 아주 잘되는 반면에, IE8은 IETOY가 안먹힙니다. ㅠㅠ;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할판입니다.

3. Firefox에서 되던 확장기능등이 IE8에서는 안되니깐 확장기능을 사용하던 버릇이 IE8에서 나오다보니 답답하더군요!..;;

4. IE8에서의 즐겨찾기에 대한 Firefox의 탭믹스의 확장기능의 아쉬움 이거 너무 불편하더군요 매번 같은 탭에서 새로운사이트가 열리니깐 말입니다.

5. 블로그의 입장에서는 IE보다는 Firefox가 편합니다. 아무래도 확장기능에 따른 다양한 보조기능 때문일겁니다.

위보다 좀더 전문적으로 차이점을 이야기 할수도 있겠지만, 피부로 느끼는것들에서 이루어지는 차이점에 의하여 다시 Firefox을 사용하게 된거라. 내부적으로 아무리 좋게 뜯어서 IE8를 만들어냈다고 한들.,, 당장 불편하니 그렇게는 안되더군요!

아무튼, IE8이 좀더 낳아지길 바라며, 전체적인 대세를 따라가길 바랍니다.
뭐 확장기능이라든지, 좀더 오픈적이며 가벼우며 속도가 빠른 스타일의 ~~ ^^ 그런 환상적인 웹브라우져가 되기를 말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